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가장 혁신적인 K-POP 서비스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엔터테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는 아이돌 팬들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구입/수집하면서 동시에, 아티스트의 유닛 구성이나 타이틀곡, 팬클럽의 활동 방향, 콘텐츠 촬영 콘셉트 등을 직접 투표로 결정할 수 있는 플랫폼인 COSMO를 자체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또한, 국내 최다 인원의 걸그룹이자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으로 강력한 해외 팬덤을 가진 ARTMS, 독보적인 콘셉트로 데뷔한 24인조 보이그룹 idntt를 제작한 K-POP 기획사이기도 합니다.
현재 약 30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COSMO는, 전체 유저의 70%가 외국인 유저일 정도로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이러한 전 세계의 K-POP 팬은, 아티스트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가장 열성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입니다. 사소한 변화나 업데이트도 즉각 알아채고 피드백을 주며, 이런 빠르고 강력한 피드백은 다른 업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강력한 재미와 동기부여를 선사합니다.
또한, 자체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기에 제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도 실제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듣거나 멤버의 참여를 제안하는 등, 다른 모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장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중심인 미국의 K-POP 씬에서 큰 기대를 받아, 투자 혹한기인 2023년과 2025년 각각 시리즈 A와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총 누적 투자액 350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또한 플랫폼 매출 기준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K-POP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로 옮기는 데 성공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체 아티스트 IP까지 성장하는 스타트업]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는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자 팬 투표로 타이틀곡과 유닛까지 결정하는 실험적인 콘셉트의 아이돌로, 2023년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2024년 [ASSEMBLE24], [Performante]로 국내 활동은 물론, 일본에서의 Hatch! 활동을 거쳐 2025년 또 다시 [ASSEMBLE25] 발매를 통해 그 입지를 지속적으로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해외 팬덤과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을 자랑하는 전 이달의 소녀 멤버로 구성된 ARTMS는, 2024년 [Dall], 2025년 [Club Icarus]를 발매하여 활동함과 동시에, 연이은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드하우스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반영하여 2025년 8월 데뷔한 24인조 보이그룹 idntt는 첫 유닛 앨범 [unevermet]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K-POP 산업에 가장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드하우스는, COSMO와 tripleS, ARTMS, idntt에 대한 팬덤의 사랑 덕분에 현재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엔터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어떤 회사에서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할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트업의 만남]
모드하우스는 원더걸스, 2PM, 러블리즈, 인피니트 등 모두가 아는 아이돌들의 성공을 이끌었던 K-POP 유명 A&R인 정병기 대표가 스타트업 빌더들과 의기투합하여 설립하였습니다.
국내 유명한 연예기획사의 인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출신, 연쇄 창업 및 스타트업 Exit 경험자, 국내 Big Tech 업체 경력자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최고의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즐겁게, 또한 치열하게 논의해가며 K-POP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와 함께 K-POP 시장을 혁신할 인재를 모십니다]
모드하우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게임체인저로서, 기존의 K-POP 팬들이 오프라인에서 즐겼던 팬덤 문화를 자체 플랫폼인 COSMO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제작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참여가 당연해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른 소속사의 아티스트도 COSMO에 합류하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동시에 모드하우스 소속 아티스트가 더욱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업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신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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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하우스의 Backend Engineer 로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끝없이 확장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개발 경험]
우리는 좋은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UX를 개선하는 걸 목표해요.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특성상 전 세계에서 많은 트래픽이 순간적으로 들어오기도 하고, 블록체인 특성상 네트워크 불안정이 종종 생기기도 해요.
그래서 저희는 쿠버네티스 인프라 및 캐시 시스템, 비동기 파이프라인 등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Cosmo 서비스가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이게 (고가용성) 만들고 있어요.
[엔터테인먼트와 Web3라는 새로운 도메인]
모드하우스는 팬 참여형 EnterTech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고, 그 수단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요.
Web3는 들어만 봤지 잘 모르겠고 엔터테인먼트는 더욱 생소하시겠지만, 팬 커뮤니티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Web3 개발 및 컨퍼런스 참여 등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함께 경험하실 수 있어요.
[실력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팀과 문화]
우리는 개인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코드 리뷰, 페어 코딩, 지식 공유 세션 등을 통해 팀 내에 인사이트와 새로운 기술이 흐를 수 있도록 해요.
또한 1on1과 개인별 OKR 설정을 통해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함께 고민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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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문화
• 문제가 생겨도 개인의 실수보단 해결책에 집중해요. 이슈가 터지면 [포스트모텀 (Postmortem)]을 진행해 대응 과정을 투명하게 회고하고 재발 방지책을 다함께 의논해요. 실패에 대한 비난 대신, 실패로부터 배워요.
• 개인의 커리어 성장을 중시해요. 데브톡 (DevTalk)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배워보고 싶은 기술이나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대해서 서로 공유하고, 코드 리뷰와 페어 코딩을 통해 내 실력과 팀의 실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이러한 오픈소스를 코드 수준까지 분석하여 개발자로서 성장을 도모하고 이에 대해 토론해요.
• 서버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비용 설계 및 아키텍처 개선에 대해 토론해요.
• 약 10명 규모의 개발팀을 리딩하며, 코드 리뷰·멘토링·기술 의사결정을 통해 팀의 역량과 생산성을 높입니다.
• 프로덕트 팀과 비즈니스 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요구사항을 기술적으로 정의하고 실행 가능한 로드맵으로 전환합니다.
• 필요한경우 직접 코드에 참여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 모니터링/로깅/알람 체계를 고도화하며 시스템 안정성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EVM 기반 NFT 및 투표 컨트랙트를 개발하고 운영 전략을 설계합니다.
기술 스택
• NodeJS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해요.
• 인프라로 EKS를 기반으로 AWS내 여러 서비스를 사용해요.
• 클라이언트는 React Native를 사용해요.
• 개발 도구 및 협업도구로 Jira, Github를 쓰고 있어요.
• EVM 기반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 10명 이상 개발팀의 리딩 및 매니지먼트 경험
• MySQL, PostgreSQL 등 RDBMS에 대한 숙련된 경험
• Typescript(혹은 ES6) 기반 서비스 개발 경험
• 대규모 트래픽 및 분산 시스템 설계/운영 경험
• 기술과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의사결정 경험
모드하우스는 아이돌 팬들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를 구입/수집하면서 동시에, 아티스트의 유닛 구성이나 타이틀곡, 팬클럽의 활동 방향, 콘텐츠 촬영 콘셉트 등을 직접 투표로 결정할 수 있는 플랫폼인 COSMO를 자체 개발/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또한, 국내 최다 인원의 걸그룹이자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으로 강력한 해외 팬덤을 가진 ARTMS, 독보적인 콘셉트로 데뷔한 24인조 보이그룹 idntt를 제작한 K-POP 기획사이기도 합니다.
현재 약 30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COSMO는, 전체 유저의 70%가 외국인 유저일 정도로 전 세계 K-POP 팬들 사이에서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이러한 전 세계의 K-POP 팬은, 아티스트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가장 열성적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들입니다. 사소한 변화나 업데이트도 즉각 알아채고 피드백을 주며, 이런 빠르고 강력한 피드백은 다른 업계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강력한 재미와 동기부여를 선사합니다.
또한, 자체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기에 제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에도 실제 아티스트들의 의견을 듣거나 멤버의 참여를 제안하는 등, 다른 모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장점을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플랫폼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 세계 음악 시장의 중심인 미국의 K-POP 씬에서 큰 기대를 받아, 투자 혹한기인 2023년과 2025년 각각 시리즈 A와 시리즈 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총 누적 투자액 350억 원을 달성하였습니다.또한 플랫폼 매출 기준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국내에서 유일하게 K-POP의 오프라인 비즈니스 모델을 디지털로 옮기는 데 성공한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적으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체 아티스트 IP까지 성장하는 스타트업]
COSMO를 통해 데뷔한 tripleS는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자 팬 투표로 타이틀곡과 유닛까지 결정하는 실험적인 콘셉트의 아이돌로, 2023년 여러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능성을 입증하였고, 2024년 [ASSEMBLE24], [Performante]로 국내 활동은 물론, 일본에서의 Hatch! 활동을 거쳐 2025년 또 다시 [ASSEMBLE25] 발매를 통해 그 입지를 지속적으로 탄탄하게 만들었습니다.
아울러 강력한 해외 팬덤과 독특한 콘셉트의 음악성을 자랑하는 전 이달의 소녀 멤버로 구성된 ARTMS는, 2024년 [Dall], 2025년 [Club Icarus]를 발매하여 활동함과 동시에, 연이은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종료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드하우스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반영하여 2025년 8월 데뷔한 24인조 보이그룹 idntt는 첫 유닛 앨범 [unevermet] 앨범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K-POP 산업에 가장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 모드하우스는, COSMO와 tripleS, ARTMS, idntt에 대한 팬덤의 사랑 덕분에 현재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엔터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어떤 회사에서도 쉽게 경험해보지 못할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트업의 만남]
모드하우스는 원더걸스, 2PM, 러블리즈, 인피니트 등 모두가 아는 아이돌들의 성공을 이끌었던 K-POP 유명 A&R인 정병기 대표가 스타트업 빌더들과 의기투합하여 설립하였습니다.
국내 유명한 연예기획사의 인재들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략컨설팅사 출신, 연쇄 창업 및 스타트업 Exit 경험자, 국내 Big Tech 업체 경력자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최고의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즐겁게, 또한 치열하게 논의해가며 K-POP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만들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와 함께 K-POP 시장을 혁신할 인재를 모십니다]
모드하우스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게임체인저로서, 기존의 K-POP 팬들이 오프라인에서 즐겼던 팬덤 문화를 자체 플랫폼인 COSMO로 즐길 수 있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의 제작에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팬들의 참여가 당연해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른 소속사의 아티스트도 COSMO에 합류하여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동시에 모드하우스 소속 아티스트가 더욱 많은 글로벌 K-POP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사업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모드하우스의 비전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신다면, 언제든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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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하우스의 Backend Engineer 로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끝없이 확장 가능한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개발 경험]
우리는 좋은 기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해 UX를 개선하는 걸 목표해요.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특성상 전 세계에서 많은 트래픽이 순간적으로 들어오기도 하고, 블록체인 특성상 네트워크 불안정이 종종 생기기도 해요.
그래서 저희는 쿠버네티스 인프라 및 캐시 시스템, 비동기 파이프라인 등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Cosmo 서비스가 확장 가능하고 안정적이게 (고가용성) 만들고 있어요.
[엔터테인먼트와 Web3라는 새로운 도메인]
모드하우스는 팬 참여형 EnterTech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고, 그 수단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요.
Web3는 들어만 봤지 잘 모르겠고 엔터테인먼트는 더욱 생소하시겠지만, 팬 커뮤니티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Web3 개발 및 컨퍼런스 참여 등을 통해 새로운 분야를 함께 경험하실 수 있어요.
[실력있는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팀과 문화]
우리는 개인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코드 리뷰, 페어 코딩, 지식 공유 세션 등을 통해 팀 내에 인사이트와 새로운 기술이 흐를 수 있도록 해요.
또한 1on1과 개인별 OKR 설정을 통해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함께 고민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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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문화
• 문제가 생겨도 개인의 실수보단 해결책에 집중해요. 이슈가 터지면 [포스트모텀 (Postmortem)]을 진행해 대응 과정을 투명하게 회고하고 재발 방지책을 다함께 의논해요. 실패에 대한 비난 대신, 실패로부터 배워요.
• 개인의 커리어 성장을 중시해요. 데브톡 (DevTalk)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며 배워보고 싶은 기술이나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대해서 서로 공유하고, 코드 리뷰와 페어 코딩을 통해 내 실력과 팀의 실력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이러한 오픈소스를 코드 수준까지 분석하여 개발자로서 성장을 도모하고 이에 대해 토론해요.
• 서버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비용 설계 및 아키텍처 개선에 대해 토론해요.
주요업무
• Cosmo 앱의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총괄하며, 핵심 아키텍처와 기술 방향을 주도합니다.• 약 10명 규모의 개발팀을 리딩하며, 코드 리뷰·멘토링·기술 의사결정을 통해 팀의 역량과 생산성을 높입니다.
• 프로덕트 팀과 비즈니스 팀과 긴밀히 협업하여 요구사항을 기술적으로 정의하고 실행 가능한 로드맵으로 전환합니다.
• 필요한경우 직접 코드에 참여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 모니터링/로깅/알람 체계를 고도화하며 시스템 안정성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EVM 기반 NFT 및 투표 컨트랙트를 개발하고 운영 전략을 설계합니다.
기술 스택
• NodeJS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해요.
• 인프라로 EKS를 기반으로 AWS내 여러 서비스를 사용해요.
• 클라이언트는 React Native를 사용해요.
• 개발 도구 및 협업도구로 Jira, Github를 쓰고 있어요.
• EVM 기반 블록체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자격요건
• 7년 이상의 백엔드 개발 경험• 10명 이상 개발팀의 리딩 및 매니지먼트 경험
• MySQL, PostgreSQL 등 RDBMS에 대한 숙련된 경험
• Typescript(혹은 ES6) 기반 서비스 개발 경험
• 대규모 트래픽 및 분산 시스템 설계/운영 경험
• 기술과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의사결정 경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