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엑셈은 기업의 IT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 성능 관리 전문 기업이에요. 서버부터 클라우드, AI까지 모든 기술 인프라의 건강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일을 해요. 브랜드팀은 이런 복잡한 기술 이야기를 고객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언어로 풀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팀은 마케터, 개발자, 디자이너 등이 모여 목적 중심 조직으로 함께 일하고 있어요. 각기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어떻게 하면 고객이 엑셈의 기술과 솔루션을 더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브랜드팀은 규모는 작지만 그만큼 몰입의 에너지가 강한 팀이에요. 각자의 전문성은 살리되 역할의 경계를 넘어 함께 움직이고 있어요. 그렇기에 빠르게 결정하고 새로운 시도도 주저하지 않아요.
또한,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빠르게 실행하는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금 지원해 주세요.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는 동료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 B2B 브랜드 채널(웹사이트, 세미나, 뉴스레터 등) 관리 및 콘텐츠 운영
• 대/중견기업 대상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기술 백서, 블로그, 세미나 등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리드 유입 이후의 전환 흐름 정리 및 초기 CRM 구조 설계
• 내외부 협업을 통한 브랜드 프로젝트 리딩
• 브랜드 과제를 분석하고, 중장기 브랜드 전략과 실행 가능한 액션 플랜을 수립해요
• 전사적인 브랜딩 방향성을 설정하고, 다양한 접점에 일관된 메시지를 적용해요
• 디자이너, 마케터,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브랜드 프로젝트를 주도해요
• 브랜드 마케팅 경력이 5년 이상 있으신 분
•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프로젝트를 주도해보신 분
• IT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으로 풀어내는데 익숙하신 분
• 세미나, 전시, 웹사이트 등 고객 접점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운영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구조화할 수 있는 분
브랜드팀은 마케터, 개발자, 디자이너 등이 모여 목적 중심 조직으로 함께 일하고 있어요. 각기 다른 분야의 사람들이 모여 '어떻게 하면 고객이 엑셈의 기술과 솔루션을 더 쉽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브랜드팀은 규모는 작지만 그만큼 몰입의 에너지가 강한 팀이에요. 각자의 전문성은 살리되 역할의 경계를 넘어 함께 움직이고 있어요. 그렇기에 빠르게 결정하고 새로운 시도도 주저하지 않아요.
또한,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빠르게 실행하는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금 지원해 주세요. 함께 성장하고, 더 나은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는 동료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주요업무
[이런 일을 함께해요]• B2B 브랜드 채널(웹사이트, 세미나, 뉴스레터 등) 관리 및 콘텐츠 운영
• 대/중견기업 대상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실행
• 기술 백서, 블로그, 세미나 등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리드 유입 이후의 전환 흐름 정리 및 초기 CRM 구조 설계
• 내외부 협업을 통한 브랜드 프로젝트 리딩
• 브랜드 과제를 분석하고, 중장기 브랜드 전략과 실행 가능한 액션 플랜을 수립해요
• 전사적인 브랜딩 방향성을 설정하고, 다양한 접점에 일관된 메시지를 적용해요
• 디자이너, 마케터, 개발자 등 다양한 직군과 협업하며 브랜드 프로젝트를 주도해요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브랜드 마케팅 경력이 5년 이상 있으신 분
• 전략 수립부터 실행, 성과 분석까지 프로젝트를 주도해보신 분
• IT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 전략으로 풀어내는데 익숙하신 분
• 세미나, 전시, 웹사이트 등 고객 접점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운영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구조화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