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UX팀은 사용자 중심 디자인(Human-Centered Design)을 바탕으로 보험 서비스를 더 쉽고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드는 일을 합니다.
UX 디자이너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도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설계하여 더 나은 보험 경험을 만들어 나가데 기여합니다.
• 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원: 고객·영업시스템 등 전사 디지털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 및 지원
• 수행사 관리: High-Quality, On-time Delivery 달성을 위한 수행사 매니지먼트
• 리스크·일정·진척·품질 관리 수행
• UX/UI 방향성 제시: 현업 요구사항에 기반한 사용자 중심 UX/UI 방향성 및 가이드 제공
• 기획 문서 품질 관리: IA, 화면 설계, User Flow 등 산출물 품질 점검 및 관리
• UX 리서치 수행: 프로토타입 기반 리서치 진행 및 사용자 인사이트 도출
•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현업·개발·디자인·퍼블리싱 조직 간 의견 조율 및 협업 리드
2. UXUI Design 유지/보수
3. 그룹 오피스(홍콩) 와 커뮤니케이션
• 한국 마켓 트렌드 공유 등을 통하여 AIA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스템을 고도화하는데 기여
•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스템을 한국 사용자의 사용 행태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
• UX/UI 디자인 및 프로젝트 리드, 벤더 관리 경험
• 인하우스 디자이너로서 Hands-on experience 경험
• Figma, FigJam 활용 능력
• Design System 에 대한 이해
• 아이디어를 빠르게 검증하기 위한 Low/Hi-fi 프로토타이핑 역량
•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원활히 협력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UX 디자이너는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도 사용자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여정을 설계하여 더 나은 보험 경험을 만들어 나가데 기여합니다.
주요업무
1. 전사 프로젝트 참여• 디지털 플랫폼 구축 지원: 고객·영업시스템 등 전사 디지털 플랫폼 프로젝트 참여 및 지원
• 수행사 관리: High-Quality, On-time Delivery 달성을 위한 수행사 매니지먼트
• 리스크·일정·진척·품질 관리 수행
• UX/UI 방향성 제시: 현업 요구사항에 기반한 사용자 중심 UX/UI 방향성 및 가이드 제공
• 기획 문서 품질 관리: IA, 화면 설계, User Flow 등 산출물 품질 점검 및 관리
• UX 리서치 수행: 프로토타입 기반 리서치 진행 및 사용자 인사이트 도출
•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현업·개발·디자인·퍼블리싱 조직 간 의견 조율 및 협업 리드
2. UXUI Design 유지/보수
3. 그룹 오피스(홍콩) 와 커뮤니케이션
• 한국 마켓 트렌드 공유 등을 통하여 AIA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스템을 고도화하는데 기여
• 그룹 차원의 디자인 시스템을 한국 사용자의 사용 행태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징
자격요건
• UX 기획 경험 10년 이상• UX/UI 디자인 및 프로젝트 리드, 벤더 관리 경험
• 인하우스 디자이너로서 Hands-on experience 경험
• Figma, FigJam 활용 능력
• Design System 에 대한 이해
• 아이디어를 빠르게 검증하기 위한 Low/Hi-fi 프로토타이핑 역량
•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원활히 협력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