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Charging Infra 부서 소개
전기차 충전사업자로 비약적인 성장 중에 있는 플러그링크의 Charging Infra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문제해결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상담, 모니터링 및 유지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전기차 충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외주 고객센터 운영사와의 협업 및 CS 응대 품질/속도 지표 관리 (VoC, FRT 등)
- 콜/챗 매뉴얼 제작 및 교육 관리
- 반복 CS 유형 분석, 충전기별 FAQ 데이터 개선
• 고객 이슈 응대 및 전환 대응
- 고객 문의 응대 및 회원 이슈 케어
- 비정상 운영 충전소에 대한 고객 알림 및 사후 응대
- MAU 감소, 이탈 고객 방지 활동 및 충성도 유지 전략 기획
• 충전소별 이용 데이터 기반 고객관리
- 이용률 급감 충전소에 대한 고객 유지/마케팅/안내 전략 수립
- 이용률 급등 충전소에 대한 대기 불편/민원 선제 대응 플랜 설계
• 계약 기반 고객 운영
- 계약 해지/철거 관련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 정리
- 운영 종료 자산에 대한 사용자 이탈 방지 및 마이그레이션 안내
• 외주 콜센터 또는 협력사 운영 관리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흐름 및 문제를 정리하고 대응 방안 설계 가능하신 분
• 다양한 고객 성향에 맞는 말투/문장/설득력 있는 응대력을 보유하신 분
• 제품/운영/마케팅 유관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
전기차 충전사업자로 비약적인 성장 중에 있는 플러그링크의 Charging Infra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문제해결 역량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상담, 모니터링 및 유지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전기차 충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요업무
• 고객센터 운영 관리- 외주 고객센터 운영사와의 협업 및 CS 응대 품질/속도 지표 관리 (VoC, FRT 등)
- 콜/챗 매뉴얼 제작 및 교육 관리
- 반복 CS 유형 분석, 충전기별 FAQ 데이터 개선
• 고객 이슈 응대 및 전환 대응
- 고객 문의 응대 및 회원 이슈 케어
- 비정상 운영 충전소에 대한 고객 알림 및 사후 응대
- MAU 감소, 이탈 고객 방지 활동 및 충성도 유지 전략 기획
• 충전소별 이용 데이터 기반 고객관리
- 이용률 급감 충전소에 대한 고객 유지/마케팅/안내 전략 수립
- 이용률 급등 충전소에 대한 대기 불편/민원 선제 대응 플랜 설계
• 계약 기반 고객 운영
- 계약 해지/철거 관련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 정리
- 운영 종료 자산에 대한 사용자 이탈 방지 및 마이그레이션 안내
자격요건
• 고객 응대/CS/CX 또는 운영관리 경력이 3년 이상이신 분• 외주 콜센터 또는 협력사 운영 관리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고객 흐름 및 문제를 정리하고 대응 방안 설계 가능하신 분
• 다양한 고객 성향에 맞는 말투/문장/설득력 있는 응대력을 보유하신 분
• 제품/운영/마케팅 유관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