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소스라이브)-B2B 마케팅 팀 리드
모비두(소스라이브)-B2B 마케팅 팀 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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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비두(소스라이브)서울 송파구경력 7년 이상

B2B 마케팅 팀 리드

포지션 상세

[Video & AI로 커머스의 미래를 바꿉니다]
모비두는 라이브커머스와 숏폼커머스를 선도하는 No.1 'Shoppable Video Tech' 기업입니다.
브랜드가 더 많이, 더 잘 팔 수 있도록, 우리는 Commerce x Video x AI의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라이브커머스 SaaS 부터 숏폼, 마케팅, 컨텐츠 제작 그리고 AI 기술까지, 커머스를 위한 영상 기술 전반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5번의 피봇을 거쳐 온 모비두는 월 1,000건 이상의 방송과 3천만뷰를 처리하며, 국내 라이브커머스 트래픽의 20% 이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025년 일본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했으며, 이제는 숏폼과 AI를 결합해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하는 글로벌 커머스 &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확장중입니다.

[우리는 이런 솔루션을 만듭니다]
• 소스라이브 : 자사몰에 쉽게 붙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 소스애드 : 라이브방송에 특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
• 소스클립 : 자사몰형 숏폼 SaaS 솔루션
• 클립부스터 : 숏폼 전용 애드네트워크 광고 서비스
• 소스메이커스 : 라이브와 숏폼을 아우르는 전문 컨텐츠 제작 스튜디오

[우리는 이렇게 성장했습니다]
• 2025.01 Mobidoo Japan 법인 설립
• 2024.05 숏폼 광고 솔루션 ‘클립부스터’ 런칭
• 2024.01 연간 방송 횟수 2만회 돌파, 누적 시청수 7.5억 뷰
• 2023.08 시리즈B Bridge 투자 유치 (누적 170억 원)
• 2022.08 Forbes Asia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 선정
• 2021.10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서비스 '소스애드' 런칭
• 2019.08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라이브' 런칭

[모비두 핫뉴스]
• “여기와 라방 했더니 매출 135% 성장해…” 소스라이브, 불황 속에서도 고객사 매출 상승 견인
https://sauce.im/blog/pr-spc-motherk
• 모비두 ‘소스’, 2024 연말 결산 “일상이 된 라이브·봇물 터진 숏폼 커머스”
https://sauce.im/blog/news_2024_theendoftheyear
• 모비두 소스, LLM기반 AI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 출시
https://sauce.im/blog/news_showkit_launch
•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업계 1위 소스, 삼성전자와 함께 ‘SauceTV’ 앱 론칭
https://sauce.im/blog/news_saucetv_launch
• 모비두, 70억 규모 시리즈B 브릿지 투자 유치
https://sauce.im/blog/news_seriesb_bridge_attracting_investment

[우리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새로운 시장과 기술에 호기심이 많은 분
•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실전 경험을 쌓고 싶은 분
• 콘텐츠, 커머스, 광고 융합에 매력을 느끼는 분

새로운 도전을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1. 전사적 B2B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리드
•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연간, 분기별 B2B 마케팅 전략 수립
• 마케팅 팀의 비전 및 목표 설정, 팀원별 역할 분배 및 성장 관리
• 마케팅 예산 편성 및 효율적 집행 관리

2. 인바운드 마케팅 및 퍼널 최적화
• 신규 리드 창출을 위한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 리드 (SEO, 블로그, 이메일, 웨비나 등)
•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한 퍼널 전체의 효율성 극대화
• 리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환율 개선

3. 콘텐츠 및 퍼포먼스 마케팅 리드
• 제품 브랜딩 및 리드 유입을 위한 통합 콘텐츠 마케팅 전략 기획 (홈페이지, 블로그, 뉴스레터, SNS 등)
• 핵심 고객군(Ideal Customer Profile)에 맞는 마케팅 에셋(트렌드 리포트, 고객 인터뷰, 백서 등) 제작
• 디지털 광고(퍼포먼스, 키워드 광고 등) 채널별 성과 분석 및 전략 최적화

4. 세일즈 연계 및 아웃바운드 전략 강화
• 세일즈 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ABM(Account-Based Marketing) 전략 수립 및 실행
• 잠재 고객(Target Account) 발굴 및 타겟팅 아웃바운드 캠페인 기획/운영
• 리드 분류 시스템 최적화를 통한 SQL(영업 적격 리드) 전환 효율 증대

5. B2B 이벤트 기획 및 운영
• 온/오프라인 웨비나, 컨퍼런스, 부스 등 B2B 행사 기획 및 실행
• 고객 파트너스 데이 기획 및 마케팅

자격요건

• B2B SaaS 및 디지털 마케팅 관련 7년~10년의 경력
• 영업 기회에 부합하는 리드 생성부터 퍼널 최적화 경험을 보유하신 분
• 팀 리딩 경험이 있으신 분
• 소규모 팀에서 다양한 실무를 직접 운영하고 리딩할 수 있는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5.10.31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42, 20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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