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주)그래파이(GraphAI)는 2022년 카이스트 김민수 교수의 주도로 설립된 딥테크 스타트업으로, 생성형 AI 시대를 선도할 벡터 DB(AkasicDB)와 그래프 DB(GraphOn) 엔진, 그리고 이를 활용한 RAG 솔루션 등 다양한 AI 연계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생성형 AI와 연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AI 기술의 실질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raphAI는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AI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1000+(DIPS), 스케일업 TIPS 과제를 수행 중입니다. 또한, Pre-A 단계에서 3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습니다.
Series A를 앞두고 제품을 알리고 고객과 신뢰 기반의 접점을 설계할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앞으로는 전략적 콘텐츠와 메시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을 이끌고, 더 많은 고객과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마케팅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GraphAI는 기술을 이해하고, 고객 언어로 콘텐츠를 풀어내며, 인바운드 중심의 B2B 마케팅 퍼널을 설계할 수 있는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백서/블로그/뉴스레터/링크드인/기술 세미나/PR 등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이 신뢰를 바탕으로 PoC 요청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전환 흐름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대합니다.
• 고객사 의사 결정 구조와 예산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및 메시지 개발
• 대/중견기업 대상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리드 유입 이후의 전환 흐름 정리 및 초기 CRM 구조 설계
• 홈페이지 콘텐츠 기획 및 전환 흐름(유입PoC 요청) 설계 및 외주 리딩
• LinkedIn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 및 콘텐츠 운영
• 기술 백서, 블로그, 웨비나, 세미나 등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홈페이지/채널/콘텐츠의 설계와 외주 리딩 경험
• 다양한 이해관계자(경영진, 디자이너, 개발자, 외부 홍보사 등)와의 원활한 협업 능력
•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한 콘텐츠 구성 및 카피라이팅 능력
• 목표 기반 실행 계획 수립 및 일정 관리 능력
• 데이터 기반 관점의 고객 행동 분석과 마케팅 구조 설계 경험
GraphAI는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AI 분야 초격차 스타트업 1000+(DIPS), 스케일업 TIPS 과제를 수행 중입니다. 또한, Pre-A 단계에서 3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습니다.
Series A를 앞두고 제품을 알리고 고객과 신뢰 기반의 접점을 설계할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려 합니다. 앞으로는 전략적 콘텐츠와 메시지를 바탕으로 고객의 관심을 이끌고, 더 많은 고객과 직접 연결될 수 있는 마케팅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GraphAI는 기술을 이해하고, 고객 언어로 콘텐츠를 풀어내며, 인바운드 중심의 B2B 마케팅 퍼널을 설계할 수 있는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백서/블로그/뉴스레터/링크드인/기술 세미나/PR 등에서 우리의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이 신뢰를 바탕으로 PoC 요청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전환 흐름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대합니다.
주요업무
• 보도자료 작성, 언론사 네트워킹 등 대외 발표자료 콘텐츠 기획 지원• 고객사 의사 결정 구조와 예산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시장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및 메시지 개발
• 대/중견기업 대상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리드 유입 이후의 전환 흐름 정리 및 초기 CRM 구조 설계
• 홈페이지 콘텐츠 기획 및 전환 흐름(유입PoC 요청) 설계 및 외주 리딩
• LinkedIn 등 대외 커뮤니케이션 채널 관리 및 콘텐츠 운영
• 기술 백서, 블로그, 웨비나, 세미나 등 콘텐츠 기획 및 작성
자격요건
• 기술 중심 B2B 제품/서비스에 대한 빠른 이해와 콘텐츠화 역량• 홈페이지/채널/콘텐츠의 설계와 외주 리딩 경험
• 다양한 이해관계자(경영진, 디자이너, 개발자, 외부 홍보사 등)와의 원활한 협업 능력
• 명확한 메시지 전달을 위한 콘텐츠 구성 및 카피라이팅 능력
• 목표 기반 실행 계획 수립 및 일정 관리 능력
• 데이터 기반 관점의 고객 행동 분석과 마케팅 구조 설계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