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인아웃' - 200만 회원 No.1 다이어트 버티컬 플랫폼
'인아웃'은 개인 건강 기록, AI 분석 & 코칭, 소셜 네트워킹, 게이미피케이션 등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통해 다이어터들의 일상을 더 재밌게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귀납적 사고에 집중하는 동안 유저 친화적인 UX와 참신한 기능들로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1위 자리를 굳혀왔고, 이제 본격적인 BM 구축 1년 만에 빠른 수익성 확보로 자체 손익분기점 돌파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출시 4년 차에 접어드는 동안 꾸준히 우상향으로 성장해 왔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에 막 도착해 있고, 이를 넘어서기 위해 현명하고 집요하게 문제를 파고들 수 있는 뛰어난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합류하셔서 저희와 함께 문제 풀이에 도전해 주세요.
■ 인아웃 '퍼포먼스 마케터' - 직무 소개
• 운영 4년차, 200만 이상의 회원을 모으는 동안 프로덕트 개발 팀장, 사업 개발 팀장 등을 겸임하고 있는 한 명의 팀 리더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이 저희 팀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마케터 포지션 채용입니다.
• 여러 테스트를 거쳐 현재는 가장 기본적인 두 개의 매체만 운영 중이며 (Google ads, Apple search ads), 신규 유저의 70%의 이상을 organic으로 획득하고 있습니다.
• 근래 BM 구축 이후 기존의 ‘앱 설치/회원가입’에서 ‘결제/구독’으로 전환 목표를 변경하고, 새로운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다시 신규 매체 탐색, 예산 증액을 검토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 유저 규모와 사용량이 제법 많기 때문에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끌어낼 만한 데이터가 충분히 수집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서비스의 전체 퍼널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 올해는 신규 유저 획득을 위한 마케팅 목적의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단순 바이럴 기능뿐만이 아니라 카카오, 토스 등 규모가 큰 테크 기업과의 기술 제휴도 부지런히 진행 중입니다.
■ 이렇게 일해요
• 한정된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다음 액션을 위한 논리적 결론을 뽑아냅니다.
• 논의는 수평적으로, 의사 결정은 수직적으로 진행하는 게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불필요한 회의를 최소화하며, 다음 업무 진행을 위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회의를 지향합니다.
•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면 그외 형식에는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추구합니다.
• 서비스와 합이 잘 맞는 새로운 매체를 발굴하고 효율 최적화를 테스트합니다.
•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BM을 바탕으로 유저의 ARPU, LTV를 추출하고 ROI를 계산합니다.
• MMP, 구독자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트래커/툴을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서비스 전체 퍼널 흐름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 바이럴 루프를 만들기 위한 마케팅 목적의 신규 기능을 기획합니다.
• Adjust, Airbridge, Adbrix 등 MMP 툴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에 능숙하신 분
• 간단한 수준의 소재는 직접 만들어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는 제작, 기획 능력을 갖추신 분
• 항상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분
• 불확실한 상황, 모수가 적은 데이터로도 분석력을 바탕으로 근거 있는 결론을 뽑아낼 수 있는 분
• 귀납적인 방식으로 빌드업하여, 논리적인 유추를 통해 최종 판단은 직관적으로 내릴 수 있는 분
• 딱히 노력하고 의식하지 않아도 섬세한 관점과 꼼꼼한 습관이 몸에 베어있는 분
• 이상하거나 모호한 부분에 대해 그냥 넘어가지 않고 꼭 이유를 알아내는 분
'인아웃'은 개인 건강 기록, AI 분석 & 코칭, 소셜 네트워킹, 게이미피케이션 등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통해 다이어터들의 일상을 더 재밌게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귀납적 사고에 집중하는 동안 유저 친화적인 UX와 참신한 기능들로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1위 자리를 굳혀왔고, 이제 본격적인 BM 구축 1년 만에 빠른 수익성 확보로 자체 손익분기점 돌파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출시 4년 차에 접어드는 동안 꾸준히 우상향으로 성장해 왔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에 막 도착해 있고, 이를 넘어서기 위해 현명하고 집요하게 문제를 파고들 수 있는 뛰어난 동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 합류하셔서 저희와 함께 문제 풀이에 도전해 주세요.
■ 인아웃 '퍼포먼스 마케터' - 직무 소개
• 운영 4년차, 200만 이상의 회원을 모으는 동안 프로덕트 개발 팀장, 사업 개발 팀장 등을 겸임하고 있는 한 명의 팀 리더가 마케팅도 함께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이 저희 팀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마케터 포지션 채용입니다.
• 여러 테스트를 거쳐 현재는 가장 기본적인 두 개의 매체만 운영 중이며 (Google ads, Apple search ads), 신규 유저의 70%의 이상을 organic으로 획득하고 있습니다.
• 근래 BM 구축 이후 기존의 ‘앱 설치/회원가입’에서 ‘결제/구독’으로 전환 목표를 변경하고, 새로운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해 다시 신규 매체 탐색, 예산 증액을 검토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 유저 규모와 사용량이 제법 많기 때문에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끌어낼 만한 데이터가 충분히 수집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서비스의 전체 퍼널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 올해는 신규 유저 획득을 위한 마케팅 목적의 개발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단순 바이럴 기능뿐만이 아니라 카카오, 토스 등 규모가 큰 테크 기업과의 기술 제휴도 부지런히 진행 중입니다.
■ 이렇게 일해요
• 한정된 데이터를 활용해 빠르게 다음 액션을 위한 논리적 결론을 뽑아냅니다.
• 논의는 수평적으로, 의사 결정은 수직적으로 진행하는 게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불필요한 회의를 최소화하며, 다음 업무 진행을 위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는 회의를 지향합니다.
•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면 그외 형식에는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추구합니다.
주요업무
• User Acquisition와 Re-engagement의 관점에서 구글, 인스타그램, 틱톡 등 각종 매체별 Paid 광고를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서비스와 합이 잘 맞는 새로운 매체를 발굴하고 효율 최적화를 테스트합니다.
• 현재 운영 중인 다양한 BM을 바탕으로 유저의 ARPU, LTV를 추출하고 ROI를 계산합니다.
• MMP, 구독자 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트래커/툴을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서비스 전체 퍼널 흐름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 바이럴 루프를 만들기 위한 마케팅 목적의 신규 기능을 기획합니다.
자격요건
• 3년 이상의 앱/웹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을 보유하신 분• Adjust, Airbridge, Adbrix 등 MMP 툴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에 능숙하신 분
• 간단한 수준의 소재는 직접 만들어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는 제작, 기획 능력을 갖추신 분
• 항상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분
• 불확실한 상황, 모수가 적은 데이터로도 분석력을 바탕으로 근거 있는 결론을 뽑아낼 수 있는 분
• 귀납적인 방식으로 빌드업하여, 논리적인 유추를 통해 최종 판단은 직관적으로 내릴 수 있는 분
• 딱히 노력하고 의식하지 않아도 섬세한 관점과 꼼꼼한 습관이 몸에 베어있는 분
• 이상하거나 모호한 부분에 대해 그냥 넘어가지 않고 꼭 이유를 알아내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