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화장품 상품 기획 직무소개]
화장품 상품 기획자는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 개발부터 출시, 사후관리까지 제품 전 과정에 참여합니다. 주요 목표는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해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이 직무는 시장조사 능력뿐 아니라 트렌드 분석, 창의적 기획력, 여러 부서(OEM, 마케팅, 디자인 등)와의 소통과 협업 능력이 매우 중요하며, 실제 상품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실행력이 요구됩니다. 화장품 산업 특성상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 파악과 소비자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감각이 필수적입니다.
• 화장품 시장 및 경쟁사 조사
• 해외 인허가 서류 문서 대응 및 품질관리
• OEM사와 제품 개발협업(상품기획개발 리드타임 관리 포함)
화장품 상품 기획자는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상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품 개발부터 출시, 사후관리까지 제품 전 과정에 참여합니다. 주요 목표는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해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브랜드 성장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이 직무는 시장조사 능력뿐 아니라 트렌드 분석, 창의적 기획력, 여러 부서(OEM, 마케팅, 디자인 등)와의 소통과 협업 능력이 매우 중요하며, 실제 상품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실행력이 요구됩니다. 화장품 산업 특성상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최신 트렌드 파악과 소비자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는 감각이 필수적입니다.
주요업무
• 화장품 상품기획(신제품, 리뉴얼 등) 및 관련업무• 화장품 시장 및 경쟁사 조사
• 해외 인허가 서류 문서 대응 및 품질관리
• OEM사와 제품 개발협업(상품기획개발 리드타임 관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