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글로벌마케팅솔루션팀은 이공이공의 마케팅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팀장은 이공이공의 다양한 미국향 마케팅 캠페인과 시딩 플랫폼 운영을 총괄하며, 클라이언트와 콘텐츠, 플랫폼, 퍼포먼스 마케팅 파트 간의 협업을 조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영향력 및 크리에이터 참여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신규 클라이언트 영업, 전략 수립, 팀 운영, KPI 달성을 통해 회사의 마케팅 비전과 수익 목표 달성에 직접 기여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팀 전체 전략 및 연간/분기별 계획 수립
클라이언트, 콘텐츠, 플랫폼, 퍼포먼스 마케팅 파트의 KPI 및 목표 설정
신규 캠페인, 신규 마케팅 상품 기획 및 론칭 전략 수립
2. 팀 운영 및 관리
4개 파트(클라이언트, 콘텐츠, 플랫폼, 퍼포먼스 마케팅) 총괄
각 파트 팀원들의 업무 우선순위 조정 및 자원 배분
성과 평가, 교육, 코칭 및 팀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3. 클라이언트 및 캠페인 관리
주요 글로벌 클라이언트와의 전략적 관계 구축 및 관리
캠페인 기획 및 실행 과정 모니터링,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브랜디드 시딩, 콘텐츠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연계 최적화
4. 성과 분석 및 개선
데이터 기반의 캠페인 성과 분석 및 리포팅
사업부 매출 지표 관리 및 개선 전략 제안
시딩 플랫폼 운영 효율성 및 기술적 고도화 방향 수립
글로벌 바이럴 마케팅(미국) 및 크리에이터 캠페인 운영 경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ROI 분석 경험
프로젝트 관리 및 다부서 협업 경험
주요업무
1. 전략 및 계획 수립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팀 전체 전략 및 연간/분기별 계획 수립
클라이언트, 콘텐츠, 플랫폼, 퍼포먼스 마케팅 파트의 KPI 및 목표 설정
신규 캠페인, 신규 마케팅 상품 기획 및 론칭 전략 수립
2. 팀 운영 및 관리
4개 파트(클라이언트, 콘텐츠, 플랫폼, 퍼포먼스 마케팅) 총괄
각 파트 팀원들의 업무 우선순위 조정 및 자원 배분
성과 평가, 교육, 코칭 및 팀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3. 클라이언트 및 캠페인 관리
주요 글로벌 클라이언트와의 전략적 관계 구축 및 관리
캠페인 기획 및 실행 과정 모니터링,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브랜디드 시딩, 콘텐츠 전략, 퍼포먼스 마케팅 연계 최적화
4. 성과 분석 및 개선
데이터 기반의 캠페인 성과 분석 및 리포팅
사업부 매출 지표 관리 및 개선 전략 제안
시딩 플랫폼 운영 효율성 및 기술적 고도화 방향 수립
자격요건
7년 이상 마케팅 및 디지털 캠페인 관련 경력, 최소 3년 팀장/리더 경험글로벌 바이럴 마케팅(미국) 및 크리에이터 캠페인 운영 경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ROI 분석 경험
프로젝트 관리 및 다부서 협업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