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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mmary - 우리는 이런 분을 찾습니다!
“한 번 온 유저를 ‘평생 고객’으로 키워내는 사람.”
데이터로 고객 여정을 설계하고, 맞춤형 메시지로 리텐션·재방문·재거래를 끌어올리는 CRM 스페셜리스트를 찾습니다. Braze·Salesforce Marketing Cloud와 같은 CRM 툴을 능숙하게 다뤄 본 5년차라면, 직방·호갱노노의 고객 생애가치를 함께 성장시켜 주세요!
• 행동,속성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그먼트를 구축해 최적화된 메시지 기획
• Push, In-App, SMS,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별 메시지 전략 및 실행
• A/B 테스트 실행과 리포트로 프로덕트 데이터팀 인사이트 제공
• 퍼포먼스, 브랜드, 프로덕트, 디자인 내부 협업 프로세스 정립
• Braze 솔루션 초기 세팅 및 내부 CRM 액션 설계 경험
• SQL·Amplitude·GA4·AppsFlyer 등 데이터 툴로 퍼널·코호트 분석 가능
• Push·이메일·SMS·카카오톡 멀티채널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 및 운영 경험
• 본인이 설계한 CRM을 통한 실질적인 리텐션 개선 성공 경험
• 문서·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인사이트 공유 및 부서 간 협업 스킬
“한 번 온 유저를 ‘평생 고객’으로 키워내는 사람.”
데이터로 고객 여정을 설계하고, 맞춤형 메시지로 리텐션·재방문·재거래를 끌어올리는 CRM 스페셜리스트를 찾습니다. Braze·Salesforce Marketing Cloud와 같은 CRM 툴을 능숙하게 다뤄 본 5년차라면, 직방·호갱노노의 고객 생애가치를 함께 성장시켜 주세요!
주요업무
• 직방/호갱노노 고객의 온보딩, 활성화, 리텐션, 리퍼럴 전 단계 여정 설계• 행동,속성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그먼트를 구축해 최적화된 메시지 기획
• Push, In-App, SMS, 이메일, 카카오톡 채널별 메시지 전략 및 실행
• A/B 테스트 실행과 리포트로 프로덕트 데이터팀 인사이트 제공
• 퍼포먼스, 브랜드, 프로덕트, 디자인 내부 협업 프로세스 정립
자격요건
• 모바일 앱 CRM/리텐션 마케팅 경력 5년 내외• Braze 솔루션 초기 세팅 및 내부 CRM 액션 설계 경험
• SQL·Amplitude·GA4·AppsFlyer 등 데이터 툴로 퍼널·코호트 분석 가능
• Push·이메일·SMS·카카오톡 멀티채널 자동화 시나리오 구축 및 운영 경험
• 본인이 설계한 CRM을 통한 실질적인 리텐션 개선 성공 경험
• 문서·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인사이트 공유 및 부서 간 협업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