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미디어(DBpia)-[서비스] CX Manager (신입)
누리미디어(DBpia)-[서비스] CX Manager (신입)
1/2
누리미디어(DBpia)서울 마포구신입

[서비스] CX Manager (신입)

포지션 상세

[누리미디어를 소개합니다]
누리미디어는 한국 대표 학술 콘텐츠 플랫폼 DBpia, 한국학 전문 데이터베이스 KRpia, 학술 연구지원 사업 아카루트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업계 1위 전문 지식 콘텐츠 기업입니다.

1997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우상향 성장과 25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표 서비스인 디비피아(DBpia)는 400만 편의 독점 원문 콘텐츠를 보유한 국내 1위 학술 서비스로 연 1,600만명의 방문자와 논문 원문 및 메타 정보를 비롯하여 수많은 저자와 이용자 구독기관의 상호작용에 의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누리미디어는 오랜 시간 쌓아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AI 기술을 도입하여, 국내 학술 시장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으로 한 DBpia AI 채팅 서비스, 학술 연구 및 과제 작성을 위한 AI 주제 추천 서비스 DBpia idea, 한국형 서지 관리 프로그램 Citeasy를 출시를 시작으로 AI와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대한민국 지식산업을 선도하는 ‘AI 기반 전문지식’ 플랫폼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습니다.

논문은 더이상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전문지식이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콘텐츠가 된 지금,
더 찾기 쉽게, 더 읽기 쉽게, 더 쓰기 쉽게, 세상이 더욱 편리하게 지식을 나눌 수 있도록 우리는 오늘도 지식의 경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회에 이로운 영향을 펼치는 목표에 공감하며 모두가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세상을 향해 우리가 꿈꾸는 내일을 이뤄나가려 합니다.



[서비스팀을 소개합니다]
서비스팀은 누리미디어의 서비스 기획부터 운영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얻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하며 시장 동향을 먼저 파악해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도전 과제
• 신규 및 기존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운영 업무를 수행하며, 다양한 형태의 해결 필요한 상황에 대처하고 협력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업무 진행을 효율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모니터링하고,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편한 점을 확인해서 수정하고 개선할 수 있는 업무를 지원합니다.
•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는 고객센터를 관리하고 더 나아가 때로는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지원합니다.
• 누리미디어의 신규 서비스인 '싸이티지'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논문 인용 TOOL로 만들기 위해서 도전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리어적 성장
• 사이트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경험을 통해 서비스 전반에 대한 흐름을 이해하며 서비스 운영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 운영 중 발생하는 다양한 예외 상황에 대응하며 위기 대응력과 상황 판단력을 기를 수 있으며, 이는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넘어 리스크 관리, 정책 설계 등으로 커리어를 확장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 능력,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 도출, 고객 경험 개선 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 운영 기획, 고객 전략(CX) 등의 커리어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기대하는 점
• 밝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팀과 잘 어우러지며, 맡은 업무를 뚝심있게 끌고 가실 수 있는 책임감 강하신 분을 기대합니다.
• 문제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고 차분히 대응하며, 문제 해결의 과정 자체를 즐기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 고객 센터 운영 및 응대 상황에서 소통을 부담이 아닌, 긍정적인 태도로 임할 수 있는 분을 기대합니다.

주요업무

• 이용자의 사용 경험을 개선하고 최적화하며 사이트 운영을 담당합니다.
• 운영 매뉴얼 작성 및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서비스 오류를 점검하고 관리합니다.
• 고객센터를 관리 및 운영하며, 때로는 이용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 원활한 사이트 운영에 수반되는 업무 전반을 담당합니다.

자격요건

• 긍정적인 성격과 고객 중심 마인드를 보유하신 분
•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역량과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신 분
• 강한 책임감과 모르는 것도 학습하며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높으신 분
• MS-office 및 시스템 활용이 능숙하신 분 (Excel, PPT 등)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9길 22-16, 3~6층 (동교동)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