포지션 상세
(주)터미널즈는 '영감에서 감동으로!'를 모토로 하여 디자인, 패브릭, 그리고 패션을 경유하여
고객의 일상을 한 차원 더 성숙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마이 룸, 마이 월드!'라는 슬로건 아래에 2016년 런칭한 독자 브랜드 '오끼뜨'는
"합리적인 소비재로 감도 높은 집안 생활을 영위케 한다."는 목표로
파자마, 베딩(베개, 이불 등), 에이프런과 같은 리빙 패브릭 제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 시즌별 트렌드 및 고객 니즈 분석을 기반으로 한 상품 컨셉 기획
• 콘셉트 보드 및 스타일맵 작성
• 시즌 테마, 컬러, 소재, 실루엣 방향성 수립
[라인 구성 및 SKU 전략 수립]
• 제품군별 아이템 기획 및 SKU 구성
• 히트 아이템 및 전략 상품 중심의 상품 라인 설계
• 판매 목표 및 생산 단가 고려한 원가/마진 설계
[상품 기획 프로세스 관리]
• 개발 일정 수립 및 타임라인 관리 (소재 개발, 샘플 일정 등)
• 원/부자재, 원단, 봉제 등 부자재 팀 및 공장과 협업
• 내부 WIP 보고 및 개발 진행 관리
[소재 및 벤더 커뮤니케이션]
• 국내외 소재 시장 리서치 및 샘플 소싱
• 협력업체와의 기획 방향 공유 및 시제품 커뮤니케이션
• 원가 협상 및 생산 가능성 검토
[내부 협업 및 상품 스토리텔링]
• 그래픽/비주얼팀과 협업하여 룩북, 상품페이지의 스토리라인 기획
• 브랜드 MD, 마케팅, 온·오프라인 채널과 연계한 상품 전략 공유
• 제품 중심 콘텐츠 기획 참여
[런칭 및 사후관리]
• 출시 일정에 맞춰 생산·입고·촬영 일정 조율
• 런칭 후 판매 추이 분석 및 리오더/조정 제안
• 고객 피드백 기반 후속 기획 및 개선 포인트 도출
• 경력 : 1년 이상 ~ 6년 이하
• 오끼뜨스러운 것을 설명할 수 있는 감각이 있는 분
• “예쁘다”보다 “이건 팔릴 것 같다”를 더 자주 말하는 분
• 좋은 제품은 디테일에서 시작된다고 믿는 분
• 생산/공장과 개발팀 사이에서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분
• 책임감 있고 주도적인 업무 수행 태도
• 해외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고객의 일상을 한 차원 더 성숙시키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마이 룸, 마이 월드!'라는 슬로건 아래에 2016년 런칭한 독자 브랜드 '오끼뜨'는
"합리적인 소비재로 감도 높은 집안 생활을 영위케 한다."는 목표로
파자마, 베딩(베개, 이불 등), 에이프런과 같은 리빙 패브릭 제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신상품 기획 및 시즌 기획]• 시즌별 트렌드 및 고객 니즈 분석을 기반으로 한 상품 컨셉 기획
• 콘셉트 보드 및 스타일맵 작성
• 시즌 테마, 컬러, 소재, 실루엣 방향성 수립
[라인 구성 및 SKU 전략 수립]
• 제품군별 아이템 기획 및 SKU 구성
• 히트 아이템 및 전략 상품 중심의 상품 라인 설계
• 판매 목표 및 생산 단가 고려한 원가/마진 설계
[상품 기획 프로세스 관리]
• 개발 일정 수립 및 타임라인 관리 (소재 개발, 샘플 일정 등)
• 원/부자재, 원단, 봉제 등 부자재 팀 및 공장과 협업
• 내부 WIP 보고 및 개발 진행 관리
[소재 및 벤더 커뮤니케이션]
• 국내외 소재 시장 리서치 및 샘플 소싱
• 협력업체와의 기획 방향 공유 및 시제품 커뮤니케이션
• 원가 협상 및 생산 가능성 검토
[내부 협업 및 상품 스토리텔링]
• 그래픽/비주얼팀과 협업하여 룩북, 상품페이지의 스토리라인 기획
• 브랜드 MD, 마케팅, 온·오프라인 채널과 연계한 상품 전략 공유
• 제품 중심 콘텐츠 기획 참여
[런칭 및 사후관리]
• 출시 일정에 맞춰 생산·입고·촬영 일정 조율
• 런칭 후 판매 추이 분석 및 리오더/조정 제안
• 고객 피드백 기반 후속 기획 및 개선 포인트 도출
자격요건
• 학력 : 대졸(4년제 이상)• 경력 : 1년 이상 ~ 6년 이하
• 오끼뜨스러운 것을 설명할 수 있는 감각이 있는 분
• “예쁘다”보다 “이건 팔릴 것 같다”를 더 자주 말하는 분
• 좋은 제품은 디테일에서 시작된다고 믿는 분
• 생산/공장과 개발팀 사이에서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분
• 책임감 있고 주도적인 업무 수행 태도
• 해외 출장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