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Summary - 우리는 이런 분을 찾습니다!
“집을 구할 때 직방을 먼저 떠올리게 만드는 힘”
빠르게 성장하는 프롭테크 시장 한가운데서, 브랜드·퍼포먼스·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엮어 ‘직방·호갱노노’의 다음 챕터를 설계할 브랜드 마케팅 리드를 기다립니다. 데이터에 기반해 전략을 세우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에도 능숙한 브랜드 마케터라면 바로 당신입니다.
• 부동산 정책 변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딩 방향성을 제안하고 실행
• 사용자, 시장 리서치 기획 및 인사이트 도출 (인지도, 호감도, NPS 등 분석 및 트래킹)
• 브랜드 원칙을 세우고, 그에 맞는 톤&매너와 가이드 라인을 고도화하며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주도
• ATL/BTL/디지털 통합 브랜드 캠페인 설계, 실행
• 모바일/IT 서비스 브랜드 전 주기(전략>캠페인>성과 분석) 경험
• ATL·디지털·콘텐츠·퍼포먼스가 결합된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성공 경험
• 데이터 해석력 (GA4, Tableau, Brand Tracker 등) 및 예산/ROI 관리 능력
• 크리에이티브·미디어·리서치 에이전시 프로젝트 PM 경험
• 조직 내외 협업·리더십 역량, 명확한 문서·프레젠테이션 스킬
“집을 구할 때 직방을 먼저 떠올리게 만드는 힘”
빠르게 성장하는 프롭테크 시장 한가운데서, 브랜드·퍼포먼스·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엮어 ‘직방·호갱노노’의 다음 챕터를 설계할 브랜드 마케팅 리드를 기다립니다. 데이터에 기반해 전략을 세우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에도 능숙한 브랜드 마케터라면 바로 당신입니다.
주요업무
• 직방/호갱노노의 브랜드 미션, 포지셔닝 정립 및 로드맵 수립• 부동산 정책 변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딩 방향성을 제안하고 실행
• 사용자, 시장 리서치 기획 및 인사이트 도출 (인지도, 호감도, NPS 등 분석 및 트래킹)
• 브랜드 원칙을 세우고, 그에 맞는 톤&매너와 가이드 라인을 고도화하며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주도
• ATL/BTL/디지털 통합 브랜드 캠페인 설계, 실행
자격요건
• IT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 마케팅 경력 최소 8-10년 이상• 모바일/IT 서비스 브랜드 전 주기(전략>캠페인>성과 분석) 경험
• ATL·디지털·콘텐츠·퍼포먼스가 결합된 대규모 통합 마케팅 캠페인 성공 경험
• 데이터 해석력 (GA4, Tableau, Brand Tracker 등) 및 예산/ROI 관리 능력
• 크리에이티브·미디어·리서치 에이전시 프로젝트 PM 경험
• 조직 내외 협업·리더십 역량, 명확한 문서·프레젠테이션 스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