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Possibility to Reality”
멋쟁이사자처럼은 AI 시대의 핵심, ‘AI 인재’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AI 인재를, 더 잘 육성할 수 있을지 매일 고민합니다.
그리고 이들과 함께 AI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는 AI 시대의 교육을 새롭게 정의하고,
그 교육을 통해 성장한 인재들과 함께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AI 프로덕트를 만들어냅니다.
단순한 교육 회사를 넘어, AI 시대의 주역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새로운 정답을 함께 찾아가실 분 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합류하게 될 팀을 소개 드려요.]
멋쟁이사자처럼의 B2B 마케팅팀은 기업 교육, 해커톤, 맞춤형 IT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B2B 파트너와 B2C 고객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합니다.
해당 포지션은 단순히 광고 효율을 관리하는 팀이 아니라, 잠재고객 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업 기회를 확장하는 팀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국내 최대 규모의 IT 커뮤니티와 13년 이상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1만 5천명 이상의 IT 인재를 양성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교육, AI 혁신 프로그램, 해커톤 등 다양한 B2B 기회를 발굴하며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갈 B2B 마케터를 찾습니다.
- Google, Meta, Kakao 등 주요 매체와 버티컬 매체 활용 셀프 서빙을 해요.
- 소재, 카피, 타겟팅에 대한 A/B 테스트를 통해 전환율을 최적화해요.
-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간/월간 리포트를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젝트 리딩
- 내부 유관부서(마케팅 그룹, 브랜드 디자인, IT 개발, FA/GA 등)와 긴밀하게 협업해요.
- 외부 광고대행사·제작사와의 협업 총괄, 결과 보고 및 피드백을 담당해요.
• B2B 잠재고객 리드 확보 전략 수립 및 실행
- 영업팀에서 수주한 프로젝트(KPI)에 따라 타겟 정의 UA(User Acquisition) 캠페인/콘텐츠 전략 기획 실행까지 전 과정을 리딩해요.
- Paid/Owned/Earned 채널을 활용한 잠재고객 리드 확보 캠페인을 운영해요.
•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 GA4, GTM, 뷰저블 등을 활용해 전환 퍼널 ‘설계-세팅’ 및 분석을 진행해요.
- 캠페인 성과 대시보드를 운영하고 리포팅해요.
• 콘텐츠/캠페인 기획 및 집행
- 소셜 콘텐츠, 상세페이지, 리드마그넷 등 B2B 영업 성과와 연결되는 마케팅 자산 제작에 기여해요.
• B2B2C 마케팅 프로세스 고도화
- 반복되는 프로젝트 유형을 분석하여 성공 사례를 체계화해요.
- Playbook 제작 및 신규 프로젝트 적용을 통해 효율성과 성과를 극대화해요.
• 5년 이상 마케팅 실무 경험이 있어야 해요. (B2B 또는 B2C 불문, 단 B2B 맥락에 대한 이해 필수)
• 광고 캠페인 집행 경험이 필요해요. (예산/규모 제한 없음, 전략+실행 경험 중요)
•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리딩하며 성과를 도출한 경험을 갖춘 분을 선호해요.
•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 및 리포팅 경험이 있는 분이어야 해요.
멋쟁이사자처럼은 AI 시대의 핵심, ‘AI 인재’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AI 인재를, 더 잘 육성할 수 있을지 매일 고민합니다.
그리고 이들과 함께 AI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는 AI 시대의 교육을 새롭게 정의하고,
그 교육을 통해 성장한 인재들과 함께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AI 프로덕트를 만들어냅니다.
단순한 교육 회사를 넘어, AI 시대의 주역을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새로운 정답을 함께 찾아가실 분 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합류하게 될 팀을 소개 드려요.]
멋쟁이사자처럼의 B2B 마케팅팀은 기업 교육, 해커톤, 맞춤형 IT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B2B 파트너와 B2C 고객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합니다.
해당 포지션은 단순히 광고 효율을 관리하는 팀이 아니라, 잠재고객 확보 전략을 수립하고,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사업 기회를 확장하는 팀입니다.
멋쟁이사자처럼은 국내 최대 규모의 IT 커뮤니티와 13년 이상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1만 5천명 이상의 IT 인재를 양성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교육, AI 혁신 프로그램, 해커톤 등 다양한 B2B 기회를 발굴하며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갈 B2B 마케터를 찾습니다.
주요업무
• 퍼포먼스 광고 매체 운영 및 관리- Google, Meta, Kakao 등 주요 매체와 버티컬 매체 활용 셀프 서빙을 해요.
- 소재, 카피, 타겟팅에 대한 A/B 테스트를 통해 전환율을 최적화해요.
-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간/월간 리포트를 작성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젝트 리딩
- 내부 유관부서(마케팅 그룹, 브랜드 디자인, IT 개발, FA/GA 등)와 긴밀하게 협업해요.
- 외부 광고대행사·제작사와의 협업 총괄, 결과 보고 및 피드백을 담당해요.
• B2B 잠재고객 리드 확보 전략 수립 및 실행
- 영업팀에서 수주한 프로젝트(KPI)에 따라 타겟 정의 UA(User Acquisition) 캠페인/콘텐츠 전략 기획 실행까지 전 과정을 리딩해요.
- Paid/Owned/Earned 채널을 활용한 잠재고객 리드 확보 캠페인을 운영해요.
•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 GA4, GTM, 뷰저블 등을 활용해 전환 퍼널 ‘설계-세팅’ 및 분석을 진행해요.
- 캠페인 성과 대시보드를 운영하고 리포팅해요.
• 콘텐츠/캠페인 기획 및 집행
- 소셜 콘텐츠, 상세페이지, 리드마그넷 등 B2B 영업 성과와 연결되는 마케팅 자산 제작에 기여해요.
• B2B2C 마케팅 프로세스 고도화
- 반복되는 프로젝트 유형을 분석하여 성공 사례를 체계화해요.
- Playbook 제작 및 신규 프로젝트 적용을 통해 효율성과 성과를 극대화해요.
자격요건
• 마케팅에 즐거움을 느끼며 일에 대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은 가능하지만, 시니어 마케터로서 주도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이 필요해요.• 5년 이상 마케팅 실무 경험이 있어야 해요. (B2B 또는 B2C 불문, 단 B2B 맥락에 대한 이해 필수)
• 광고 캠페인 집행 경험이 필요해요. (예산/규모 제한 없음, 전략+실행 경험 중요)
•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리딩하며 성과를 도출한 경험을 갖춘 분을 선호해요.
•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 및 리포팅 경험이 있는 분이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