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합류하게 될 팀을 소개해요
• 번개장터는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에게까지 매력적인 상품들을 제공하고자 해요. Global PM팀은 번개장터 서비스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품 관점에서 실행하는 핵심 팀이에요.
•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K-pop 카테고리를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 접점과 솔루션을 제시하여 성장을 돕는 일을 수행해요.
•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 라는 비전에 공감하며, 스트레스 없는 리커머스를 위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함께 고민할 동료를 찾고 있어요.
| 이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어요
• 누적 가입자 2천만, DAU 100만 트래픽을 가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더 좋은 서비스와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제품 기획 및 실험을 통해 폭넓은 성장 기회를 경험할 수 있어요.
• 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성과를 만들어내는 PM으로 성장할 수 있어요.
• K-컬처 기반 글로벌 트렌드를 실제 성과로 연결하는 전문가의 역할을 할 수 있어요.
• 고객 인사이트 및 트렌드 기반의 킬러 피쳐를 발굴하고 제품화를 추진해요.
• 신규 이니셔티브 실험과 A/B 테스트 기획·운영을 지원해요.
• 데이터 기반 분석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요.
• 다양한 이해관계자(개발, 디자인, 사업 등)와 협업하며 실행력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해요.
• 논리적·구조적 사고를 바탕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갖추신 분
• 데이터 또는 고객 인사이트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안을 제시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다양한 직군과 원활하게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신 분
[사전 과제가 있어요]
Q: 번개장터 글로벌 서비스(globalbunjang.com)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Product-led Growth를 이끌 수 있는 ‘killer feature’를 제안해 주세요.
- 글로벌 고객의 핵심 Pain Point 또는 미충족 니즈를 정의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기능(01)을 제안하고, 왜 이 기능이 킬러 피쳐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 제안한 기능이 유저 성장(활성 사용자, 전환율, 잔존율 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 6개월 내 MVP 수준으로 검증 가능한 방법(실험 또는 단계적 런칭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 단순한 UI/UX 개선 아이디어보다는, 제품 자체가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구조적 기능에 초점을 맞춰 주세요.
- 분량: 1-page (A4, PDF 제출)
• 번개장터는 이제 국내를 넘어 글로벌 고객에게까지 매력적인 상품들을 제공하고자 해요. Global PM팀은 번개장터 서비스 글로벌 확장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제품 관점에서 실행하는 핵심 팀이에요.
•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K-pop 카테고리를 필두로 다양한 글로벌 고객 접점과 솔루션을 제시하여 성장을 돕는 일을 수행해요.
•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 라는 비전에 공감하며, 스트레스 없는 리커머스를 위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함께 고민할 동료를 찾고 있어요.
| 이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어요
• 누적 가입자 2천만, DAU 100만 트래픽을 가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더 좋은 서비스와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제품 기획 및 실험을 통해 폭넓은 성장 기회를 경험할 수 있어요.
• 고객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데이터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며 성과를 만들어내는 PM으로 성장할 수 있어요.
• K-컬처 기반 글로벌 트렌드를 실제 성과로 연결하는 전문가의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주요업무
• 번장 글로벌(Bunjang Global) 프로덕트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는 제품 기획에 참여해요.• 고객 인사이트 및 트렌드 기반의 킬러 피쳐를 발굴하고 제품화를 추진해요.
• 신규 이니셔티브 실험과 A/B 테스트 기획·운영을 지원해요.
• 데이터 기반 분석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해요.
• 다양한 이해관계자(개발, 디자인, 사업 등)와 협업하며 실행력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해요.
자격요건
• 2년 이상의 웹 또는 앱 서비스 기획/프로덕트 매니지먼트 경험을 보유하신 분• 논리적·구조적 사고를 바탕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갖추신 분
• 데이터 또는 고객 인사이트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안을 제시한 경험이 있으신 분
• 다양한 직군과 원활하게 협업하고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신 분
[사전 과제가 있어요]
Q: 번개장터 글로벌 서비스(globalbunjang.com)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Product-led Growth를 이끌 수 있는 ‘killer feature’를 제안해 주세요.
- 글로벌 고객의 핵심 Pain Point 또는 미충족 니즈를 정의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신규 기능(01)을 제안하고, 왜 이 기능이 킬러 피쳐가 될 수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 제안한 기능이 유저 성장(활성 사용자, 전환율, 잔존율 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세요.
- 6개월 내 MVP 수준으로 검증 가능한 방법(실험 또는 단계적 런칭 방안)을 제시해 주세요.
- 단순한 UI/UX 개선 아이디어보다는, 제품 자체가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구조적 기능에 초점을 맞춰 주세요.
- 분량: 1-page (A4, PDF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