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클래스101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을 가진 팀입니다
불과 한 세대 전까지만 해도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에게 "그게 돈이 돼?" "그걸로 어떻게 먹고 살아?"라는 반문을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의 편견에도 불구하고 그 일을 시작한 사람들을 '크리에이터'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크리에이터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도 멋지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한 명이 '가죽공예를 하면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어' 하면 다른 누군가는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도 멋지게 살 거야.’라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그리고 그 범위를 주식, 직무, 게임, 부동산, 영어, 드로잉 등 세상 모든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5년, 왜 지금 클래스101에 합류해야 할까요?
1.클래스101은 여전히 대한민국 러닝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지도의 브랜드입니다.
2018년 3월 첫 서비스 시작 이후, 클래스101은 13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6,000개 이상의 클래스, 430만 명 이상의 가입자와 함께했습니다. 현재 자타공인 대한민국 러닝 시장에서 압도적인 트래픽을 자랑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인정받은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성공 방정식을 일본 시장에도 적용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경쟁사가 늘어나고 있지만, 클래스101의 방대한 콘텐츠와 그 제작 노하우는 단기간에 따라잡을 수 없는 강력한 경쟁력, 즉 비즈니스 해자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 길었던 콘텐츠 투자 이후 비즈니스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입니다.
클래스101의 재무 구조에 대한 비판적 시선이 있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클래스101은 과거 5년간 6,000개 이상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큰 자본 투자를 했고, 그 결과 수십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습니다. 현재는 이 팬덤을 기반으로 6개월 연속 영업 이익 흑자를 내면서 매월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경쟁사가 따라잡기 힘든 모든 분야에 걸친 강의와 구독 고객들을 중심으로 각 분야별로 더욱 심화된 콘텐츠를 제공 및 유명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서 2026년 현재보다 10배 이상의 가치로 상장을 목표 하고 있습니다.
3. 더 나은 내부 의사결정 시스템과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거 클래스101은 내부 의사결정 프로세스의 부족함에 대해서 내외부 팀원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대표를 포함한 모든 경영진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24년 6월 이후 납득 가능한 의사결정 시스템과 투명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적극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과거 경영진에 대해서 아쉬운 마음에 클래스101을 이탈하였던 팀원들이 다시 복귀하며 실제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은 비즈니스 뿐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클래스101 3.0' 시대로의 진입을 하고 있고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내 업무 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입니다.
지금이 바로 클래스101에 합류할 최적의 시점입니다.
클래스101은 여러 어려움을 통하여 클래스101만이 가지고 있는 미션의 본질, 비즈니스의 본질을 이제는 너무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오직 크리에이터들의 성공만을 기원하는 미션에 몰입한 뛰어난 팀원들이 모여 다시 한 번 위대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이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을 할 시점입니다. 클래스101의 위대한 여정에 지금 합류하세요!
• Business Developer(이하 BD)는 기존 상품을 잘 판매하는 역할이 아닙니다. 이제 막 시작했거나 아직 존재하지 않는 사업/제품을 크리에이터와 함께 정의하고, 기획·가격·패키징·세일즈·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해 성과를 만드는 메이커입니다.
예시: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을 초기부터 설계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코칭권·챌린지·커뮤니티·기존 클래스 등을 조합해 팬덤 기반의 수익 모델을 실행합니다.
대표와 직접 일하며 회사의 우선순위 신사업을 빠르게 실험·출시·확장합니다.
• 이 포지션의 차별점 (다른 직군인 Creator sales manager(이하 CSM)의 역할 구분)
CSM: 이미 검증된 제품인 클래스 위주로 크리에이터와 판매해서 매출을 만드는 조직입니다.
BD: 아직 초기인 제품/사업을 크리에이터와 공동 설계해 시장 적합성(PMF)을 찾고 매출을 만들어 스케일을 만들어야하는 직무입니다. 클래스를 같이 만들 수 있지만, 클래스 매출이 목적이 아닌, 신규 비즈니스의 매출이 목적이고, 그 과정에서 클래스 매출은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신사업 인큐베이션
크리에이터 문제 탐색, 제안서/가설 수립, MVP 설계, 가격·패키징·정책 정의
멤버십/기수제/커뮤니티/오프라인 이벤트/번들 등 포트폴리오 조합 설계
필요하면 직접 커뮤니티 운영, 라이브 진행 지원, 오프라인 행사 기획, 파트너 소싱까지 끝단까지 진행
•세일즈 오너십
초기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굴·협상·온보딩, 론치 캠페인 기획
콘텐츠 캘린더·라이브·챌린지·커뮤니티 운영 계획 수립 및 실행 지원
•성장/리텐션 운영
전환·ARPU·활성·이탈·리텐션 코호트 지표 설계, 실험 로드맵 운영
가격/혜택 A/B, 페이월·체험·리패키징 등 퍼널 최적화
•데이터와 목표 관리
분기별 목표 설정: 신사업 매출, 신규 런칭 개수, 크리에이터 1인당 매출
대시보드 운영과 위클리 리뷰
•내부 협업과 스케일링
프로덕트/마케팅/세일즈/오퍼레이션과 협업해 CRM·팬 마케팅 기능 고도화
PMF 확인 후 CSM 조직이 반복 확장할 수 있는 템플릿·툴킷 제작
• 신제품/신사업 인큐베이션 경험
• 세일즈와 마케팅 등을 호라용해서 크리에이터의 사업을 공동 운영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퍼널/코호트/리텐션 지표), 스프레드시트·쿼리·대시보드 활용
• 가격·패키징·수익구조 설계에 대한 이해와 기본 P&L 감각
• 뛰어난 커뮤니케이션·협상력과 오너십, 강한 실행력
불과 한 세대 전까지만 해도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에게 "그게 돈이 돼?" "그걸로 어떻게 먹고 살아?"라는 반문을 쉽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상의 편견에도 불구하고 그 일을 시작한 사람들을 '크리에이터'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크리에이터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도 멋지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한 명이 '가죽공예를 하면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어' 하면 다른 누군가는 ‘내가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도 멋지게 살 거야.’라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그리고 그 범위를 주식, 직무, 게임, 부동산, 영어, 드로잉 등 세상 모든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5년, 왜 지금 클래스101에 합류해야 할까요?
1.클래스101은 여전히 대한민국 러닝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지도의 브랜드입니다.
2018년 3월 첫 서비스 시작 이후, 클래스101은 13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6,000개 이상의 클래스, 430만 명 이상의 가입자와 함께했습니다. 현재 자타공인 대한민국 러닝 시장에서 압도적인 트래픽을 자랑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서 인정받은 크리에이터들의 클래스 성공 방정식을 일본 시장에도 적용하여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경쟁사가 늘어나고 있지만, 클래스101의 방대한 콘텐츠와 그 제작 노하우는 단기간에 따라잡을 수 없는 강력한 경쟁력, 즉 비즈니스 해자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 길었던 콘텐츠 투자 이후 비즈니스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입니다.
클래스101의 재무 구조에 대한 비판적 시선이 있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클래스101은 과거 5년간 6,000개 이상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데 큰 자본 투자를 했고, 그 결과 수십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습니다. 현재는 이 팬덤을 기반으로 6개월 연속 영업 이익 흑자를 내면서 매월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경쟁사가 따라잡기 힘든 모든 분야에 걸친 강의와 구독 고객들을 중심으로 각 분야별로 더욱 심화된 콘텐츠를 제공 및 유명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서 2026년 현재보다 10배 이상의 가치로 상장을 목표 하고 있습니다.
3. 더 나은 내부 의사결정 시스템과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과거 클래스101은 내부 의사결정 프로세스의 부족함에 대해서 내외부 팀원들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대표를 포함한 모든 경영진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2024년 6월 이후 납득 가능한 의사결정 시스템과 투명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적극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과거 경영진에 대해서 아쉬운 마음에 클래스101을 이탈하였던 팀원들이 다시 복귀하며 실제 변화를 체감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클래스101은 비즈니스 뿐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클래스101 3.0' 시대로의 진입을 하고 있고 다시 한 번 대한민국 내 업무 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입니다.
지금이 바로 클래스101에 합류할 최적의 시점입니다.
클래스101은 여러 어려움을 통하여 클래스101만이 가지고 있는 미션의 본질, 비즈니스의 본질을 이제는 너무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오직 크리에이터들의 성공만을 기원하는 미션에 몰입한 뛰어난 팀원들이 모여 다시 한 번 위대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이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바탕으로 더 큰 도전을 할 시점입니다. 클래스101의 위대한 여정에 지금 합류하세요!
주요업무
포지션 소개• Business Developer(이하 BD)는 기존 상품을 잘 판매하는 역할이 아닙니다. 이제 막 시작했거나 아직 존재하지 않는 사업/제품을 크리에이터와 함께 정의하고, 기획·가격·패키징·세일즈·운영까지 전 과정을 주도해 성과를 만드는 메이커입니다.
예시: 크리에이터 전용 멤버십을 초기부터 설계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코칭권·챌린지·커뮤니티·기존 클래스 등을 조합해 팬덤 기반의 수익 모델을 실행합니다.
대표와 직접 일하며 회사의 우선순위 신사업을 빠르게 실험·출시·확장합니다.
• 이 포지션의 차별점 (다른 직군인 Creator sales manager(이하 CSM)의 역할 구분)
CSM: 이미 검증된 제품인 클래스 위주로 크리에이터와 판매해서 매출을 만드는 조직입니다.
BD: 아직 초기인 제품/사업을 크리에이터와 공동 설계해 시장 적합성(PMF)을 찾고 매출을 만들어 스케일을 만들어야하는 직무입니다. 클래스를 같이 만들 수 있지만, 클래스 매출이 목적이 아닌, 신규 비즈니스의 매출이 목적이고, 그 과정에서 클래스 매출은 하나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신사업 인큐베이션
크리에이터 문제 탐색, 제안서/가설 수립, MVP 설계, 가격·패키징·정책 정의
멤버십/기수제/커뮤니티/오프라인 이벤트/번들 등 포트폴리오 조합 설계
필요하면 직접 커뮤니티 운영, 라이브 진행 지원, 오프라인 행사 기획, 파트너 소싱까지 끝단까지 진행
•세일즈 오너십
초기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굴·협상·온보딩, 론치 캠페인 기획
콘텐츠 캘린더·라이브·챌린지·커뮤니티 운영 계획 수립 및 실행 지원
•성장/리텐션 운영
전환·ARPU·활성·이탈·리텐션 코호트 지표 설계, 실험 로드맵 운영
가격/혜택 A/B, 페이월·체험·리패키징 등 퍼널 최적화
•데이터와 목표 관리
분기별 목표 설정: 신사업 매출, 신규 런칭 개수, 크리에이터 1인당 매출
대시보드 운영과 위클리 리뷰
•내부 협업과 스케일링
프로덕트/마케팅/세일즈/오퍼레이션과 협업해 CRM·팬 마케팅 기능 고도화
PMF 확인 후 CSM 조직이 반복 확장할 수 있는 템플릿·툴킷 제작
자격요건
• 0>1 환경에서 모호함을 기회로 바꾸고, 가설·실험·학습을 빠르게 돌린 경험• 신제품/신사업 인큐베이션 경험
• 세일즈와 마케팅 등을 호라용해서 크리에이터의 사업을 공동 운영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퍼널/코호트/리텐션 지표), 스프레드시트·쿼리·대시보드 활용
• 가격·패키징·수익구조 설계에 대한 이해와 기본 P&L 감각
• 뛰어난 커뮤니케이션·협상력과 오너십, 강한 실행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