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빅크(BIGC)는 전 세계 K-POP 및 K-Culture 콘서트·팬미팅을 디지털로 연결하는 올인원 디지털 베뉴 플랫폼입니다. 220개국에서 유입된 글로벌 팬 380만, 110만명 이상의 빅크 멤버십을 기반으로 팬덤 중심의 서비스(투표, 팬덤 덕질 게임)를 운영 및 신사업 런칭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글로벌 팬덤 참여와 수익화을 극대화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 중입니다.
이 포지션은 빅크가 보유한 글로벌 팬덤 서비스를 고도화 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신사업 서비스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반을 리드하는 역할입니다.팬덤 기반 인터랙션 서비스(예: 팬 투표, AI 팬덤 덕질 게임, 커뮤니티 등)를 기획, 운영하고 이를 다양한 형태의 수익 구조로 설계합니다.
특히 글로벌 팬덤의 행동을 이해하고 운영해본 경험이 풍부하며, 이를 상품 기획과 수익화 전략으로 연결할 수 있는 리더형 인재를 찾습니다.
[주요 업무]
1. 글로벌 팬덤 서비스 기획 및 수익화 전략 수립
• 빅크 초이스 투표, 팬 게임(신사업) - 빅크 고유 팬덤 서비스 기획
• 유료 기능, 프리미엄 구독, 리워드 시스템 등 다양한 수익 구조 기획
• 커머스, 콘텐츠, 스폰서십 연계 등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 전개
2. 팬 트래픽 기반 광고 상품 설계 및 수익화 사업 전개
• 글로벌 팬덤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상품 개발 및 상품화 전략 수립
• 배너 광고, 스폰서 미션, 리워드 광고, 인터랙션 광고 등 신규 포맷 기획
• 브랜드/에이전시와의 제휴 및 맞춤형 캠페인 설계, 세일즈 전략 구축
• 플랫폼 내 광고 인벤토리 운영 최적화 및 KPI 기반 성과 관리
3. AI 팬게임 및 덕질 신사업 TF 리딩
• AI 기반 팬게임, 팬 인터랙션 콘텐츠 기획 및 실험적 MVP 운영
• 팬심 기반 콘텐츠 구조 설계 및 체류/재방문 유도 전략 수립
• 덕질형 게임 서비스에서 수익 전환 가능 구조 실험 및 확장
4. 글로벌 팬덤 서비스 운영 고도화
• 220개국 이상의 글로벌 유저 대상 운영 전략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설계
• 언어, 문화, 지역별 트래픽 특성 기반의 서비스 UX 개선
• 커뮤니티 운영 정책 수립 및 로열 유저 기반 참여형 구조 확대
• 팬덤 대상 서비스 운영 및 수익화 경험
• 팬 참여형 콘텐츠(투표, 미션, 게임 등) 기획 및 실행 경험
• 신사업 TF 리딩 및 실행 조직 운영 경험
• 글로벌 시장에서의 콘텐츠 또는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경험
• 광고 수익화 경험 - 유저 트래픽 분석 기반 광고 상품 설계 역량
주요업무
[직무 소개]이 포지션은 빅크가 보유한 글로벌 팬덤 서비스를 고도화 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화할 수 있도록 신사업 서비스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반을 리드하는 역할입니다.팬덤 기반 인터랙션 서비스(예: 팬 투표, AI 팬덤 덕질 게임, 커뮤니티 등)를 기획, 운영하고 이를 다양한 형태의 수익 구조로 설계합니다.
특히 글로벌 팬덤의 행동을 이해하고 운영해본 경험이 풍부하며, 이를 상품 기획과 수익화 전략으로 연결할 수 있는 리더형 인재를 찾습니다.
[주요 업무]
1. 글로벌 팬덤 서비스 기획 및 수익화 전략 수립
• 빅크 초이스 투표, 팬 게임(신사업) - 빅크 고유 팬덤 서비스 기획
• 유료 기능, 프리미엄 구독, 리워드 시스템 등 다양한 수익 구조 기획
• 커머스, 콘텐츠, 스폰서십 연계 등 다각화된 비즈니스 모델 전개
2. 팬 트래픽 기반 광고 상품 설계 및 수익화 사업 전개
• 글로벌 팬덤 참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 상품 개발 및 상품화 전략 수립
• 배너 광고, 스폰서 미션, 리워드 광고, 인터랙션 광고 등 신규 포맷 기획
• 브랜드/에이전시와의 제휴 및 맞춤형 캠페인 설계, 세일즈 전략 구축
• 플랫폼 내 광고 인벤토리 운영 최적화 및 KPI 기반 성과 관리
3. AI 팬게임 및 덕질 신사업 TF 리딩
• AI 기반 팬게임, 팬 인터랙션 콘텐츠 기획 및 실험적 MVP 운영
• 팬심 기반 콘텐츠 구조 설계 및 체류/재방문 유도 전략 수립
• 덕질형 게임 서비스에서 수익 전환 가능 구조 실험 및 확장
4. 글로벌 팬덤 서비스 운영 고도화
• 220개국 이상의 글로벌 유저 대상 운영 전략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설계
• 언어, 문화, 지역별 트래픽 특성 기반의 서비스 UX 개선
• 커뮤니티 운영 정책 수립 및 로열 유저 기반 참여형 구조 확대
자격요건
•글로벌 팬덤 플랫폼 또는 콘텐츠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경력 7년 이상• 팬덤 대상 서비스 운영 및 수익화 경험
• 팬 참여형 콘텐츠(투표, 미션, 게임 등) 기획 및 실행 경험
• 신사업 TF 리딩 및 실행 조직 운영 경험
• 글로벌 시장에서의 콘텐츠 또는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경험
• 광고 수익화 경험 - 유저 트래픽 분석 기반 광고 상품 설계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