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쿠팡플레이 소개]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뿐 아니라,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TV 시리즈, 최신 영화, 스포츠, 키즈 & 패밀리, 뉴스 등 대한민국에서 가장 포괄적인 콘텐츠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또한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와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등, 차별화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운영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화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공식 판매되는 모든 모바일 기기, 태블릿, 스마트 TV, PC, 애플 TV, 안드로이드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싱가포르, 미국 캘리포니아 등에 분포된 글로벌 테크 전담 조직은 고객이 콘텐츠를 더 쉽게 발견하고 더 쾌적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험을 개선해 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가장 도전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싶은 분, 젊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에서 자신의 역량을 급격하게 성장시키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직무 개요]
쿠팡플레이의 분석팀은 비즈니스, 제품, 마케팅, 기술의 교차점에서 활동하며, 구독자 수 증가 및 핵심 KPI 달성을 지원합니다. 분석팀의 Staff Data Analyst로서, 내부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맞춤형 비즈니스 리포팅 및 예측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이터 인프라 및 도구를 개발·확장·고도화하고, 데이터 기반 기법을 활용해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이상적인 후보자는 재무 및 제품 데이터를 모두 다룰 수 있으며,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고, 쿠팡플레이에서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 분석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모호한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는 기술적 솔루션을 구축하여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쿠팡플레이의 전반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VOC(Voice of Customer) 및 분석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발굴
• 기능과 실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하고, 제품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 디자인 및 기술 방향을 설정하고, 교차 기능적인 실행을 주도하며, 조직 내에서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학습을 공유
• 마케팅, 콘텐츠 운영 및 다른 프로덕트 팀과 협력하여 주요 제품 및 콘텐츠 관련 이니셔티브의 시장 출시 전략 및 실행을 담당
• 경영진, 비즈니스 리더, 개발, 운영 및 인프라 팀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방향성 설정
• 대규모 및 복잡한 데이터셋을 처리하고,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광고, 회계, 재무 등 다양한 팀과 협업하여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라이선스 계약에 대한 수익 정산 및 인식 프로세스를 자동화합니다.
• 현재 콘텐츠 투자에 대한 ROI를 분석하고, 향후 투자 기회를 발굴합니다.
• 제품, 광고, 마케팅 팀과 협력하여 수익화 모델을 고도화하고, 광고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제품팀, 개발팀, 경영진 등)를 위한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리포트를 설계하고 유지합니다.
• 데이터 품질과 정확성을 유지하며, 반복되는 분석 작업은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높입니다.
• 경영진의 요청에 따라 전략적 이슈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수행합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회원뿐 아니라, 누구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쿠팡의 OTT(over-the-top) 서비스입니다. 오리지널 콘텐츠, TV 시리즈, 최신 영화, 스포츠, 키즈 & 패밀리, 뉴스 등 대한민국에서 가장 포괄적인 콘텐츠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또한 '쿠팡플레이 시리즈'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와 최정상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등, 차별화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운영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화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공식 판매되는 모든 모바일 기기, 태블릿, 스마트 TV, PC, 애플 TV, 안드로이드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싱가포르, 미국 캘리포니아 등에 분포된 글로벌 테크 전담 조직은 고객이 콘텐츠를 더 쉽게 발견하고 더 쾌적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험을 개선해 가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가장 도전적인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가고 싶은 분, 젊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에서 자신의 역량을 급격하게 성장시키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직무 개요]
쿠팡플레이의 분석팀은 비즈니스, 제품, 마케팅, 기술의 교차점에서 활동하며, 구독자 수 증가 및 핵심 KPI 달성을 지원합니다. 분석팀의 Staff Data Analyst로서, 내부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맞춤형 비즈니스 리포팅 및 예측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이터 인프라 및 도구를 개발·확장·고도화하고, 데이터 기반 기법을 활용해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게 됩니다.
이상적인 후보자는 재무 및 제품 데이터를 모두 다룰 수 있으며,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고, 쿠팡플레이에서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 분석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모호한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는 기술적 솔루션을 구축하여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며, 쿠팡플레이의 전반적인 성장을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주요업무
• 쿠팡플레이의 고객 경험을 위한 비전, 전략, 목표 및 로드맵을 정의하고 주도•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VOC(Voice of Customer) 및 분석 데이터를 통해 최적의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를 발굴
• 기능과 실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하고, 제품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 디자인 및 기술 방향을 설정하고, 교차 기능적인 실행을 주도하며, 조직 내에서 실질적인 인사이트와 학습을 공유
• 마케팅, 콘텐츠 운영 및 다른 프로덕트 팀과 협력하여 주요 제품 및 콘텐츠 관련 이니셔티브의 시장 출시 전략 및 실행을 담당
• 경영진, 비즈니스 리더, 개발, 운영 및 인프라 팀 등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방향성 설정
자격요건
• 쿠팡플레이의 데이터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분석과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합니다.• 대규모 및 복잡한 데이터셋을 처리하고,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데이터 마트를 구축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광고, 회계, 재무 등 다양한 팀과 협업하여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라이선스 계약에 대한 수익 정산 및 인식 프로세스를 자동화합니다.
• 현재 콘텐츠 투자에 대한 ROI를 분석하고, 향후 투자 기회를 발굴합니다.
• 제품, 광고, 마케팅 팀과 협력하여 수익화 모델을 고도화하고, 광고 전략을 최적화합니다.
• 다양한 이해관계자(제품팀, 개발팀, 경영진 등)를 위한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리포트를 설계하고 유지합니다.
• 데이터 품질과 정확성을 유지하며, 반복되는 분석 작업은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높입니다.
• 경영진의 요청에 따라 전략적 이슈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