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 쏘카의 핵심인 카셰어링 서비스를 담당하는 PM(Product Manager)팀 입니다.
• 쏘카앱을 통한 온라인 예약부터 비대면으로 차량을 인수하고 이용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전반의 고객경험을 책임집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ABT로 가설을 검증하고, MVP로 제품을 개선하고, 점진적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방식으로 제품을 개선합니다.
• 카셰어링을 중심으로 유저들의 자유로운 이동경험을 위한 서비스확장을 주도합니다.
ㄴ초단기/단기 유저를 위한 "쏘카존", "부름" 서비스
ㄴ장기 렌트 유저를 위한 "플랜" 서비스
ㄴ기업 회원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ㄴ이동경험 확장에 기여하는 “KTX”, “항공” 서비스
• 오너십을 가지고 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시킵니다.
•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프로젝트를 발의하고, 목표/범위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이끌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 여러 프로젝트들의 우선순위를 판단하여 담당 서비스의 로드맵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 카셰어링 기반의 서비스 확장을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
• 5년 이상의 PO(Product Owner) 또는 PM(Product Manager) 경험을 보유한 분
(인하우스 O2O, 모빌리티 등 PO, PM 경력 우대)
• 서비스 전반의 맥락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목표와 제품 목표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
• 변화하는 환경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안을 만들어갈 수 있는 분
• 고객 가치를 중심에 두고 서비스 경험을 설계하는 분
• 데이터 기반으로 정성/정량적 목표를 수립하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식에 익숙한 분
• 동료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동료의 성장을 돕는 분
• 긍정적인 마인드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한 분
• 쏘카의 핵심인 카셰어링 서비스를 담당하는 PM(Product Manager)팀 입니다.
• 쏘카앱을 통한 온라인 예약부터 비대면으로 차량을 인수하고 이용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전반의 고객경험을 책임집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ABT로 가설을 검증하고, MVP로 제품을 개선하고, 점진적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방식으로 제품을 개선합니다.
• 카셰어링을 중심으로 유저들의 자유로운 이동경험을 위한 서비스확장을 주도합니다.
ㄴ초단기/단기 유저를 위한 "쏘카존", "부름" 서비스
ㄴ장기 렌트 유저를 위한 "플랜" 서비스
ㄴ기업 회원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ㄴ이동경험 확장에 기여하는 “KTX”, “항공” 서비스
주요업무
[담당하시게 될 업무를 소개합니다]• 오너십을 가지고 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성장시킵니다.
•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프로젝트를 발의하고, 목표/범위를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이끌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 여러 프로젝트들의 우선순위를 판단하여 담당 서비스의 로드맵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 카셰어링 기반의 서비스 확장을 지속적으로 고민합니다.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5년 이상의 PO(Product Owner) 또는 PM(Product Manager) 경험을 보유한 분
(인하우스 O2O, 모빌리티 등 PO, PM 경력 우대)
• 서비스 전반의 맥락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목표와 제품 목표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
• 변화하는 환경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안을 만들어갈 수 있는 분
• 고객 가치를 중심에 두고 서비스 경험을 설계하는 분
• 데이터 기반으로 정성/정량적 목표를 수립하고 성과를 측정하는 방식에 익숙한 분
• 동료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동료의 성장을 돕는 분
• 긍정적인 마인드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한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