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 당신의 일상을 1밀리+]
밀리의서재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2025년 2분기 기준, 누적 가입자 수 890만 명을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2B, B2BC 영역에서도 지속적인 확장을 이어가며 지난해에는 매출 726억 원과 영업이익 1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8.3%와 5.8%의 성장률로, 견고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업계 선두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독서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독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읽는 재미는 그대로, 방식은 자유롭게]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외에도 오디오북, 챗북, 오브제북, 도슨트북 등 새로운 형태의 독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책을 깊이 탐색하도록 도와주는 대화형 AI 독서 메이트 ‘AI 독파밍’,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책을 들을 수 있는 AI TTS, 책 속 인물이나 작가와 대화하듯 소통할 수 있는 '페르소나 챗봇' 등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합니다.
[독서를 더 깊고 넓게]
밀리의서재는 2025년 6월 '밀리 스토리' 론칭을 시작으로 일반 도서를 넘어 웹소설, 웹툰 등 장르형 콘텐츠까지 콘텐츠의 범위를 확장하고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출간 플랫폼인 ‘밀리로드’와 밀리가 직접 기획· 제작하는 '밀리 오리지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오리지널 IP를 발굴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밀리 플레이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독서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즐거운 독서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독서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조금 더 가치 있고 즐겁게 만드는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밀리의서재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 밀리의서재 홈페이지: https://www.mille.co.kr
• 밀리의서재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Milliebook
• 밀리의서재의 다양한 소식 확인하기:
밀리의서재,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 407억 원… 사상 최대 분기 실적 기록 https://www.millie.town/pr/235/
밀리의서재, 연간 실적 발표… 작년 매출 726억 원 달성 https://www.millie.town/pr/215/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 kt 밀리의서재, 콘텐츠·오프라인 전방위 확장 담은 2025년 사업 로드맵 발표 https://www.millie.town/pr/220/
‘AI로 넓어진 독서의 지평’ 밀리의서재, ‘MSC 2025’서 독서 혁신 사례 공유 https://www.millie.town/pr/216/
kt 밀리의서재, 웹소설 서비스 정식 론칭… 신규 콘텐츠 라인업 공개 및 기념 프로모션 전 https://www.millie.town/pr/231/
무제한독서팀은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콘텐츠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팀입니다.
저희는 기존의 독서 방식을 넘어 오디오북, 챗북과 같은 2차 콘텐츠 및 독서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메인 화면을 운영하고 있으며, 새로운 독서 경험을 함께 실현해 나갈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 2차 콘텐츠(오디오북, 챗북) 노출 및 서비스 화면 운영
- 회원의 2차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노출 전략을 수립해요.
- 서비스 화면의 목적과 각 코너 성격에 따라 도서를 선정하고, 큐레이션해요.
- 주요 코너를 운영하고, 콘텐츠 노출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요.
- 푸시 알림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요.
• 콘텐츠 운영 지표 분석 및 개선
- 구독자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운영 전략을 세우고, 방향을 제시해요.
-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 개선 방안을 마련해요.
•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오디오북, 챗북 특성에 맞는 큐레이션과 프로모션 콘텐츠를 기획해요.
- 계절 이슈나 운영 주기에 따라 메인 테마를 정하고, 기획전과 이벤트를 담당해요.
• 데이터와 사용자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어야 해요.
•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좋은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이 필요해요.
• 개발자, 디자이너, 외부 파트너 등 다양한 담당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해요.
밀리의서재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빠르게 성장해왔습니다. 2025년 2분기 기준, 누적 가입자 수 890만 명을 기록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B2B, B2BC 영역에서도 지속적인 확장을 이어가며 지난해에는 매출 726억 원과 영업이익 1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8.3%와 5.8%의 성장률로, 견고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여줬습니다.
업계 선두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독서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독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읽는 재미는 그대로, 방식은 자유롭게]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외에도 오디오북, 챗북, 오브제북, 도슨트북 등 새로운 형태의 독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책을 깊이 탐색하도록 도와주는 대화형 AI 독서 메이트 ‘AI 독파밍’,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책을 들을 수 있는 AI TTS, 책 속 인물이나 작가와 대화하듯 소통할 수 있는 '페르소나 챗봇' 등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합니다.
[독서를 더 깊고 넓게]
밀리의서재는 2025년 6월 '밀리 스토리' 론칭을 시작으로 일반 도서를 넘어 웹소설, 웹툰 등 장르형 콘텐츠까지 콘텐츠의 범위를 확장하고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는 출간 플랫폼인 ‘밀리로드’와 밀리가 직접 기획· 제작하는 '밀리 오리지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오리지널 IP를 발굴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밀리 플레이스’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독서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즐거운 독서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독서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조금 더 가치 있고 즐겁게 만드는 여정에 함께해 주세요!
[밀리의서재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 밀리의서재 홈페이지: https://www.mille.co.kr
• 밀리의서재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Milliebook
• 밀리의서재의 다양한 소식 확인하기:
밀리의서재, 2025년 상반기 누적 매출 407억 원… 사상 최대 분기 실적 기록 https://www.millie.town/pr/235/
밀리의서재, 연간 실적 발표… 작년 매출 726억 원 달성 https://www.millie.town/pr/215/
‘독서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 kt 밀리의서재, 콘텐츠·오프라인 전방위 확장 담은 2025년 사업 로드맵 발표 https://www.millie.town/pr/220/
‘AI로 넓어진 독서의 지평’ 밀리의서재, ‘MSC 2025’서 독서 혁신 사례 공유 https://www.millie.town/pr/216/
kt 밀리의서재, 웹소설 서비스 정식 론칭… 신규 콘텐츠 라인업 공개 및 기념 프로모션 전 https://www.millie.town/pr/231/
주요업무
이 포지션은 독서당 무제한독서팀 소속이에요.무제한독서팀은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콘텐츠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팀입니다.
저희는 기존의 독서 방식을 넘어 오디오북, 챗북과 같은 2차 콘텐츠 및 독서와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메인 화면을 운영하고 있으며, 새로운 독서 경험을 함께 실현해 나갈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 2차 콘텐츠(오디오북, 챗북) 노출 및 서비스 화면 운영
- 회원의 2차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노출 전략을 수립해요.
- 서비스 화면의 목적과 각 코너 성격에 따라 도서를 선정하고, 큐레이션해요.
- 주요 코너를 운영하고, 콘텐츠 노출 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요.
- 푸시 알림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요.
• 콘텐츠 운영 지표 분석 및 개선
- 구독자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운영 전략을 세우고, 방향을 제시해요.
- 운영 성과를 분석하고,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 개선 방안을 마련해요.
•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오디오북, 챗북 특성에 맞는 큐레이션과 프로모션 콘텐츠를 기획해요.
- 계절 이슈나 운영 주기에 따라 메인 테마를 정하고, 기획전과 이벤트를 담당해요.
자격요건
• 5년 이상의 플랫폼 운영 경험이 있어야 해요.• 데이터와 사용자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어야 해요.
•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좋은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이 필요해요.
• 개발자, 디자이너, 외부 파트너 등 다양한 담당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