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리테일 서비스 PO (매장운영/매장결제)
올리브영 리테일 서비스 PO는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향 서비스 개선과 구성원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올리브영 리테일 서비스 PO는 고객 경험(UX), 오프라인 비즈니스 전략, 매장 운영 효율화를 기반으로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사람" 입니다.
• 고객이 매장에서 탐색 및 결제 과정에서 불편 요소를 분석하여 개선하고, 자동화/효율화 개선 방안 기획을 수행
• 매장의 결제 서비스의 고도화 (간편결제 도입, 멤버십 강화, POS/SCO 기능 고도화 기획) 기획을 수행
• 오프라인 매장 환경에서의 데이터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개선점 발굴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을 수행
• 서비스 기획, PM(Product Manager), PO(Product Owner) 관련 경력 5년 이상이신 분
• 유통 및 오프라인 영업을 지원하기 위한 백오피스 시스템의 운영/기획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오프라인 매장 POS/SCO 시스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
[Skill/Knowledge]
•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변화관리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서비스 기획하실 수 있으신 분
• 구조적/논리적 사고를 통한 명확한 문제를 정의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기술적인 구조와 시스템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개발자와 기능 설계를 협의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위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책임감을 보유하신 분
올리브영 리테일 서비스 PO는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향 서비스 개선과 구성원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설계하고 운영 전략을 수립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올리브영 리테일 서비스 PO는 고객 경험(UX), 오프라인 비즈니스 전략, 매장 운영 효율화를 기반으로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사람" 입니다.
주요업무
올리브영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시스템 고도화 및 업무 효율화 프로세스 개선, 매장 결제 서비스 환경의 최적화를 기획.• 고객이 매장에서 탐색 및 결제 과정에서 불편 요소를 분석하여 개선하고, 자동화/효율화 개선 방안 기획을 수행
• 매장의 결제 서비스의 고도화 (간편결제 도입, 멤버십 강화, POS/SCO 기능 고도화 기획) 기획을 수행
• 오프라인 매장 환경에서의 데이터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개선점 발굴 및 신규 서비스 기획을 수행
자격요건
[Experience]• 서비스 기획, PM(Product Manager), PO(Product Owner) 관련 경력 5년 이상이신 분
• 유통 및 오프라인 영업을 지원하기 위한 백오피스 시스템의 운영/기획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오프라인 매장 POS/SCO 시스템 서비스 기획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
[Skill/Knowledge]
• 능동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변화관리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서비스 기획하실 수 있으신 분
• 구조적/논리적 사고를 통한 명확한 문제를 정의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기술적인 구조와 시스템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개발자와 기능 설계를 협의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위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책임감을 보유하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