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에프앤엘코퍼레이션은 혁신적인 시장침투 전략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면서도, 고객중심적 사고로 지속가능한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회사입니다.
외부 기관투자 없이 창립 4년 만에 연매출 400억을 달성했으며, 2025년도에는 800억 규모로 고속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국을 대표할 Global Health & Beauty 브랜드로의 도약을 함께 할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자사몰(카페24) 베이스 퍼포먼스 매체 제안 및 성과 관리
• 광고 효율 최적화를 통한 GA4 직전환 개선
• 캠페인 미디어믹스 설계 및 운영
• 주/월단위 성과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2. CRM 분석 및 전략 기획
• 온사이트 캠페인, CRM 메시지 캠페인 운영 (데이터라이즈, 카카오 플친 등)
• 퍼포먼스 연계한 고객 여정 기반의 퍼널 분석 및 리마케팅 전략 기획
• LTV 등 핵심 지표 기반 타겟 전략 기획 및 실행
3. 광고 컨텐츠 기획 및 성과 고도화
• 핵심 페르소나 설정 및 효율 USP 고도화
• 직접 전환 지표 기반분석 및 DA 운영 방향성 제안
• 광고 채널별 DA 광고 소재 SB 기획(이미지, 영상)
• 성과 기반 효율 카피/레이아웃 발굴 및 정립
• 유관 부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콘텐츠 방향성 얼라인 및 성과 공유
4.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설 기반 문제 해결
• 퍼포먼스 효율 개선을 위한 액션 도출
- 카페24 통계 분석을 통한 문제점 발굴 및 가설 설정
• 가설 기반의 테스트를 통한 지표 개선
• 주간/월간/프로젝트 별 성과 분석
5. 마케팅 프로젝트 협업
• 팀 내외 프로젝트 협업시 퍼포먼스 믹스 기획/운영
• 커뮤니케이션 조율 및 성과 보고
• 주요 협업채널 : 올리브영,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
• 주요 DA 마케팅 채널(메타/인스타, 유튜브, 틱톡, 네이버GFA, 카카오 등)에 대한 셀프 서브 집행 경력 및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 광고 채널별 특성에 맞는 소재 기획을 통한 효율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노출/도달 목적이 아닌, 구매 전환 목적의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 매체 데이터와 자사몰 매출 추이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신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
외부 기관투자 없이 창립 4년 만에 연매출 400억을 달성했으며, 2025년도에는 800억 규모로 고속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국을 대표할 Global Health & Beauty 브랜드로의 도약을 함께 할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1. 광고 매체 셋팅 및 운영 관리(META, Google, Naver, Kakao 등)• 자사몰(카페24) 베이스 퍼포먼스 매체 제안 및 성과 관리
• 광고 효율 최적화를 통한 GA4 직전환 개선
• 캠페인 미디어믹스 설계 및 운영
• 주/월단위 성과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대행사 커뮤니케이션
2. CRM 분석 및 전략 기획
• 온사이트 캠페인, CRM 메시지 캠페인 운영 (데이터라이즈, 카카오 플친 등)
• 퍼포먼스 연계한 고객 여정 기반의 퍼널 분석 및 리마케팅 전략 기획
• LTV 등 핵심 지표 기반 타겟 전략 기획 및 실행
3. 광고 컨텐츠 기획 및 성과 고도화
• 핵심 페르소나 설정 및 효율 USP 고도화
• 직접 전환 지표 기반분석 및 DA 운영 방향성 제안
• 광고 채널별 DA 광고 소재 SB 기획(이미지, 영상)
• 성과 기반 효율 카피/레이아웃 발굴 및 정립
• 유관 부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콘텐츠 방향성 얼라인 및 성과 공유
4.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설 기반 문제 해결
• 퍼포먼스 효율 개선을 위한 액션 도출
- 카페24 통계 분석을 통한 문제점 발굴 및 가설 설정
• 가설 기반의 테스트를 통한 지표 개선
• 주간/월간/프로젝트 별 성과 분석
5. 마케팅 프로젝트 협업
• 팀 내외 프로젝트 협업시 퍼포먼스 믹스 기획/운영
• 커뮤니케이션 조율 및 성과 보고
• 주요 협업채널 : 올리브영, 라이브커머스, 스마트스토어
자격요건
• 커머스 마케팅 직무 경험이 2년 이상 있으신 분• 주요 DA 마케팅 채널(메타/인스타, 유튜브, 틱톡, 네이버GFA, 카카오 등)에 대한 셀프 서브 집행 경력 및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 광고 채널별 특성에 맞는 소재 기획을 통한 효율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노출/도달 목적이 아닌, 구매 전환 목적의 광고에 대한 인사이트가 있으신 분
• 매체 데이터와 자사몰 매출 추이를 바탕으로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신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