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그로스 마케팅팀에서는 와디즈 서포터(펀딩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와디즈 새롭고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서포터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행동 패턴을 분석해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그로스 마케팅팀은 프로모션, 브랜드, CRM 마케터로 구성되어 있고 회원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고 있어요.
특히, CRM 마케팅을 통해 서포터 이용 패턴과 경험들을 분석하고, 특정 시점에 맞춰 적합한 시기에 푸시를 보내고 행동패턴에 맞춰 지면을 활용하여 맞춤 마케팅 액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 서비스의 핵심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덕트/개발/사업 등 여러 부서와 협업하여 가설 수립
• 서비스 Full funnel에 맞춰 user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가설 수립, 검증, 실행, 분석
• AARRR 단계(Acquisition → Retention → Referral)에 맞춰 효과적인 캠페인 기획/운영
• LTV 기반 RFM 세그먼트를 관리하고 효과적인 Action item 발굴 및 실행
• Push Frequency를 관리하고 정책 수립
• 3년 이상 CRM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Automated tool (Braze 등)을 활용한 캠페인 기획/실행/분석 경험이 있는 분
• 핵심 지표 달성을 위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빠른 실행에 강점이 있는 분
• 유관부서와 원활한 협업을 위한 IT/프로덕트 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
그로스 마케팅팀에서는 와디즈 서포터(펀딩을 하거나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와디즈 새롭고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추천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요. 서포터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행동 패턴을 분석해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요.
그로스 마케팅팀은 프로모션, 브랜드, CRM 마케터로 구성되어 있고 회원 마케팅 전반을 담당하고 있어요.
특히, CRM 마케팅을 통해 서포터 이용 패턴과 경험들을 분석하고, 특정 시점에 맞춰 적합한 시기에 푸시를 보내고 행동패턴에 맞춰 지면을 활용하여 맞춤 마케팅 액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주요업무
[CRM 마케터는 이런 일을 해요.]• 서비스의 핵심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덕트/개발/사업 등 여러 부서와 협업하여 가설 수립
• 서비스 Full funnel에 맞춰 user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가설 수립, 검증, 실행, 분석
• AARRR 단계(Acquisition → Retention → Referral)에 맞춰 효과적인 캠페인 기획/운영
• LTV 기반 RFM 세그먼트를 관리하고 효과적인 Action item 발굴 및 실행
• Push Frequency를 관리하고 정책 수립
자격요건
[우리는 이런 분들을 찾고 있어요.]• 3년 이상 CRM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Automated tool (Braze 등)을 활용한 캠페인 기획/실행/분석 경험이 있는 분
• 핵심 지표 달성을 위해 주도적으로 목표를 세우고 빠른 실행에 강점이 있는 분
• 유관부서와 원활한 협업을 위한 IT/프로덕트 지식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