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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해줌은 AI 기술과 인공위성 데이터를 활용한 발전량 예측 및 수요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 분야의 대표 IT 스타트업입니다.
2012년 태양광 발전소 수익성 분석 서비스인 '햇빛지도'로 출발, IT 기술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넓혀 국내 최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독일 베를린에 유럽 법인을 설립, 유럽 최대 가상발전소(VPP) 운영사 넥스트크라프트베르케와 MOU를 체결하여 태양광 및 풍력 발전량 예측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및 재생에너지 조달을 도와주는 RE100 컨설팅, 수요관리(DR) 및 전력 컨설팅 등으로 사업을 확장, 국내 가상발전소(VPP)와 관련한 독보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경영 부문 대상 수상, 발전량 예측 기술력 관련 UN-서울시 공동 주관의 '도시혁신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전력거래소 주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경진대회' 유일한 태양광·풍력 부문 동시 수상, '그린뉴딜 유망기업100'선정, 한국에너지공단 '7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등, 대한민국 녹색분야 대표기업으로서의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포스코 및 여러 기관의 투자를 시작으로 2021년 GS에너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 2022년에는 노틱인베스트먼트, NH투자증권, GS에너지로부터 110억 원의 투자를 받아 누적 약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계속해서 에너지 플랫폼 및 가상발전소(VPP) 운영자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차세대 에너지 혁명의 중심이자 혁신 1순위로 일컬어지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해줌은 에너지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데이터 분석,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 사업 영역별 목표 설정 및 핵심 성과 지표(KPI) 관리
• 한정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예산 계획 및 집행
2.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성과 관리 및 최적화
• 마케팅 활동(퍼포먼스, 콘텐츠, CRM 등)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각 채널별 성과 측정 및 개선 방안 리딩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전반에 걸친 전환율 최적화
3. 마케팅팀 리딩 및 팀원 성장 지원
• 팀원 목표 설정 및 업무 분배, 성과 관리
• 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코칭 및 동기 부여
• 유관부서(영업, 개발, 디자인 등)와의 긴밀한 협업 리딩
4. 신규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
•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신규 마케팅 채널 및 캠페인 기획/실행
• 해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실행
• 마케팅 성과 지표(KPI)를 직접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성과를 분석하며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SEO, 블로그, 유튜브 등)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운영 경험
•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탁월한 협업 능력을 갖추신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해 본 경험이 있는 분
해줌은 AI 기술과 인공위성 데이터를 활용한 발전량 예측 및 수요관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 분야의 대표 IT 스타트업입니다.
2012년 태양광 발전소 수익성 분석 서비스인 '햇빛지도'로 출발, IT 기술을 바탕으로 재생에너지 분야로 사업을 넓혀 국내 최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에너지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독일 베를린에 유럽 법인을 설립, 유럽 최대 가상발전소(VPP) 운영사 넥스트크라프트베르케와 MOU를 체결하여 태양광 및 풍력 발전량 예측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및 재생에너지 조달을 도와주는 RE100 컨설팅, 수요관리(DR) 및 전력 컨설팅 등으로 사업을 확장, 국내 가상발전소(VPP)와 관련한 독보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경영 부문 대상 수상, 발전량 예측 기술력 관련 UN-서울시 공동 주관의 '도시혁신챌린지 최우수상' 수상, 전력거래소 주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경진대회' 유일한 태양광·풍력 부문 동시 수상, '그린뉴딜 유망기업100'선정, 한국에너지공단 '7년 연속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등, 대한민국 녹색분야 대표기업으로서의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포스코 및 여러 기관의 투자를 시작으로 2021년 GS에너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 2022년에는 노틱인베스트먼트, NH투자증권, GS에너지로부터 110억 원의 투자를 받아 누적 약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계속해서 에너지 플랫폼 및 가상발전소(VPP) 운영자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차세대 에너지 혁명의 중심이자 혁신 1순위로 일컬어지는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해줌은 에너지 전반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1. 전사 비즈니스 목표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총괄• 데이터 분석, 시장 및 경쟁 환경 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 사업 영역별 목표 설정 및 핵심 성과 지표(KPI) 관리
• 한정된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예산 계획 및 집행
2.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성과 관리 및 최적화
• 마케팅 활동(퍼포먼스, 콘텐츠, CRM 등)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각 채널별 성과 측정 및 개선 방안 리딩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전반에 걸친 전환율 최적화
3. 마케팅팀 리딩 및 팀원 성장 지원
• 팀원 목표 설정 및 업무 분배, 성과 관리
• 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코칭 및 동기 부여
• 유관부서(영업, 개발, 디자인 등)와의 긴밀한 협업 리딩
4. 신규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증대
•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신규 마케팅 채널 및 캠페인 기획/실행
• 해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실행
자격요건
• 마케팅 팀장 또는 파트장 등 리더로서 2인 이상의 팀을 이끌어 본 경험• 마케팅 성과 지표(KPI)를 직접 설정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성과를 분석하며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SEO, 블로그, 유튜브 등)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운영 경험
•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탁월한 협업 능력을 갖추신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며,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해 본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