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는 국내 유수의 피부과 네트워크와 글로벌 진출을 추진 중인 화장품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는 통합 헬스&뷰티 전문 기업입니다. 의료 서비스와 디지털 커머스, 뷰티 브랜드가 결합된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지션은 병의원 마케팅,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채널 운영, 퍼포먼스 광고, CRM/리텐션 전략을 아우르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주도하는 핵심 역할입니다.
• 자사몰 및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의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전략 기획
• 온·오프라인 통합(옴니채널) 캠페인 설계 및 A/B 테스트 운영
• 광고 채널(GDN,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전략 수립 및 집행
• 광고 성과 기반 예산 기획, 운영 및 최적화
• 브랜드 및 채널별 데이터 통합 리포트 구축 및 관리
• 외부 대행사 및 내부 마케팅/브랜드 조직과의 유기적 협업
• 고객 CRM 운영 및 리텐션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실행
• 마케팅/광고 캠페인 기획 및 집행 실무 경력 2년 이상
• 병의원, 화장품, 또는 이커머스 업종에 대한 이해 또는 경험
• 다양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GDN, SNS, 네이버 등) 운영 경험자
• Google Analytics 또는 GA4 활용 가능자
• AppsFlyer, Braze 등 트래킹 솔루션 사용 경험자
•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자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역량 보유자
이번 포지션은 병의원 마케팅,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채널 운영, 퍼포먼스 광고, CRM/리텐션 전략을 아우르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주도하는 핵심 역할입니다.
주요업무
• 병의원 고객 분석 및 지역별 진료 트렌드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자사몰 및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의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전략 기획
• 온·오프라인 통합(옴니채널) 캠페인 설계 및 A/B 테스트 운영
• 광고 채널(GDN,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전략 수립 및 집행
• 광고 성과 기반 예산 기획, 운영 및 최적화
• 브랜드 및 채널별 데이터 통합 리포트 구축 및 관리
• 외부 대행사 및 내부 마케팅/브랜드 조직과의 유기적 협업
• 고객 CRM 운영 및 리텐션 캠페인 전략 수립 및 실행
자격요건
• SQL, Excel 등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능력 보유• 마케팅/광고 캠페인 기획 및 집행 실무 경력 2년 이상
• 병의원, 화장품, 또는 이커머스 업종에 대한 이해 또는 경험
• 다양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GDN, SNS, 네이버 등) 운영 경험자
• Google Analytics 또는 GA4 활용 가능자
• AppsFlyer, Braze 등 트래킹 솔루션 사용 경험자
•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자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역량 보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