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구름은
CDE(Cloud Development Environment)와 에듀테크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goormIDE, goormDEVTH, goormEDU, goormLEVEL, goormEXP 등과 같이,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이상을 자랑하는 구름의 대표적인 SaaS 제품입니다.
팀 소개
콘텐츠 마케팅팀은 비즈니스 목표를 콘텐츠와 마케팅으로 달성하는 팀입니다.
구름 교육 사업의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합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목적 달성을 위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 빠른 실행과 검증을 가치있게 생각하며 그 과정에서 배움을 추구합니다.
• 배움을 팀에 공유하여 같이 성장하는 문화를 함께 만듭니다.
• 조직을 대변하는 스피커로서 메시지를 다룰 때 높은 책임감을 가집니다
• 체계적인 업무 방식을 지향하면서도 유연한 사고방식을 잃지 않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 소개
현재 우리는 B2G 교육 사업의 안정적인 모객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별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합니다.
• 협업 부서(교육 운영팀, BX팀, 퍼포먼스 마케팅팀 등)와 교육과정 회차별 마케팅 일정 수립 및 조율
• B2G 교육 과정 모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겟 분석 및 채널 전략 수립
2) 실행 및 운영
•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랜딩페이지, 온드미디어, 언드미디어, 페이드미디어 콘텐츠 등)
• 모객 성과 달성을 위해 발굴한 주요 캠페인 실행
3) 성과 관리
• 모객 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 채널별 성과 측정 및 최적화
• 주기별 성과 리포트 작성
• 조직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해본 경험을 보유한 분
• 주요 디지털 마케팅 채널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보유한 분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성과 분석 능력을 보유한 분
CDE(Cloud Development Environment)와 에듀테크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goormIDE, goormDEVTH, goormEDU, goormLEVEL, goormEXP 등과 같이,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이상을 자랑하는 구름의 대표적인 SaaS 제품입니다.
팀 소개
콘텐츠 마케팅팀은 비즈니스 목표를 콘텐츠와 마케팅으로 달성하는 팀입니다.
구름 교육 사업의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합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목적 달성을 위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 빠른 실행과 검증을 가치있게 생각하며 그 과정에서 배움을 추구합니다.
• 배움을 팀에 공유하여 같이 성장하는 문화를 함께 만듭니다.
• 조직을 대변하는 스피커로서 메시지를 다룰 때 높은 책임감을 가집니다
• 체계적인 업무 방식을 지향하면서도 유연한 사고방식을 잃지 않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무 소개
현재 우리는 B2G 교육 사업의 안정적인 모객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별 필요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합니다.
주요업무
1) 전략 수립 및 계획• 협업 부서(교육 운영팀, BX팀, 퍼포먼스 마케팅팀 등)와 교육과정 회차별 마케팅 일정 수립 및 조율
• B2G 교육 과정 모객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겟 분석 및 채널 전략 수립
2) 실행 및 운영
•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랜딩페이지, 온드미디어, 언드미디어, 페이드미디어 콘텐츠 등)
• 모객 성과 달성을 위해 발굴한 주요 캠페인 실행
3) 성과 관리
• 모객 성과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 채널별 성과 측정 및 최적화
• 주기별 성과 리포트 작성
자격요건
• 1년 ~ 8년의 콘텐츠 마케팅 경력을 보유한 분• 조직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을 해본 경험을 보유한 분
• 주요 디지털 마케팅 채널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보유한 분
•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성과 분석 능력을 보유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