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상품운영팀]은 상품기획부터 마케팅, 브랜딩, 고객만족도 관리까지 상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실행하고 관리하는
실무 조직입니다.
고객 중심의 상품 운영과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지원을 통해 비지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고객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효율적인 상품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전사 상품화 프로세스 개발, 진단, 개선
- 핵심 상품, 전략 상품 대상 상품 로드맵(PRM) 수립
- 상품 관리 체계 기획, 운영
- 상품 브랜드 관리, 운영
- 시장 및 기술 Trends 조사/분석 관련 경험
- 상품 Pricing (유사상품 가격 분석, 경쟁사 포지셔닝, 가격결정 스킬) 관련 경험
-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적 사고 역량
- 브랜드, 마케팅 기초 이해 보유
# 필수 기술 해시태그 : 기술/비즈니스 분석, 커뮤니케이션
실무 조직입니다.
고객 중심의 상품 운영과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지원을 통해 비지니스의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고객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효율적인 상품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을 통해 상품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업무
• [상품운영팀]- 전사 상품화 프로세스 개발, 진단, 개선
- 핵심 상품, 전략 상품 대상 상품 로드맵(PRM) 수립
- 상품 관리 체계 기획, 운영
- 상품 브랜드 관리, 운영
자격요건
• 상품 기획 업무 경험 또는 상품 라이프 사이클(PLC) 관리 업무 경험- 시장 및 기술 Trends 조사/분석 관련 경험
- 상품 Pricing (유사상품 가격 분석, 경쟁사 포지셔닝, 가격결정 스킬) 관련 경험
-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적 사고 역량
- 브랜드, 마케팅 기초 이해 보유
# 필수 기술 해시태그 : 기술/비즈니스 분석,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