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패커티브는 패키지 시장을 기술로 혁신 하고자 하는 IT 스타트업 입니다. 현재의 패키지 시장은 공급자 중심으로 패키지 제작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에게 불친절한 면이 많습니다. 패커티브는 이러한 현실을 바꾸고, 누구나 손쉽게 패키지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합니다.
우리는 기술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주문 및 제작 관리 과정을 혁신 하여, 한 명의 영업 담당자가 기존 패키지 회사의 100명 몫을 해낼 수 있도록 기술로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꼼꼼하고, 주도적이며, 상식 있는 판단력으로 팀을 이끌어 줄 운영 및 재무 매니저를 찾고 있습니다. 본 포지션은 일상적인 사내 운영을 책임지고, 주요 행정 및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CEO를 밀접하게 지원하는 역할입니다. 변화가 빠른 스타트업 환경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체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데 보람을 느끼는 분께 적합합니다.
• 사내 재무/회계 업무: 세금계산서, 지출 결의, 예산 정리 및 IR 기본 자료 작성
• 채용 운영 지원: JD 작성, 인터뷰 일정 조율,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 사내 정책 및 프로세스 정비: 연차, 근무시간 등 HR 정책 문서화 및 공지
• 온보딩/오프보딩 프로세스 관리: 계정 발급, 장비 셋업, 인수인계 정리 등
• 해외 출장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 지원: 비자 신청, 여비 증빙, 영문 서신 작성 등
• 사내 시스템 및 협업 툴 관리: Notion, Google Drive, Slack 등 문서 및 커뮤니케이션 정리
• CEO 및 각 팀 리더와의 협업을 통한 운영 업무 전반 실행
• 스타트업 또는 유사한 환경에서 운영, 오피스, 재무 관련 실무 경험 3년 이상이신 분
•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지시 없이도 스스로 업무를 완수하는 실행력 보유하신 분
• 여러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는 상황 속, 체계적인 업무 관리 능력을 가지신 분
• 민감한 정보를 다룰 때 신중하고 균형 잡힌 판단이 가능한 분
• Notion, Google Workspace, Excel/Google Sheets 등 툴 사용에 익숙한 분
우리는 기술을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주문 및 제작 관리 과정을 혁신 하여, 한 명의 영업 담당자가 기존 패키지 회사의 100명 몫을 해낼 수 있도록 기술로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꼼꼼하고, 주도적이며, 상식 있는 판단력으로 팀을 이끌어 줄 운영 및 재무 매니저를 찾고 있습니다. 본 포지션은 일상적인 사내 운영을 책임지고, 주요 행정 및 재무 업무를 총괄하며, CEO를 밀접하게 지원하는 역할입니다. 변화가 빠른 스타트업 환경에서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체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데 보람을 느끼는 분께 적합합니다.
주요업무
• 정부 지원 과제(TIPS R&D 등) 운영 관리: 사업비 집행, 증빙 서류 정리, 외부 기관 대응• 사내 재무/회계 업무: 세금계산서, 지출 결의, 예산 정리 및 IR 기본 자료 작성
• 채용 운영 지원: JD 작성, 인터뷰 일정 조율,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및 피드백
• 사내 정책 및 프로세스 정비: 연차, 근무시간 등 HR 정책 문서화 및 공지
• 온보딩/오프보딩 프로세스 관리: 계정 발급, 장비 셋업, 인수인계 정리 등
• 해외 출장 및 외부 커뮤니케이션 지원: 비자 신청, 여비 증빙, 영문 서신 작성 등
• 사내 시스템 및 협업 툴 관리: Notion, Google Drive, Slack 등 문서 및 커뮤니케이션 정리
• CEO 및 각 팀 리더와의 협업을 통한 운영 업무 전반 실행
자격요건
• CEO 및 내부/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일상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하신 분• 스타트업 또는 유사한 환경에서 운영, 오피스, 재무 관련 실무 경험 3년 이상이신 분
•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지시 없이도 스스로 업무를 완수하는 실행력 보유하신 분
• 여러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는 상황 속, 체계적인 업무 관리 능력을 가지신 분
• 민감한 정보를 다룰 때 신중하고 균형 잡힌 판단이 가능한 분
• Notion, Google Workspace, Excel/Google Sheets 등 툴 사용에 익숙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