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트릿지 Digital Marketer 는 제품팀과 함께 트릿지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실행합니다. 우리는 고객 관점에서 사고하며 제품 고유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수립하고, 고객의 효율적인 제품 탐색 여정을 구축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모든 접점에서 느끼는 총체적인 경험을 최적화 시켜 고객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합니다.
트릿지와 함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시장 깊숙이 침투 시켜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끌고 성장해나갈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 마케팅 자동화 설계 및 운영: 마케팅 자동화 툴(Hubspot, Marketo 등)을 활용하여 리드 육성(Lead Nurturing), 이메일 캠페인, 고객 온보딩 등 반복적인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데이터 기반 퍼널 관리 및 최적화: 고객 유입부터 전환, 리텐션에 이르는 마케팅 퍼널 전반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분석하고, 각 단계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실행합니다.
•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 블로그, 웨비나, 케이스 스터디 등 고객 단계별로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CRM과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배포 및 확산시킵니다.
•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마케팅 캠페인 및 자동화 시나리오 별 성과를 지속적으로 트래킹하고 분석하여 개선점을 도출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유관 부서 협업: 세일즈, 프로덕트 등 내부 유관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마케팅 활동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도록 기여합니다.
3년 이상의 B2B 마케팅 or CRM 마케팅 경력이 있으신 분
• CRM(Salesforce, HubSpot 등)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마케팅 자동화 툴을 활용한 시나리오 설계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가설을 수립하며, 해결책을 도출하는 능력을 갖추신 분
• 세일즈, 디자인, Product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비즈니스 영어가 가능하신 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모든 접점에서 느끼는 총체적인 경험을 최적화 시켜 고객 전환과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합니다.
트릿지와 함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시장 깊숙이 침투 시켜 비즈니스의 성공을 이끌고 성장해나갈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CRM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을 설계하고, CRM을 활용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마케팅 자동화 설계 및 운영: 마케팅 자동화 툴(Hubspot, Marketo 등)을 활용하여 리드 육성(Lead Nurturing), 이메일 캠페인, 고객 온보딩 등 반복적인 마케팅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 데이터 기반 퍼널 관리 및 최적화: 고객 유입부터 전환, 리텐션에 이르는 마케팅 퍼널 전반을 데이터에 기반하여 분석하고, 각 단계별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실행합니다.
•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 블로그, 웨비나, 케이스 스터디 등 고객 단계별로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CRM과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배포 및 확산시킵니다.
• 캠페인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마케팅 캠페인 및 자동화 시나리오 별 성과를 지속적으로 트래킹하고 분석하여 개선점을 도출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유관 부서 협업: 세일즈, 프로덕트 등 내부 유관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마케팅 활동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도록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학사 학위 이상 (마케팅/경영/커뮤니케이션/미디어 등 관련 전공자 우대)3년 이상의 B2B 마케팅 or CRM 마케팅 경력이 있으신 분
• CRM(Salesforce, HubSpot 등)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마케팅 자동화 툴을 활용한 시나리오 설계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가설을 수립하며, 해결책을 도출하는 능력을 갖추신 분
• 세일즈, 디자인, Product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협업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신 분
•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콘텐츠, 캠페인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비즈니스 영어가 가능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