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고객사 CRM 및 Product Analytics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공 사례와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할 Customer Success Manager를 찾습니다.
AB180은 광고 성과 분석 솔루션 Airbridge를 개발하는 B2B SaaS 스타트업입니다. Airbridge는 Google, Meta, TikTok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의 아시아 유일 공식 성과측정 파트너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AB180은 Airbridge 외에도 세계 1위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Amplitude와 CRM 자동화 솔루션 Braze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Mar-tech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당근마켓, 카카오스타일과 같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삼성증권, 현대카드, 롯데멤버스와 같은 대기업 모두 AB180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AB180 공식 홈페이지 : https://ab180.co
*Airbridge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irbridge.io
[Customer Success Manager - Braze & Amplitude 포지션에서의 기회]
• 유니콘부터 대기업까지, 탑티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Tech Partner로 성장
Solutions Architect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KPI부터 솔루션 사용을 위한 기술적 니즈 등 다양한 지점을 복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사가 제품을 사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솔루션 사용 여정의 Technical Partner로서 함께합니다.
• 비즈니스/기술적 성공 사례 리서치 및 스터디를 통한 인사이트 구축
전 세계 비즈니스 케이스와 새로운 기술 도구 등에 대한 리서치와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사 비즈니스와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 발전을 지원하고, 실제 고객사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함께 성장합니다.
• 전 세계가 주목하는 Mar-Tech와 SaaS 솔루션 전문가로 성장
글로벌 마케팅 업계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또한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B180의 Solutions Architect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마케팅 솔루션인 에어브릿지,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등을 사용하고 스터디하며 Mar-Tech와 SaaS 솔루션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고객사가 Braze와 Amplitude를 활용하며 겪는 문제를 기술적·전략적 관점에서 해결합니다. 즉각적인 문의 대응뿐 아니라,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 활용 방안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헬스 체크를 통해 솔루션 활용 현황을 진단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컨설팅 제공
고객사의 KPI 달성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세그멘테이션, 퍼널 분석, A/B 테스트 등 데이터 기반의 전략을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단순 솔루션 활용 가이드가 아닌,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전략을 함께 설계합니다.
• 캠페인 및 분석 고도화 지원
앱 푸시, 인앱 메세지, 이메일 등 Braze를 통한 크로스 채널 캠페인 운영 방안을 제안하고, Amplitude 기반의 리텐션·전환 지표를 분석하여 구체적인 개선 방향을 도출합니다.
• 고객사 맞춤 워크샵 및 실행 지원
고객사의 성숙도와 목표에 맞는 맞춤형 워크샵을 기획·운영합니다. Braze의 개인화 기능을 활용한 캠페인 실행을 지원합니다. Amplitude 분석 Playbook(North Star, Retention, Data Governance 등)을 기반으로 한 워크샵을 통해, 고객이 직접 성과 창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프로덕트 개선 기여 및 시장 인사이트 공유
고객 피드백을 수집·분석해 Braze · Amplitude 본사 및 내부 Product Devision에 전달합니다. 더불어, 글로벌 MarTech 시장 트렌드를 고객사와 공유하며 실질적인 경쟁력 확보를 지원합니다.
• 솔루션 활용 교육 및 성공 사례 확산
고객사가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성공 사례를 케이스스터디 형태로 정리해 내·외부에 전파합니다.
(유사 솔루션 : Adobe Analytics, Adobe Marketo Engage, AIQUA, CleverTap, Google Analytics 4, Insider, Iterable, Mixpanel, MoEngage, Salesforce Marketing Cloud 등)
• 퍼널, 세그멘트, 코호트 분석 등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역량을 보유하신 분
• 논리적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구조화된 문서 작성 능력을 갖추신 분
• 영문 자료 리서치 및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AB180은 광고 성과 분석 솔루션 Airbridge를 개발하는 B2B SaaS 스타트업입니다. Airbridge는 Google, Meta, TikTok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의 아시아 유일 공식 성과측정 파트너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AB180은 Airbridge 외에도 세계 1위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Amplitude와 CRM 자동화 솔루션 Braze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Mar-tech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당근마켓, 카카오스타일과 같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삼성증권, 현대카드, 롯데멤버스와 같은 대기업 모두 AB180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AB180 공식 홈페이지 : https://ab180.co
*Airbridge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irbridge.io
[Customer Success Manager - Braze & Amplitude 포지션에서의 기회]
• 유니콘부터 대기업까지, 탑티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Tech Partner로 성장
Solutions Architect는 고객사의 비즈니스 KPI부터 솔루션 사용을 위한 기술적 니즈 등 다양한 지점을 복합적으로 분석합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사가 제품을 사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솔루션 사용 여정의 Technical Partner로서 함께합니다.
• 비즈니스/기술적 성공 사례 리서치 및 스터디를 통한 인사이트 구축
전 세계 비즈니스 케이스와 새로운 기술 도구 등에 대한 리서치와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사 비즈니스와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으로 제품 발전을 지원하고, 실제 고객사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함께 성장합니다.
• 전 세계가 주목하는 Mar-Tech와 SaaS 솔루션 전문가로 성장
글로벌 마케팅 업계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또한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B180의 Solutions Architect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마케팅 솔루션인 에어브릿지, 브레이즈, 앰플리튜드 등을 사용하고 스터디하며 Mar-Tech와 SaaS 솔루션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주요업무
• 트러블슈팅 및 고객사 관계 구축고객사가 Braze와 Amplitude를 활용하며 겪는 문제를 기술적·전략적 관점에서 해결합니다. 즉각적인 문의 대응뿐 아니라,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 활용 방안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정기적인 헬스 체크를 통해 솔루션 활용 현황을 진단합니다.
• 데이터 기반의 컨설팅 제공
고객사의 KPI 달성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세그멘테이션, 퍼널 분석, A/B 테스트 등 데이터 기반의 전략을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단순 솔루션 활용 가이드가 아닌,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전략을 함께 설계합니다.
• 캠페인 및 분석 고도화 지원
앱 푸시, 인앱 메세지, 이메일 등 Braze를 통한 크로스 채널 캠페인 운영 방안을 제안하고, Amplitude 기반의 리텐션·전환 지표를 분석하여 구체적인 개선 방향을 도출합니다.
• 고객사 맞춤 워크샵 및 실행 지원
고객사의 성숙도와 목표에 맞는 맞춤형 워크샵을 기획·운영합니다. Braze의 개인화 기능을 활용한 캠페인 실행을 지원합니다. Amplitude 분석 Playbook(North Star, Retention, Data Governance 등)을 기반으로 한 워크샵을 통해, 고객이 직접 성과 창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프로덕트 개선 기여 및 시장 인사이트 공유
고객 피드백을 수집·분석해 Braze · Amplitude 본사 및 내부 Product Devision에 전달합니다. 더불어, 글로벌 MarTech 시장 트렌드를 고객사와 공유하며 실질적인 경쟁력 확보를 지원합니다.
• 솔루션 활용 교육 및 성공 사례 확산
고객사가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성공 사례를 케이스스터디 형태로 정리해 내·외부에 전파합니다.
자격요건
• 2년 이상의 Braze, Amplitude 혹은 이와 유사한 CRM, Product Analytics, Growth 솔루션 운용 경험이 있으신 분(유사 솔루션 : Adobe Analytics, Adobe Marketo Engage, AIQUA, CleverTap, Google Analytics 4, Insider, Iterable, Mixpanel, MoEngage, Salesforce Marketing Cloud 등)
• 퍼널, 세그멘트, 코호트 분석 등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역량을 보유하신 분
• 논리적 사고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구조화된 문서 작성 능력을 갖추신 분
• 영문 자료 리서치 및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