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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 준비, 그 이상의 경험을 만들어갑니다."
웨딩북은 2014년, 단순한 결혼 정보 제공을 넘어 예비부부의 여정을 더 행복하고, 편리하며, 의미 있게 만들고자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년간 수많은 커플들의 특별한 하루를 함께하며, 대한민국 대표 웨딩 서비스로 성장해왔습니다.
2024년 11월, 웨딩북은 새로운 도전을 선언했습니다.
‘온라인 웨딩 플랫폼’이라는 본질에 집중하며 웨딩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약속이었죠.
이후 웨딩북은 자체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예비부부의 니즈를 정확히 꿰뚫는 유틸리티 기능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쁜 앱’이 아닌, 진짜 ‘쓸모 있는 서비스’로 인정받고자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고민하고, 개선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웨딩북은 지금,
우리가 만든 이 ‘의미 있는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체를 집행하는 퍼포머가 아닌,
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고, 메시지를 설계하고, 고객에게 닿는 방식까지 기획할 줄 아는 사람.
화려한 스펙이나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함께 믿고,
새로운 시장과 고객에게 웨딩북의 가치를 직접 연결해줄 수 있는 실행력과 열정입니다.
당신의 마케팅은 누군가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당신의 메시지는 누군가의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인 선택을 결정짓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의미를 누구보다 진지하게 생각하며
당신과 함께 진짜 ‘브랜드 마케팅’의 정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웨딩북이라는 브랜드를,
그리고 지금껏 없던 결혼 준비의 새로운 기준을 함께 만들어갈 마케터 분을 기다립니다.
고객이 ‘웨딩북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설계합니다.
1. 브랜드 메시지 기획 및 실행
• 웨딩북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담은 마케팅 메시지 기획
• 다양한 채널(SNS, 블로그, 웹, 앱 내 콘텐츠 등)을 통한 스토리 전달
• 캠페인 기획 및 실행(브랜드 캠페인, 신제품/신기능 런칭 등)
2. 콘텐츠 마케팅 운영
• 웨딩북 고객의 상황과 고민에 맞춘 유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뉴스레터, 블로그,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운영 및 퍼포먼스 분석
• 외부 제작사 및 프리랜서와의 협업 진행
3. 고객과의 연결을 위한 유저 커뮤니케이션
• 푸시, 알림톡, 이메일 등 CRM 채널을 활용한 맞춤 메시지 설계 및 운영
• 유저 피드백 기반의 마케팅 메시지 개선
4. 마케팅 협업 및 팀워크
• 서비스 기획, 개발, 디자인, CS 등 유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
• 외부 광고 대행사 및 콘텐츠 제작 파트너와의 프로젝트 관리
5. 마케팅 지표 확인 및 개선안 도출
•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디지털 광고(Meta, Google, 네이버 등) 지표관리(집행은 별도 외주 퍼포먼스 마케터가 진행)
• 온보딩 퍼널 및 전환 흐름 분석 개선 포인트 도출 및 실험 설계
• 마케팅 지표 기반의 주기적 인사이트 리포팅 및 개선안 제안
2. 신규 서비스 또는 기능의 런칭과 마케팅을 주도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3.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조율력이 뛰어나신 분
4. 검색광고, SNS, 콘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실무 경험이 있으신 분
5.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달성을 위해 끝까지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웨딩북은 2014년, 단순한 결혼 정보 제공을 넘어 예비부부의 여정을 더 행복하고, 편리하며, 의미 있게 만들고자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년간 수많은 커플들의 특별한 하루를 함께하며, 대한민국 대표 웨딩 서비스로 성장해왔습니다.
2024년 11월, 웨딩북은 새로운 도전을 선언했습니다.
‘온라인 웨딩 플랫폼’이라는 본질에 집중하며 웨딩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약속이었죠.
이후 웨딩북은 자체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예비부부의 니즈를 정확히 꿰뚫는 유틸리티 기능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쁜 앱’이 아닌, 진짜 ‘쓸모 있는 서비스’로 인정받고자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고민하고, 개선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웨딩북은 지금,
우리가 만든 이 ‘의미 있는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체를 집행하는 퍼포머가 아닌,
브랜드의 본질을 이해하고, 메시지를 설계하고, 고객에게 닿는 방식까지 기획할 줄 아는 사람.
화려한 스펙이나 기술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함께 믿고,
새로운 시장과 고객에게 웨딩북의 가치를 직접 연결해줄 수 있는 실행력과 열정입니다.
당신의 마케팅은 누군가의 가장 소중한 순간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당신의 메시지는 누군가의 인생에서 단 한 번뿐인 선택을 결정짓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의미를 누구보다 진지하게 생각하며
당신과 함께 진짜 ‘브랜드 마케팅’의 정수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웨딩북이라는 브랜드를,
그리고 지금껏 없던 결혼 준비의 새로운 기준을 함께 만들어갈 마케터 분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웨딩북의 브랜드 철학과 유틸리티 중심 서비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고,고객이 ‘웨딩북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설계합니다.
1. 브랜드 메시지 기획 및 실행
• 웨딩북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담은 마케팅 메시지 기획
• 다양한 채널(SNS, 블로그, 웹, 앱 내 콘텐츠 등)을 통한 스토리 전달
• 캠페인 기획 및 실행(브랜드 캠페인, 신제품/신기능 런칭 등)
2. 콘텐츠 마케팅 운영
• 웨딩북 고객의 상황과 고민에 맞춘 유용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뉴스레터, 블로그,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운영 및 퍼포먼스 분석
• 외부 제작사 및 프리랜서와의 협업 진행
3. 고객과의 연결을 위한 유저 커뮤니케이션
• 푸시, 알림톡, 이메일 등 CRM 채널을 활용한 맞춤 메시지 설계 및 운영
• 유저 피드백 기반의 마케팅 메시지 개선
4. 마케팅 협업 및 팀워크
• 서비스 기획, 개발, 디자인, CS 등 유관 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
• 외부 광고 대행사 및 콘텐츠 제작 파트너와의 프로젝트 관리
5. 마케팅 지표 확인 및 개선안 도출
•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한 디지털 광고(Meta, Google, 네이버 등) 지표관리(집행은 별도 외주 퍼포먼스 마케터가 진행)
• 온보딩 퍼널 및 전환 흐름 분석 개선 포인트 도출 및 실험 설계
• 마케팅 지표 기반의 주기적 인사이트 리포팅 및 개선안 제안
자격요건
1. 온라인 플랫폼 혹은 온라인 기반 서비스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2. 신규 서비스 또는 기능의 런칭과 마케팅을 주도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3.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조율력이 뛰어나신 분
4. 검색광고, SNS, 콘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대한 실무 경험이 있으신 분
5.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달성을 위해 끝까지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