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유니브클래스는 23년 교육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만들며 가파른 성장곡선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40% 이상의 영업 이익률을 견인하며 25년은 유니브 창사이래 첫 반기 흑자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이처럼 안정적인 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바탕의 사업을 기반으로 입시 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제 유니브는 교육 사업자로의 스핀오프를 마치고, 그 신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미디어 커머스를 새롭게 도전합니다. 우리는 “교육을 잘 아는 팀이 직접 만든, 검증된 상품”이라는 컨셉 하에 프리미엄 식품·건강·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주도적으로 개척할 핵심 멤버를 찾고 있습니다.
• 학부모를 타깃으로 한 핵심 카테고리(건강기능식/간식/라이프스타일) 전략 수립
• OEM/ODM 협업 통한 라인업 확장
• 다품목 PB 상품 포트폴리오 기획
• 생산 계약, 원가 협상, GMP/식약처 기준 관리, 파일럿 정식 출시에 이르는 과정 주도
• 운영·재고 리스크 관리
• 재고 부담 최소화를 위한 예약/공동구매 모델 설계
• 공급망·물류 파트너십 구축 및 운영 안정화
• 예약판매, 공동구매, 구독 등 초기 재고 부담 최소화 모델 설계 및 운영
• 콘텐츠 연동 및 마케팅 협업
• 미디어 채널 연계 판매 구조 설계 (후기 기반 검증·신뢰 메시지)
• 성과 지표(KPI) 설계 및 데이터 분석
• CTR, CVR, AOV 등 커머스 핵심 지표 모니터링 및 분석
• 성과 대시보드 구축·운영,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
• 고객 피드백 기반 라인 확장 및 고객 세그먼트 최적화
• 단독으로도 기획실행검증스케일업까지 끌고 갈 수 있는 실행력
• PB 다품목 라인업 확장 경험 (브랜드 기반 아닌 PB 기반으로 직접 제품군 빌드업한 경험)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성과 대시보드 활용 경험
• 제품에 대한 오너십 마인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만들며 가파른 성장곡선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40% 이상의 영업 이익률을 견인하며 25년은 유니브 창사이래 첫 반기 흑자 전환을 이루었습니다.
이처럼 안정적인 성장률 및 영업이익률 바탕의 사업을 기반으로 입시 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제 유니브는 교육 사업자로의 스핀오프를 마치고, 그 신뢰와 경쟁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미디어 커머스를 새롭게 도전합니다. 우리는 “교육을 잘 아는 팀이 직접 만든, 검증된 상품”이라는 컨셉 하에 프리미엄 식품·건강·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주도적으로 개척할 핵심 멤버를 찾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카테고리 전략 수립 및 상품 기획• 학부모를 타깃으로 한 핵심 카테고리(건강기능식/간식/라이프스타일) 전략 수립
• OEM/ODM 협업 통한 라인업 확장
• 다품목 PB 상품 포트폴리오 기획
• 생산 계약, 원가 협상, GMP/식약처 기준 관리, 파일럿 정식 출시에 이르는 과정 주도
• 운영·재고 리스크 관리
• 재고 부담 최소화를 위한 예약/공동구매 모델 설계
• 공급망·물류 파트너십 구축 및 운영 안정화
• 예약판매, 공동구매, 구독 등 초기 재고 부담 최소화 모델 설계 및 운영
• 콘텐츠 연동 및 마케팅 협업
• 미디어 채널 연계 판매 구조 설계 (후기 기반 검증·신뢰 메시지)
• 성과 지표(KPI) 설계 및 데이터 분석
• CTR, CVR, AOV 등 커머스 핵심 지표 모니터링 및 분석
• 성과 대시보드 구축·운영,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
• 고객 피드백 기반 라인 확장 및 고객 세그먼트 최적화
자격요건
• 이커머스/건기식/유통에서 PB상품 기획·소싱 경험 3년 이상 (OEM/ODM 협업 필수)• 단독으로도 기획실행검증스케일업까지 끌고 갈 수 있는 실행력
• PB 다품목 라인업 확장 경험 (브랜드 기반 아닌 PB 기반으로 직접 제품군 빌드업한 경험)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성과 대시보드 활용 경험
• 제품에 대한 오너십 마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