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숨고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동료를 찾습니다.
2015년부터 숨고는 재능과 기술을 지닌 전문가와
그들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사, 청소, 인테리어, 취미 등 생활에서 필요한 1,000여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전국 200만 고수와 함께 1,400만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고
고수는 고객을 쉽고 편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숨고는 고객과 고수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정보 탐색부터 전문가 연결까지 모든 과정을 숨고 하나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고객은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정보를 찾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수는 더 많은 고객을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더 나은 생활의 변화를, 고수에게는 더 나은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어가는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
• 2025. 03 : 리브랜딩을 통해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도약
• 2024. 12 : 매출액 624억원 / 영업이익 137억원 달성
• 2024. 06 : 포브스 코리아, 대한민국 고속성장 스타트업 50 선정
• 2023. 12 : 누적 견적서 1억 건 돌파
• 2023. 03 :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돌파
• 2023. 02 : 손익분기점 달성
• 2022. 01 : 첫 TVC 런칭
• 2021. 11 : 스마트대한민국대상 수상
[포지션 정보]
• 소속 팀: CX Team / CX Specialist Chapter
• 고용 형태: 정규직 (3개월 수습 기간)
• 근무 시간: 주 5일 (월~금), 탄력근무제 운영 (오전 8시~11시 자율 출근), 주 40시간 근무제 운영
[숨고 합류 여정]
• 제출 서류: 경력 중심의 이력서 (필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선택)
• 채용 과정: 서류 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 전형 과정에서 인터뷰 전형 이후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숨고 및 지원자의 상황에 따라 전형 절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Google Workspace, Slack, Confluence, Zendesk, Amplitude, MS Office
[합류 직후 이런 일을 해요]
• 숨고 유저 데이터 분석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맞춤형 고객 경험 솔루션을 기획하여 외주 고객센터 운영을 최적화합니다
• 숨고 보증 제도의 정책 관리와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민원 대응과 분쟁 조정을 담당합니다
• VOC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내부 이해관계자의 협업을 통해 CX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합니다
[장기적으로 이런 일도 할 수 있어요]
• 유저의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하고, 일관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복잡한 민원 및 분쟁 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수립하고, 외부 기관과의 대응을 관리합니다
• 비대면 고객 응대, 챗봇, FAQ, 공지문 및 CS 가이드라인 등 고객 접점 채널에 대한 다양한 기획 및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VOC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경험이 있으신 분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숨고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동료를 찾습니다.
2015년부터 숨고는 재능과 기술을 지닌 전문가와
그들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사, 청소, 인테리어, 취미 등 생활에서 필요한 1,000여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전국 200만 고수와 함께 1,400만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고
고수는 고객을 쉽고 편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숨고는 고객과 고수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정보 탐색부터 전문가 연결까지 모든 과정을 숨고 하나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고객은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정보를 찾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수는 더 많은 고객을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더 나은 생활의 변화를, 고수에게는 더 나은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어가는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
• 2025. 03 : 리브랜딩을 통해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도약
• 2024. 12 : 매출액 624억원 / 영업이익 137억원 달성
• 2024. 06 : 포브스 코리아, 대한민국 고속성장 스타트업 50 선정
• 2023. 12 : 누적 견적서 1억 건 돌파
• 2023. 03 :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돌파
• 2023. 02 : 손익분기점 달성
• 2022. 01 : 첫 TVC 런칭
• 2021. 11 : 스마트대한민국대상 수상
[포지션 정보]
• 소속 팀: CX Team / CX Specialist Chapter
• 고용 형태: 정규직 (3개월 수습 기간)
• 근무 시간: 주 5일 (월~금), 탄력근무제 운영 (오전 8시~11시 자율 출근), 주 40시간 근무제 운영
[숨고 합류 여정]
• 제출 서류: 경력 중심의 이력서 (필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선택)
• 채용 과정: 서류 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 전형 과정에서 인터뷰 전형 이후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숨고 및 지원자의 상황에 따라 전형 절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기술 스택 & 사용 툴]• Google Workspace, Slack, Confluence, Zendesk, Amplitude, MS Office
[합류 직후 이런 일을 해요]
• 숨고 유저 데이터 분석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맞춤형 고객 경험 솔루션을 기획하여 외주 고객센터 운영을 최적화합니다
• 숨고 보증 제도의 정책 관리와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민원 대응과 분쟁 조정을 담당합니다
• VOC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내부 이해관계자의 협업을 통해 CX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합니다
[장기적으로 이런 일도 할 수 있어요]
• 유저의 행동 패턴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하고, 일관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복잡한 민원 및 분쟁 사항에 대한 해결 방안을 수립하고, 외부 기관과의 대응을 관리합니다
자격요건
• 1년 이상의 인하우스 서비스 운영 혹은 고객 경험 (CX) 경험을 포함하여 총 3년 이하의 경험을 보유하신 분• 비대면 고객 응대, 챗봇, FAQ, 공지문 및 CS 가이드라인 등 고객 접점 채널에 대한 다양한 기획 및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VOC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경험이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