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금방주식회사는 금 시장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낙후된 실물 금 거래 구조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금은 시가 총액 1위의 자산으로, 전체의 65%가량이 쥬얼리나 골드바 형태로 개인에게 보유되고 있습니다.
중앙은행과 금융 시장이 20%를 차지하며, 국내 개인 보유량은 약 70톤, 70조 원에 달합니다.
금방은 이러한 금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쥬얼리 B2B 시장에서 거래 초기 제품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하여 지급 결제 인프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1. 금방은 고갈되는 금과 줄어드는 채굴량, 늘어나는 수요 속에서 금 시장의 부상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2. 금 시장은 파편화되어 있으며, 글로벌한 확실한 리더가 없는 상황입니다.
3. 금방은 개인과 쥬얼리 시장의 인프라로 확장하여, 변화하는 글로벌 금 시장의 주역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또한 금방은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매출 890억 순이익 5억
2024년: 매출 3700억 순이익 35억
2025년: 매출 1조 이상 순이익 70억 이상(예상)
금방주식회사의 백엔드 개발자로서, 눈부신 성장과 이러한 혁신적인 여정에 함께할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 및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등) 운영 및 관리
• 디지털 광고 매체(검색광고, SNS 광고 등) 기획 및 운영
• 광고 성과 분석 및 최적화 (GA, Amplitude, Adjust 등 MMP 사용)
• 제휴 업무 (콜라보 등)
• 광고 대행사 및 마케팅팅 관련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광고 소재 기획 및 카피라이팅
• 브랜드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디지털 광고 집행 및 성과 분석 경험
• SNS 및 커뮤니티 운영 경험
•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 (MMP 사용 경험 필수)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능력
•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한 분
금은 시가 총액 1위의 자산으로, 전체의 65%가량이 쥬얼리나 골드바 형태로 개인에게 보유되고 있습니다.
중앙은행과 금융 시장이 20%를 차지하며, 국내 개인 보유량은 약 70톤, 70조 원에 달합니다.
금방은 이러한 금 시장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쥬얼리 B2B 시장에서 거래 초기 제품 중개 플랫폼으로 시작하여 지급 결제 인프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1. 금방은 고갈되는 금과 줄어드는 채굴량, 늘어나는 수요 속에서 금 시장의 부상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2. 금 시장은 파편화되어 있으며, 글로벌한 확실한 리더가 없는 상황입니다.
3. 금방은 개인과 쥬얼리 시장의 인프라로 확장하여, 변화하는 글로벌 금 시장의 주역으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또한 금방은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 매출 890억 순이익 5억
2024년: 매출 3700억 순이익 35억
2025년: 매출 1조 이상 순이익 70억 이상(예상)
금방주식회사의 백엔드 개발자로서, 눈부신 성장과 이러한 혁신적인 여정에 함께할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금방(주)의 마케터로서, 업스토어의 브랜드 인지도 확장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합니다.• 커뮤니티 및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등) 운영 및 관리
• 디지털 광고 매체(검색광고, SNS 광고 등) 기획 및 운영
• 광고 성과 분석 및 최적화 (GA, Amplitude, Adjust 등 MMP 사용)
• 제휴 업무 (콜라보 등)
• 광고 대행사 및 마케팅팅 관련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광고 소재 기획 및 카피라이팅
• 브랜드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자격요건
• 마케팅 관련 경력 3년 이상• 디지털 광고 집행 및 성과 분석 경험
• SNS 및 커뮤니티 운영 경험
•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경험 (MMP 사용 경험 필수)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능력
•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이 가능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