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비마이프렌즈 CPX 조직 소개]
• 고객의 상품 구입 전/후 모든 단계에서의 경험과 여정을 설계하고 고객 접점에서의 모든 경험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며 개선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 CPX 조직의 목표는 상품 경험의 모든 접점에서 최적의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여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직무 소개]
•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서비스인 비스테이지(b.stage)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팬덤 비즈니스 기획과 운영을 함께 담당합니다.
• 고객사의 브랜드와 팬덤을 연결하는 D2C 커머스 플랫폼을 직접 운영·관리하며, 서비스 경험 전반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와 비즈니스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팬덤 기반 커머스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데이터 기반 전략 실행, 유관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 상품 등록 및 검수
• 가격 및 프로모션 관리
• 상품 운영 및 재고 관리
2. 고객사 컨설팅 및 팬 경험 개선
• 경쟁사 및 시장 모니터링
• 파트너/벤더/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
3.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운영
• 매출 및 성과 데이터 관리
• CS 및 현장 운영 지원
•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유관 프로세스(정산, CS, 물류 등)에 대한 이해 또는 실무 경험
• D2C(자사몰) 및 팬덤 관련 상품 판매 경험 보유자
•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내외부 협업 경험
• 고객의 요구를 구체화하고 실행까지 연결해 본 경험
• 고객의 문제를 구조적으로 파악하고, 솔루션으로 연결해본 경험
• 고객의 상품 구입 전/후 모든 단계에서의 경험과 여정을 설계하고 고객 접점에서의 모든 경험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며 개선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 CPX 조직의 목표는 상품 경험의 모든 접점에서 최적의 가치와 만족을 제공하여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의 성과를 높이는 데 있습니다.
[직무 소개]
• 오퍼레이션 매니저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서비스인 비스테이지(b.stage)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팬덤 비즈니스 기획과 운영을 함께 담당합니다.
• 고객사의 브랜드와 팬덤을 연결하는 D2C 커머스 플랫폼을 직접 운영·관리하며, 서비스 경험 전반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와 비즈니스 성과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 팬덤 기반 커머스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과 데이터 기반 전략 실행, 유관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의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1. 팬덤 기반 커머스 플랫폼 운영 및 관리• 상품 등록 및 검수
• 가격 및 프로모션 관리
• 상품 운영 및 재고 관리
2. 고객사 컨설팅 및 팬 경험 개선
• 경쟁사 및 시장 모니터링
• 파트너/벤더/고객사와 커뮤니케이션
3.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데이터 기반 운영
• 매출 및 성과 데이터 관리
• CS 및 현장 운영 지원
자격요건
• 커머스 플랫폼 운영 또는 관련 프로젝트 2년 이상 유경험자•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유관 프로세스(정산, CS, 물류 등)에 대한 이해 또는 실무 경험
• D2C(자사몰) 및 팬덤 관련 상품 판매 경험 보유자
•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내외부 협업 경험
• 고객의 요구를 구체화하고 실행까지 연결해 본 경험
• 고객의 문제를 구조적으로 파악하고, 솔루션으로 연결해본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