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K-POP, K-Contents, 글로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IP 중심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을 리드합니다. 국내 방송사,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와 연계된 빅크 파트너십 IP와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전세계 팬덤과 브랜드의 접점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아티스트 IP 프로젝트 AE로 캠페인 콘셉트 기획부터 미디어 믹스, 파트너 협상 및 매니지먼트 전 과정을 수행합니다.
[핵심역량]
- Creative Planning – 아티스트 IP별 차별화된 콘셉트와 스토리텔링 기획
- Integrated Marketing Execution – SNS·PR·광고·바이럴 등 미디어 믹스 운영
- Negotiation & Leadership – 캠페인 리딩, 엔터 파트너 및 스폰서와 협상·소통
- K-POP, K-Contents, 글로벌 페스티벌스 등 엔터 IP별 브랜딩 콘셉트 및 키메세지 개발
- 시장 트렌드 및 타깃 데이터 기반 캠페인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안 작성
- 글로벌팬덤 대상 콘텐츠(영상, 이미지, 카피라이팅 등)기획 및 제작 총괄
2. MEDIA MIX 전략 및 실행 개발
- Owned Media, PRESS, Digital AD, Influencer, Buzz & Viral 등 미디어 믹스 설계
- 캠페인 KPI(도달률, 팬 참여율, 판매 전환 등) 기반 운영 및 성과 관리
- 광고/홍보 대행사 및 제작사 등 외부 협력사와의 효율적 협업 집행
3. 캠페인 리드 및 파트너십 협상
-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사(엔터사, 매니지먼트사, 글로벌 유통사), 방송사와 협업 및 조율
- 캠페인 일정, 예산, 성과 목표 관리, 보고 및 피드백 리딩
- 브랜드 및 스폰서십 협상 및 콜라보 마케팅 리딩
- 종합 광고대행사 AE 혹은 엔터 관련 기업/대형 브랜드사 IMC 경험 3년 이상
- SNS, PR, 디지털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이럴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 운영 경험 필수
- 다수의 이해관계자(아티스트 소속사, 제작사, 광고주 등)와의 협업 경험
- 뛰어난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유연한 협상력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역량
[핵심역량]
- Creative Planning – 아티스트 IP별 차별화된 콘셉트와 스토리텔링 기획
- Integrated Marketing Execution – SNS·PR·광고·바이럴 등 미디어 믹스 운영
- Negotiation & Leadership – 캠페인 리딩, 엔터 파트너 및 스폰서와 협상·소통
주요업무
1. IP 기반 캠페인 기획 및 콘텐츠 개발- K-POP, K-Contents, 글로벌 페스티벌스 등 엔터 IP별 브랜딩 콘셉트 및 키메세지 개발
- 시장 트렌드 및 타깃 데이터 기반 캠페인 아이디어 발굴 및 기획안 작성
- 글로벌팬덤 대상 콘텐츠(영상, 이미지, 카피라이팅 등)기획 및 제작 총괄
2. MEDIA MIX 전략 및 실행 개발
- Owned Media, PRESS, Digital AD, Influencer, Buzz & Viral 등 미디어 믹스 설계
- 캠페인 KPI(도달률, 팬 참여율, 판매 전환 등) 기반 운영 및 성과 관리
- 광고/홍보 대행사 및 제작사 등 외부 협력사와의 효율적 협업 집행
3. 캠페인 리드 및 파트너십 협상
-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사(엔터사, 매니지먼트사, 글로벌 유통사), 방송사와 협업 및 조율
- 캠페인 일정, 예산, 성과 목표 관리, 보고 및 피드백 리딩
- 브랜드 및 스폰서십 협상 및 콜라보 마케팅 리딩
자격요건
- K-POP, K-Contents 아티스트 IP에 대한 이해 및 팬덤 홍보·마케팅 관련 업무 경험 혹은 높은 관심- 종합 광고대행사 AE 혹은 엔터 관련 기업/대형 브랜드사 IMC 경험 3년 이상
- SNS, PR, 디지털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바이럴 등 통합 마케팅 캠페인 운영 경험 필수
- 다수의 이해관계자(아티스트 소속사, 제작사, 광고주 등)와의 협업 경험
- 뛰어난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유연한 협상력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