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SWING은 ‘차를 위한 도시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라는 비전으로 설립된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 2024년 매출 700억, 5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주차장과 도로에 빼앗긴 공간을 사람에게 돌려주기 위해선 자가용 의존도를 줄여야합니다.
SWING은 자가용이 없어도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인형 이동장치, 택시, 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WING (자전거/킥보드 공유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인 15만대의 기기를 운영중입니다. 2024년에는 경쟁사인 디어를 인수하며 운영구역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WING BIKE (배달라이더를 위한 모빌리티 리스/렌탈 서비스): 진출한지 2년만에 업계 3위자리를 차지했고, 2025년에는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wap (자전거 구독서비스): 공유서비스로 쌓은 기기 제조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자전거 구독/판매 서비스를 시작했고, 침체된 자전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WING TAXI (라이드헤일링): 카카오모빌리티의 아성에 도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승객과 기사가 모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칭앱이 아닌 진정한 라이드헤일링 앱을 함께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옐로우 버스 (어린이 통학차량 서비스): 2024년말 스윙이 인수한 통학 어린이 차량 서비스입니다. 부모님이 자가용으로 자녀분들을 직접 데려다주는 그 마음 그대로, 안전하게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스윙의 Swap은 전기자전거 구독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구매 중심 시장에서 구독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전국 대리점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가 많아진 만큼, 더 많은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집 공고를 확인해 주세요.
•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및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전략 / 실행
• 주요 매체 (Facebook, Google, Naver, Kakao ) 전략 / 운영 관리
• 고객/경쟁 인사이트 도출 및 액션플랜 도출
• 주기적 데이터 업그레이드 및 관련 부서 커뮤니케이션
• 데이터 기반 전략 도출 및 지표 트랙킹
• 기타 성장을 위한 모든 활동
• 데이터 기반 A/B 테스트 설계/실행이 가능하며, 그 속에서 논리적인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는 논리/분석력이 있으신 분
주차장과 도로에 빼앗긴 공간을 사람에게 돌려주기 위해선 자가용 의존도를 줄여야합니다.
SWING은 자가용이 없어도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인형 이동장치, 택시, 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WING (자전거/킥보드 공유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인 15만대의 기기를 운영중입니다. 2024년에는 경쟁사인 디어를 인수하며 운영구역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WING BIKE (배달라이더를 위한 모빌리티 리스/렌탈 서비스): 진출한지 2년만에 업계 3위자리를 차지했고, 2025년에는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wap (자전거 구독서비스): 공유서비스로 쌓은 기기 제조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자전거 구독/판매 서비스를 시작했고, 침체된 자전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WING TAXI (라이드헤일링): 카카오모빌리티의 아성에 도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승객과 기사가 모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칭앱이 아닌 진정한 라이드헤일링 앱을 함께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옐로우 버스 (어린이 통학차량 서비스): 2024년말 스윙이 인수한 통학 어린이 차량 서비스입니다. 부모님이 자가용으로 자녀분들을 직접 데려다주는 그 마음 그대로, 안전하게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스윙의 Swap은 전기자전거 구독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혁신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구매 중심 시장에서 구독 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전국 대리점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가 많아진 만큼, 더 많은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집 공고를 확인해 주세요.
주요업무
• 브랜드의 Growth를 위한 업무 전반의 성과 관리 (퍼포먼스 - 고객 획득 - 매출 증진 - 리텐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및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전략 / 실행
• 주요 매체 (Facebook, Google, Naver, Kakao ) 전략 / 운영 관리
• 고객/경쟁 인사이트 도출 및 액션플랜 도출
• 주기적 데이터 업그레이드 및 관련 부서 커뮤니케이션
• 데이터 기반 전략 도출 및 지표 트랙킹
• 기타 성장을 위한 모든 활동
자격요건
• 고객 퍼널 분석 및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 매출 Driven 전략 수립 경험이 있으신 분• 데이터 기반 A/B 테스트 설계/실행이 가능하며, 그 속에서 논리적인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는 논리/분석력이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