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모-브랜드 마케터 (콘텐츠 기획 + 전략 리딩 가능자)
1/1
공감모서울 강서구경력 3년 이상

브랜드 마케터 (콘텐츠 기획 + 전략 리딩 가능자)

포지션 상세

공감모는 2019년 서울 마곡에서 시작한 맞춤형 가발 브랜드입니다.

“일상의 평범함을 찾아드린다”는 철학 아래, 외형이 아닌 일상과 자존감 회복에 집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자극적인 마케팅보다, 실제 고객의 이야기와 경험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포지션은 공감모 마케팅팀의 시작점이며, 브랜드 메시지와 콘텐츠 흐름을 설계하고,
전반적인 마케팅을 자율적으로 주도하는 핵심 역할입니다.

현재는 마케팅을 1인 전담 체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맡되,
편집자·디자이너·광고대행사 등 외부 리소스와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구조입니다.

주요업무

1. 브랜드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공감모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 연간 실행 로드맵 및 제품군별(여성·남성·웨딩) 포지셔닝 전략 기획
• 고객 여정 중심의 IMC 캠페인 및 채널별 콘텐츠 전략 수립

2. 캠페인 운영 및 콘텐츠 실행
• 유튜브 중심의 콘텐츠 확산 전략 수립 및 광고 운영
• 브랜드 경험을 일관되게 전달하는 IMC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콘텐츠 메시지 기획, KPI 설계 및 전환 성과 분석
• 착용자 리뷰, 인플루언서 기반 바이럴 콘텐츠 기획

3. 데이터 기반 전략 개선
• 착용자 리뷰, 상담, 구매 흐름 등 정성 데이터 분석
• 광고 성과 등 정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략 개선 및 실행
• 시장 및 경쟁사 동향 분석을 통한 방향성 제시

4. 조직·예산 운영
• 브랜드 마케팅 전반을 이끄는 주도적 리더십 발휘
• 마케팅 예산 기획 및 효율적 집행
• 외부 리소스 및 내부 협업 조율

자격요건

[필수 요건]
• 브랜드 마케팅 또는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경력 3년 이상
• B2C 영역에서의 마케팅 실무 경험

< 공감모는 이런 분을 기다립니다 >
• 브랜드에 진심인 능동형 인재
• 단기 성과보다 고객의 변화에 집중하며, 브랜드의 진정성을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분
• 통찰력 있는 마케터
• 단순한 콘텐츠가 아닌, 트렌드에 브랜드 메시지를 더해 ‘이야기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
•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기획자
• 가설과 실험을 통해 방향을 검증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분
• 유연한 커뮤니케이터
• 조직과 외주 파트너 간의 흐름을 이해하고, 매끄러운 협업을 주도할 수 있는 분

+ 마지막으로 가발에 관심 있거나, 탈모에 공감하는 분 환영합니다.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5.08.15

근무지역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219, 616호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