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회사 소개]
한의계의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메디스트림'
메디스트림은 한의사분들이 진료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한의원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플랫폼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디스트림 성장과정]
콘텐츠·커뮤니티 : 고퀄리티 의료 콘텐츠와 매일 쓰는 생활밀착형 커뮤니티
커머스 : 한의원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구매
경영지원 서비스 : 프랜차이즈에 가입한 것 같은 높은 퀄리티의 경영지원 서비스
PB 의약품/건강기능식품 : 제품, 브랜딩, 마케팅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PB상품
시장을 완전히 재편해나가는 팀에 합류하시겠습니까?
[팀 소개]
PB (Private Brand) Squad
한의계의 인식을 세 단계 높이는 한약과 건강기능식품, 한의사들이 열렬히 기대하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만들어 나갑니다. 전국 2,300여개 한의원의 대표 공진단/경옥고 브랜드 ‘수壽 한약', 한의원 약침 브랜드인 'ACUREX',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Dr.Sure’를 운영합니다.
• 수壽 한약 공식 웹사이트: https://thesoo.co
• ACUREX 공식 웹사이트 : https://acurex.co.kr
• 메디스트림 디자인팀 Behance: https://www.behance.net/Medistream
[함께할 동료의 한마디]
"한의계는 생소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매우 큰 시장입니다. PB 스쿼드는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2,300여개소의 한의원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한의학과 한약의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합니다. 한의원의 성장이 우리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업계를 같이 키워나갈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전국 한의원의 풍경을 바꾸고 있는 PB스쿼드, 함께 하시죠!"
[현재 상황]
• 한약, 약침, 건강기능식품을 대표하는 세 가지 브랜드, 폭발적으로 성장중
- 한약 : 수壽 브랜드 런칭 4년차, 전국 2,300여개 이상 한의원과 제휴되어 있으며 배우 이영애 모델 선정 후 광범위한 온라인 마케팅 진행 중
- 약침 : ACUREX 브랜드 런칭 1개월차, 전국 700여개 이상 한의원과 제휴,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중
- 건강기능식품 : Dr.Sure 브랜드 런칭 준비 중
• 다양한 도메인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탄탄한 그로스 조직
-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추구
- 경험 많은 마케터, 그로스 매니저, 한의사 기획자, 베테랑 CS 매니저 등으로 구성
•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동기부여가 되는 근무 분위기
-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개인이 집중하는 팀 분위기
- 일에 집중하기 위해 불필요한 회의 및 비효율적 프로세스 최소화
-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브랜드 톤앤매너 관리
- 연예인 모델 섭외 및 모델 활용 콘텐츠 기획, 운영
• 콘텐츠/광고/홍보물 기획 및 운영
- 포스터, 리플렛, 패키지 등 한의원 원내 활용 제작물 전체 기획 및 제작 관리
- 브랜드 에셋(포스터, 배너 등) 기획 및 적용 (연예인 모델 활용)
- 한의사 대상 커뮤니케이션 자료(가이드북, 안내문 등) 구성
• 브랜드 제휴 한의원 모집 및 확대
- 제휴 한의원 모집 전략 및 세부 액션 아이템 기획/실행
- 외부 박람회 및 행사 부스 기획 및 운영
• 제휴 한의원 매출 활성화 기여
- 제휴 한의원 대상 유료 서비스 기획 및 상품화
- 제휴 한의원 대상 원내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시즌별 이벤트 기획 (설/가정의달/추석 등)
- 이벤트 운영 가이드 및 안내 자료 배포
- 서비스 정책 및 권한 등 운영 체계 수립 참여
- 고객 응대 매뉴얼, FAQ, 기능 기획 참여
• 브랜드 웹사이트 및 디지털 채널 운영
- 비대면진료 퍼널 개선을 위한 유저 플로우 기획 및 프로덕트 개선 참여
- 웹사이트 브랜드 콘텐츠 기획/운영
- 웹사이트 활성화 위한 운영 전략 수립 및 채널 운영
* 자사 SNS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콘텐츠 기획 및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기획/운영
* 웹사이트 가입자 대상 CRM 메시지 발송 및 결제 활성화
* 채널별 성과 분석 및 개선안 도출
• 운영 및 기타
- 브랜드 및 서비스 관련 고객/원장 피드백 모니터링 및 대응
- 커뮤니티, SNS 등 온라인 채널 반응 체크 및 인사이트 도출
-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및 인터뷰
•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직군 및 외부 파트너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경험이 있는 분
한의계의 새로운 흐름을 만드는 '메디스트림'
메디스트림은 한의사분들이 진료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프랜차이즈 한의원과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플랫폼이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메디스트림 성장과정]
콘텐츠·커뮤니티 : 고퀄리티 의료 콘텐츠와 매일 쓰는 생활밀착형 커뮤니티
커머스 : 한의원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구매
경영지원 서비스 : 프랜차이즈에 가입한 것 같은 높은 퀄리티의 경영지원 서비스
PB 의약품/건강기능식품 : 제품, 브랜딩, 마케팅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PB상품
시장을 완전히 재편해나가는 팀에 합류하시겠습니까?
[팀 소개]
PB (Private Brand) Squad
한의계의 인식을 세 단계 높이는 한약과 건강기능식품, 한의사들이 열렬히 기대하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만들어 나갑니다. 전국 2,300여개 한의원의 대표 공진단/경옥고 브랜드 ‘수壽 한약', 한의원 약침 브랜드인 'ACUREX', 맞춤형 건기식 브랜드 'Dr.Sure’를 운영합니다.
• 수壽 한약 공식 웹사이트: https://thesoo.co
• ACUREX 공식 웹사이트 : https://acurex.co.kr
• 메디스트림 디자인팀 Behance: https://www.behance.net/Medistream
[함께할 동료의 한마디]
"한의계는 생소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매우 큰 시장입니다. PB 스쿼드는 단기간에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2,300여개소의 한의원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며 한의학과 한약의 브랜드를 새롭게 구축합니다. 한의원의 성장이 우리의 성장이라는 생각으로 업계를 같이 키워나갈 수 있는 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전국 한의원의 풍경을 바꾸고 있는 PB스쿼드, 함께 하시죠!"
[현재 상황]
• 한약, 약침, 건강기능식품을 대표하는 세 가지 브랜드, 폭발적으로 성장중
- 한약 : 수壽 브랜드 런칭 4년차, 전국 2,300여개 이상 한의원과 제휴되어 있으며 배우 이영애 모델 선정 후 광범위한 온라인 마케팅 진행 중
- 약침 : ACUREX 브랜드 런칭 1개월차, 전국 700여개 이상 한의원과 제휴,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중
- 건강기능식품 : Dr.Sure 브랜드 런칭 준비 중
• 다양한 도메인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탄탄한 그로스 조직
-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추구
- 경험 많은 마케터, 그로스 매니저, 한의사 기획자, 베테랑 CS 매니저 등으로 구성
•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동기부여가 되는 근무 분위기
-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개인이 집중하는 팀 분위기
- 일에 집중하기 위해 불필요한 회의 및 비효율적 프로세스 최소화
주요업무
• 브랜드 운영 및 마케팅 전반 담당- 브랜드 전략 수립 및 브랜드 톤앤매너 관리
- 연예인 모델 섭외 및 모델 활용 콘텐츠 기획, 운영
• 콘텐츠/광고/홍보물 기획 및 운영
- 포스터, 리플렛, 패키지 등 한의원 원내 활용 제작물 전체 기획 및 제작 관리
- 브랜드 에셋(포스터, 배너 등) 기획 및 적용 (연예인 모델 활용)
- 한의사 대상 커뮤니케이션 자료(가이드북, 안내문 등) 구성
• 브랜드 제휴 한의원 모집 및 확대
- 제휴 한의원 모집 전략 및 세부 액션 아이템 기획/실행
- 외부 박람회 및 행사 부스 기획 및 운영
• 제휴 한의원 매출 활성화 기여
- 제휴 한의원 대상 유료 서비스 기획 및 상품화
- 제휴 한의원 대상 원내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시즌별 이벤트 기획 (설/가정의달/추석 등)
- 이벤트 운영 가이드 및 안내 자료 배포
- 서비스 정책 및 권한 등 운영 체계 수립 참여
- 고객 응대 매뉴얼, FAQ, 기능 기획 참여
• 브랜드 웹사이트 및 디지털 채널 운영
- 비대면진료 퍼널 개선을 위한 유저 플로우 기획 및 프로덕트 개선 참여
- 웹사이트 브랜드 콘텐츠 기획/운영
- 웹사이트 활성화 위한 운영 전략 수립 및 채널 운영
* 자사 SNS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콘텐츠 기획 및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기획/운영
* 웹사이트 가입자 대상 CRM 메시지 발송 및 결제 활성화
* 채널별 성과 분석 및 개선안 도출
• 운영 및 기타
- 브랜드 및 서비스 관련 고객/원장 피드백 모니터링 및 대응
- 커뮤니티, SNS 등 온라인 채널 반응 체크 및 인사이트 도출
-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 및 인터뷰
자격요건
• 3년 이상 유관 업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를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직군 및 외부 파트너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