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브랜드의 성장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퍼포먼스 그룹]
성과만 보지 않습니다. 우리는 브랜드의 방향과 전략까지 함께 고민합니다.
퍼포먼스 그룹은 단순한 매체 운영자에서 벗어나, 고객의 목표와 시장 맥락을 읽고
그에 맞는 퍼포먼스를 설계하는 전략 파트너를 지향합니다
# 우리가 일하는 방식
• 전략과 실행의 간극을 좁여요
• 숫자 너머의 맥락과 의도를 먼저 읽어요
•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진 동료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해요
• 정답보다 더 나은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가요
# 글로벌 뷰티 브랜드 담당 AE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글로벌 브랜드 담당 AE는 국내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함께 설계하고, 실행하며, 성과를 이끌어내는 역할이에요.
또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등 '글로벌 마케팅'과 관련하여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국가마다 다른 시장 환경과 소비자 인사이트를 읽고, 다양한 글로벌 채널과 로컬 매체를 운영하며,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요.브랜드와 함께 고민하고, 팀과 함께 성장의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포지션과 잘 맞을거에요.
# 이 포지션의 매력
• 글로벌 셀프서빙 매체부터 국가별 특화된 로컬 플랫폼까지, 채널 운영의 스펙트럼이 넓어요
•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국가와 타깃, 채널을 경험하는 퍼포먼스 AE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어에요
• 산업군에 제한 없이 다양한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경험할 수 있어요
• Google, Meta 중심 현지 채널, 소비자 인사이트, 경쟁사 분석 기반의 전략 기획 및 실행
• 각 국가별 고객 여정에 맞춘 매체 전략 설계 및 전환 중심 캠페인 운영
• 글로벌 Paid 광고 캠페인 기획·운영 및 성과 개선
• 팀 전체 성과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구조적 개선
• 회고, 공유 문화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학습/피드백 문화 확립
• 리더/PM으로서 하나의 브랜드를 온전히 리딩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북미·동남아·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과 매체 특성 이해가 높으신 분
성과만 보지 않습니다. 우리는 브랜드의 방향과 전략까지 함께 고민합니다.
퍼포먼스 그룹은 단순한 매체 운영자에서 벗어나, 고객의 목표와 시장 맥락을 읽고
그에 맞는 퍼포먼스를 설계하는 전략 파트너를 지향합니다
# 우리가 일하는 방식
• 전략과 실행의 간극을 좁여요
• 숫자 너머의 맥락과 의도를 먼저 읽어요
•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진 동료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해요
• 정답보다 더 나은 방법을 끊임없이 찾아가요
# 글로벌 뷰티 브랜드 담당 AE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글로벌 브랜드 담당 AE는 국내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함께 설계하고, 실행하며, 성과를 이끌어내는 역할이에요.
또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등 '글로벌 마케팅'과 관련하여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비즈니스 활동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국가마다 다른 시장 환경과 소비자 인사이트를 읽고, 다양한 글로벌 채널과 로컬 매체를 운영하며,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가요.브랜드와 함께 고민하고, 팀과 함께 성장의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포지션과 잘 맞을거에요.
# 이 포지션의 매력
• 글로벌 셀프서빙 매체부터 국가별 특화된 로컬 플랫폼까지, 채널 운영의 스펙트럼이 넓어요
•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국가와 타깃, 채널을 경험하는 퍼포먼스 AE로 성장할 수 있는 커리어에요
• 산업군에 제한 없이 다양한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경험할 수 있어요
주요업무
•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총괄• Google, Meta 중심 현지 채널, 소비자 인사이트, 경쟁사 분석 기반의 전략 기획 및 실행
• 각 국가별 고객 여정에 맞춘 매체 전략 설계 및 전환 중심 캠페인 운영
• 글로벌 Paid 광고 캠페인 기획·운영 및 성과 개선
• 팀 전체 성과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구조적 개선
• 회고, 공유 문화 구축을 통한 지속적인 학습/피드백 문화 확립
자격요건
• 광고 에이전시 또는 인하우스에서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5년 이상 경력 또는 이에 준하는 경험을 보유하신 분• 리더/PM으로서 하나의 브랜드를 온전히 리딩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북미·동남아·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과 매체 특성 이해가 높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