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캔버스-Re:catch BizOps Manager(신입)
비즈니스캔버스-Re:catch BizOps Manager(신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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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atch BizOps Manager(신입)

포지션 상세

◈ MISSION

“Do more with less.”
리캐치의 시작은 회사 내부 사이드 프로젝트였습니다. 가장 늦게까지 남아 일하는 마케팅팀과 세일즈팀의 업무를 덜고 그들이 진짜 해야하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게끔 돕고 싶었습니다. 더 적은 리소스로 더 많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그렇게 10X 그로스팀을 만드는 것이 리캐치가 만들고 싶은 미래입니다. 기업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라도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죠. 그렇다고 마케팅과 세일즈 인력을 늘린다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아닙니다.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더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리캐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리캐치는 이런 혁신을 꿈꿉니다 : 10X 마케팅팀과 세일즈팀을 만드는 일
"10X 개발자" 같은 개념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반면, "10X 마케터"나 "10X 세일즈맨"은 생소하죠. 그 이유는 개개인의 역량을 떠나 그들을 뒷받침하는 도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리캐치는 이 3가지 영역을 혁신하는 미래를 꿈꿉니다.
1. 반복적인 노동으로 획득하던 효용들을 리캐치가 대신합니다. 마케팅팀과 세일즈팀이 고객이라는 진짜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이요.
2. 10배 이상의 퍼포먼스를 만들기 위해선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불가합니다. 팀으로써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고객 정보를 자산화하고 파이프라인을 관리하는 데 탁월한 제품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3. 아무리 뛰어난 제품이라도 사용하기 어렵고 직관적이지 않으면 일이 즐겁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캐치는 쉬운 사용성과 직관성을 추구합니다.

◈ PRINCIPLES
1. Customer : 모든 의사결정의 첫 번째 기준은 고객입니다.
2. Action : 언제나 행동을 우선시합니다.
3. Alignment : 공감하는 자세를 지향합니다.
4. Extra Mile : 안주하지 않고 늘 한발 더 나아가야 합니다.
5. ROI : 효율과 효과를 중시합니다.
6. Together : 우리는 함께합니다.

◈ HOW WE WORK
[ PRODUCT ]
"프로덕트팀은 오직 사용자에 집중합니다."
프로덕트팀은 '왜'에 대해 함께 이야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가 이루고자 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인지 고민하며, 도출된 본질을 통해 팀이 다시 핵심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핵심을 구현하기 위해 작고 빠르게, 그리고 여러 번 시도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개선을 통해 뛰어난 제품, 더 나아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출발점이라고 믿습니다.

[ BUSINESS ]
"비즈니스팀은 우리 앞에 있는 모든 기회에 200%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비즈니스팀은 비즈니스라는 필드를 자유롭게 누비는 스트라이커이자 골키퍼이며, 언제든지 팀에 필요한 비즈니스 플레이에 올인합니다. Process보다는 Progress를 지향하며, 팀과 제품의 성장은 팀원들의 성장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 Re:catch BizOps 포지션 소개
비즈니스캔버스 BizOps는 회사의 전략적 목표 달성에 필요한 비즈니스 운영 전반을 통합적으로 지원합니다. 마케팅부터 고객 관리까지, 고객 생애주기의 모든 단계를 데이터 관점에서 분석해 팀이 빠르고 정확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를 위해 매출과 관련된 모든 지표를 체계적으로 수집·정제하고, 각 단계에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비즈니스캔버스의 생존과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리캐치 BizOps의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현재 회사의 상황을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여 각 부서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돕는 것입니다. B2B 시장 한가운데에서 리캐치의 성장을 만들어가려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필수적입니다. 매출 프로세스 전반을 숫자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관리하고, 팀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잠재적 문제나 기회를 날카롭게 포착해 더 나은 영업·마케팅·고객 성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1. 마케팅, 영업, 매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누락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2. 고객의 목소리와 피드백을 정량적으로 정제하여, 가치 있는 제품 개발에 기여합니다.
3. 정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 중인 매출 성장 전략의 현황을 진단합니다.

성장, 데이터, 고객 발굴, 성장 전략, 팀워크에 가슴 뛰는 분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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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업무

< 목표 >
• B2B 스타트업 내 사업 전략 수립 및 매출 관리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적 이해도 함양
• 매출 관리 및 CRM 활용
• 데이터 기반의 영업/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 참여를 통한 실전 감각 배양
• 고객 피드백 정량적 분석 후 인사이트 공유
• 산업군별 B2B 고객사 대상 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직무 개요 >
• CRM 시스템을 활용한 비즈니스캔버스의 매출 데이터 및 운영 지표 관리
• Revenue Operation 및 Business Operation 전반 지원
• 고객사 문의(채팅 등) 및 VOC(Voice of Customer) 정량적 통계 지원
• 소프트웨어 사용 가이드 작성 및 업데이트
• B2B 고객사 유치를 위한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및 실행 방향 제안

자격요건

•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꼼꼼하고 성실한 분
• 데이터 기반으로 프로세스 최적화와 성과 측정에 관심 있는 분
• 배움에 대한 열정과 성장 욕구가 있는 분
• B2B 특화 사업 전략, 고객 경험, 스타트업 분야에 관심 있는 분

고용조건

• 계약직 6개월
계약기간 : 2025.09 ~ 2026.02 (6개월)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5.08.31

근무지역

강남구 봉은사로 125, 스파크플러스 신논현점 B2층 비즈니스캔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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