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이저엑스에서는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영상 편집기 Vrew [vrew.ai/ko]
• 인공지능 모바일 스캐너 vFlat [vflat.com]
• 인공지능 VOC 분석 솔루션 VOC STUDIO [voc-studio.com]
앞으로 위 서비스들을 키워나가면서 동시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읽어보신 후, 자격 요건에 맞고 주요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봉 : 최소 6,500만원 이상에서 협의
■ 사무실: 서울 서초역에서 5분 거리, 마제스타시티 타워1 10층
■ 지원 기간: 상시
■ 채용 절차: 서류 심사 - 과제 전형 - 면접
■ 주요 업무 A) 유료 요금제 운영
1. 유료 요금제 및 견적 관련 문의 등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답변합니다.
2. 결제 후 잘 사용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B) 사용법 안내와 연계합니다.
3. 해지 및 환불 요청을 운영 정책 및 매뉴얼에 따라 안정적으로 처리합니다.
■ 주요 업무 B) 사용법 안내
1. 다양한 경로로 인입되는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답변합니다.
2. 사용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주기적으로 정리하여 팀에 공유합니다.
3. 자주 들어오는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한 컨텐츠를 게시글/영상 등의 형태로 배포합니다.
■ 주요 업무 C) 이슈 파악
1. 다양한 경로로 인입되는 각종 오류 및 문제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조사합니다.
2. 조사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을 팀에 공유하여 팀이 이슈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3. 이슈에 대한 임시방편 안내 및 진행 상황 업데이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과 성심껏 소통합니다.
■ 주요 업무 D) 운영 체계 개선 및 고도화
1. 고객 만족을 위해 운영 체계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합니다.
2.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거나 표준화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응대를 실현합니다.
3. 고객 응대 및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팀에 공유합니다.
# 실무자의 고민 예시
--- 이런 문제를 같이 풀고 싶어요.
• 인입되는 문의 중에 환불 요청이 너무 많은 상황이에요. 현재는 어드민을 통한 수동 환불만 지원하고 있지만, 서비스 내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환불을 신청하고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자동 환불의 조건을 정의하고, 사용자에게 표시될 환불 화면을 설계해야 해요.
• 채팅 상담 중에서도 신규 가입자의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한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고 있어요. 사용자 질문의 의도 파악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채팅을 통해 하나 하나 알려주는 것에 시간이 많이 걸려요. 열심히 알려줘도 그 내용이 1:1 대화방에만 고여 있다는 것도 아깝고요.
• Vrew 내에 연동한 외부 API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작업을 못 하고 있어요. 우리 쪽에서는 달리 수정할 방법이 없고, 언제 해결될 것인지 예상조차 안 되어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사용자와 어떤 채널을 통해 어떻게 소통할지에 대한 가이드 및 사용자 보상 기준 초안을 잡고 팀과의 논의가 필요해요.
•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제안 의견을 자주 듣고 있어요. 하지만 사용자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제안 내용들은 서로 충돌하기도 합니다. 충돌하는 내용들을 가감없이 그대로 팀에 전달하는 방향으로 해야 할지, 팀이 현재 바라 보고 있는 방향에 맞춰 의미 있는 의견들 위주로 픽업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요.
• 반복 업무를 줄이고 전략적 업무에 집중하자는 말은 쉽지만, 그 전환이 실제로 일어나는 과정은 결코 단순하지 않아요. 사람의 습관, 팀의 리듬, 조직의 관성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그렇죠. 실무자의 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한 변화를 어떤 순서로,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말이 되는 실행안을 만들어야 해요.
1. 보이저엑스의 핵심가치(사용자, 팀워크, 성장)에 공감하고 기여할 수 있음
2. 정직하고 성실함
3. 공감하고 경청함
4. 누군가를 돕는 것에 보람을 느낌
5. 여러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음
6. 글을 잘 읽고 잘 씀
7. 각종 소프트웨어를 잘 다룸
• 인공지능 영상 편집기 Vrew [vrew.ai/ko]
• 인공지능 모바일 스캐너 vFlat [vflat.com]
• 인공지능 VOC 분석 솔루션 VOC STUDIO [voc-studio.com]
앞으로 위 서비스들을 키워나가면서 동시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아래 상세 내용을 읽어보신 후, 자격 요건에 맞고 주요 업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봉 : 최소 6,500만원 이상에서 협의
■ 사무실: 서울 서초역에서 5분 거리, 마제스타시티 타워1 10층
■ 지원 기간: 상시
■ 채용 절차: 서류 심사 - 과제 전형 - 면접
주요업무
보이저엑스의 서비스 운영 담당자는 아래의 주요 업무를 통해 사용자들이 Vrew, vFlat 등 보이저엑스의 여러 서비스들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 업무 A) 유료 요금제 운영
1. 유료 요금제 및 견적 관련 문의 등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답변합니다.
2. 결제 후 잘 사용하고 있는지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B) 사용법 안내와 연계합니다.
3. 해지 및 환불 요청을 운영 정책 및 매뉴얼에 따라 안정적으로 처리합니다.
■ 주요 업무 B) 사용법 안내
1. 다양한 경로로 인입되는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답변합니다.
2. 사용자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주기적으로 정리하여 팀에 공유합니다.
3. 자주 들어오는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한 컨텐츠를 게시글/영상 등의 형태로 배포합니다.
■ 주요 업무 C) 이슈 파악
1. 다양한 경로로 인입되는 각종 오류 및 문제에 대하여 채팅/전화/원격 등을 사용하여 조사합니다.
2. 조사를 통해 알게 된 사실을 팀에 공유하여 팀이 이슈를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3. 이슈에 대한 임시방편 안내 및 진행 상황 업데이트 등을 통해 사용자들과 성심껏 소통합니다.
■ 주요 업무 D) 운영 체계 개선 및 고도화
1. 고객 만족을 위해 운영 체계를 점검하고, 효율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합니다.
2.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거나 표준화하여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응대를 실현합니다.
3. 고객 응대 및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팀에 공유합니다.
# 실무자의 고민 예시
--- 이런 문제를 같이 풀고 싶어요.
• 인입되는 문의 중에 환불 요청이 너무 많은 상황이에요. 현재는 어드민을 통한 수동 환불만 지원하고 있지만, 서비스 내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환불을 신청하고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요. 자동 환불의 조건을 정의하고, 사용자에게 표시될 환불 화면을 설계해야 해요.
• 채팅 상담 중에서도 신규 가입자의 사용법 관련 질문에 대한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고 있어요. 사용자 질문의 의도 파악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채팅을 통해 하나 하나 알려주는 것에 시간이 많이 걸려요. 열심히 알려줘도 그 내용이 1:1 대화방에만 고여 있다는 것도 아깝고요.
• Vrew 내에 연동한 외부 API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작업을 못 하고 있어요. 우리 쪽에서는 달리 수정할 방법이 없고, 언제 해결될 것인지 예상조차 안 되어서 난감한 상황입니다. 사용자와 어떤 채널을 통해 어떻게 소통할지에 대한 가이드 및 사용자 보상 기준 초안을 잡고 팀과의 논의가 필요해요.
•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제안 의견을 자주 듣고 있어요. 하지만 사용자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제안 내용들은 서로 충돌하기도 합니다. 충돌하는 내용들을 가감없이 그대로 팀에 전달하는 방향으로 해야 할지, 팀이 현재 바라 보고 있는 방향에 맞춰 의미 있는 의견들 위주로 픽업해야 할지 고민이 되어요.
• 반복 업무를 줄이고 전략적 업무에 집중하자는 말은 쉽지만, 그 전환이 실제로 일어나는 과정은 결코 단순하지 않아요. 사람의 습관, 팀의 리듬, 조직의 관성을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그렇죠. 실무자의 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한 변화를 어떤 순서로, 어디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말이 되는 실행안을 만들어야 해요.
자격요건
0. 고객 상담 및 서비스 운영 경력 5년 이상이신 분1. 보이저엑스의 핵심가치(사용자, 팀워크, 성장)에 공감하고 기여할 수 있음
2. 정직하고 성실함
3. 공감하고 경청함
4. 누군가를 돕는 것에 보람을 느낌
5. 여러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음
6. 글을 잘 읽고 잘 씀
7. 각종 소프트웨어를 잘 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