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상품개발2팀]은 차량전장SW, 스마트팩토리/물류, 내비/지도, 테스트/검증, 모빌리티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전사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별 기획을 통해 상품 출시부터 폐기까지의 상품 Life-Cycle의 모든 단계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장조사를 통한 상품추진 방향성 검토 및 사업성 분석, 가격모델 및 상품 로드맵 수립, 출시 후 후속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분석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나가는 역동적인 업무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매력적인 팀입니다.
• 핵심 상품, 전략 상품 대상 상품 로드맵(PRM) 수립
• 상품 관리 체계 기획, 운영
• 상품 브랜드 관리, 운영
• 모빌리티 SW분야의 사업 중심 상품 기획/개발 및 Product Roadmap 수립
* 모빌리티 SW : 스마트팩토리, 차량전장SW, SW Eng.(검증/인증 등)
• Product Manager 로서 상품별 시장 및 선도/경쟁사 분석, 수익모델 정의 및 가격 모델 수립
• 상품성 및 사업성 분석, 상품화 프로세스 기반 상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점검/개선 등)
• 상품 품질 기준 수립 / 관리 / 개선
• 시장 및 기술 Trends 조사/분석 관련 경험
• 상품 Pricing (유사상품 가격 분석, 경쟁사 포지셔닝, 가격결정 스킬) 관련 경험
•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적 사고 역량
• 브랜드, 마케팅 기초 이해 보유
# 필수 기술 해시태그 : 기술/비즈니스 분석, 커뮤니케이션
전사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별 기획을 통해 상품 출시부터 폐기까지의 상품 Life-Cycle의 모든 단계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장조사를 통한 상품추진 방향성 검토 및 사업성 분석, 가격모델 및 상품 로드맵 수립, 출시 후 후속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는 분석력,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 능력,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고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추어 나가는 역동적인 업무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품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많은 사람들과 교류하며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매력적인 팀입니다.
주요업무
• 전사 상품화 프로세스 개발, 진단, 개선• 핵심 상품, 전략 상품 대상 상품 로드맵(PRM) 수립
• 상품 관리 체계 기획, 운영
• 상품 브랜드 관리, 운영
• 모빌리티 SW분야의 사업 중심 상품 기획/개발 및 Product Roadmap 수립
* 모빌리티 SW : 스마트팩토리, 차량전장SW, SW Eng.(검증/인증 등)
• Product Manager 로서 상품별 시장 및 선도/경쟁사 분석, 수익모델 정의 및 가격 모델 수립
• 상품성 및 사업성 분석, 상품화 프로세스 기반 상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점검/개선 등)
• 상품 품질 기준 수립 / 관리 / 개선
자격요건
• 상품 기획 업무 경험 또는 상품 라이프 사이클(PLC) 관리 업무 경험• 시장 및 기술 Trends 조사/분석 관련 경험
• 상품 Pricing (유사상품 가격 분석, 경쟁사 포지셔닝, 가격결정 스킬) 관련 경험
• 커뮤니케이션 및 전략적 사고 역량
• 브랜드, 마케팅 기초 이해 보유
# 필수 기술 해시태그 : 기술/비즈니스 분석, 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