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Unleash the Full Potential!
클라썸은 학습 플랫폼·상담 시스템·스킬 솔루션으로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어요. 대학의 AX, 기업 HR의 패러다임 전환,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툴까지 사람과 조직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학습 플랫폼: 구축형 LMS로 대표되는 기존 대학의 학습 인프라를 혁신하는 SaaS 형태의 학습 플랫폼입니다. 학습을 돕는 AI 기능은 물론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콘텐츠 관리와 데이터 수집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통합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 AI 상담 시스템: 상담 업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LLM을 기반으로 답변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담 내역을 관리하고 협업할 수 있는 AI 상담 시스템입니다. 간편한 사용성과 높은 답변율로 대학 고객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요.
• 스킬 솔루션: 스킬을 중심으로 HR과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스킬/역량 관리 체계의 도입과 평가/진단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HR 전문성과 AI 기술력으로 구현하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클라썸은 창업 이후 누적 225억 원 규모의 pre-B 투자 유치로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2025년 70억 규모의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어요. 이제 클라썸은 B2B SaaS를 넘어 AI 기술 기업이 되었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세상, 클라썸과 함께 만들어가요.
⎮ B2B 마케터가 일하게 될 조직, Marketing Part를 소개합니다
클라썸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기반과 온/오프라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웹사이트, 블로그 등 보유 중인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개선합니다.
• 세일즈 조직과 긴밀히 협업하며 세일즈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
• 신규 매체 발굴과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캠페인 실행을 주도합니다.
• Google SEO와 AEO를 비롯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의 유입을 만들어 냅니다.
• CRM 툴을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잠재 고객 발굴과 전환을 만들어냅니다.
⎮ 클라썸 팀원 인터뷰
• AI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곳 https://ko.blog.classum.com/interview-kai
• 직접 풀고 싶은 문제, 신뢰할 수 있는 동료가 있는 곳 https://ko.blog.classum.com/interview-josie
• 인지, 고려, 전환 각 퍼널에 맞춘 콘텐츠 기획과 제작
• 이메일, 웨비나, SNS, 머티리얼 등 멀티 포맷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SEO/AEO의 지속적인 발전과 확장
• 콘텐츠, 채널, 캠페인별 마케팅 성과 측정과 개선
• 3년 이상의 B2B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 CRM(Salesforce)등을 통한 마케팅 퍼널 관리와 자동화, 성과 측정에 익숙하신 분
• SEO/AEO 등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해 본 경험이 있는 분
클라썸은 학습 플랫폼·상담 시스템·스킬 솔루션으로 세상의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어요. 대학의 AX, 기업 HR의 패러다임 전환,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툴까지 사람과 조직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학습 플랫폼: 구축형 LMS로 대표되는 기존 대학의 학습 인프라를 혁신하는 SaaS 형태의 학습 플랫폼입니다. 학습을 돕는 AI 기능은 물론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콘텐츠 관리와 데이터 수집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통합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 AI 상담 시스템: 상담 업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LLM을 기반으로 답변 정확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담 내역을 관리하고 협업할 수 있는 AI 상담 시스템입니다. 간편한 사용성과 높은 답변율로 대학 고객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요.
• 스킬 솔루션: 스킬을 중심으로 HR과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스킬/역량 관리 체계의 도입과 평가/진단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HR 전문성과 AI 기술력으로 구현하며, 엔터프라이즈 고객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클라썸은 창업 이후 누적 225억 원 규모의 pre-B 투자 유치로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2025년 70억 규모의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어요. 이제 클라썸은 B2B SaaS를 넘어 AI 기술 기업이 되었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는 세상, 클라썸과 함께 만들어가요.
⎮ B2B 마케터가 일하게 될 조직, Marketing Part를 소개합니다
클라썸의 잠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기반과 온/오프라인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웹사이트, 블로그 등 보유 중인 마케팅 채널을 운영하고 개선합니다.
• 세일즈 조직과 긴밀히 협업하며 세일즈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
• 신규 매체 발굴과 잠재 고객 확보를 위한 캠페인 실행을 주도합니다.
• Google SEO와 AEO를 비롯한 콘텐츠 마케팅으로 잠재고객의 유입을 만들어 냅니다.
• CRM 툴을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합니다.
•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한 잠재 고객 발굴과 전환을 만들어냅니다.
⎮ 클라썸 팀원 인터뷰
• AI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곳 https://ko.blog.classum.com/interview-kai
• 직접 풀고 싶은 문제, 신뢰할 수 있는 동료가 있는 곳 https://ko.blog.classum.com/interview-josie
주요업무
클라썸의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인지, 고려, 전환 각 퍼널에 맞춘 콘텐츠 기획과 제작
• 이메일, 웨비나, SNS, 머티리얼 등 멀티 포맷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콘텐츠로 SEO/AEO의 지속적인 발전과 확장
• 콘텐츠, 채널, 캠페인별 마케팅 성과 측정과 개선
자격요건
•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세일즈 조직 등 다른 부서와의 원활한 협업이 가능한 분• 3년 이상의 B2B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 CRM(Salesforce)등을 통한 마케팅 퍼널 관리와 자동화, 성과 측정에 익숙하신 분
• SEO/AEO 등 콘텐츠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해 본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