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SWING은 ‘차를 위한 도시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라는 비전으로 설립된 모빌리티 스타트업으로, 2024년 매출 700억, 5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주차장과 도로에 빼앗긴 공간을 사람에게 돌려주기 위해선 자가용 의존도를 줄여야합니다.
SWING은 자가용이 없어도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인형 이동장치, 택시, 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아래 참고)
[직무 소개]
SWING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광고 예산을 '집행'하는 관리자가 아닙니다.
수십억의 예산을 '투자'하여 시장을 정복하고, 데이터로 성장을 증명하는 야전사령관입니다.
우리는 감으로 마케팅하는 사람이 아닌, 숫자로 돈을 버는 투자 전문가를 찾습니다.
[우리는 이런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15만 대의 공유 모빌리티, 업계 3위의 바이크 렌탈, 빠르게 성장하는 택시 사업까지.
수많은 경쟁자가 뛰어든 이 전쟁터에서 우리의 한정된 자원을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요?
우리는 감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 승률이 가장 높은 곳에 베팅하고, 1원의 광고비까지 짜내 최고의 수익률(ROAS)을 기록하는 정교한 성장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SWING (자전거/킥보드 공유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인 15만대의 기기를 운영중입니다. 2024년에는 경쟁사인 디어를 인수하며 운영구역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WING BIKE (배달라이더를 위한 모빌리티 리스/렌탈 서비스): 진출한지 2년만에 업계 3위자리를 차지했고, 2025년에는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wap (자전거 구독서비스): 공유서비스로 쌓은 기기 제조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자전거 구독/판매 서비스를 시작했고, 침체된 자전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WING TAXI (라이드헤일링): 카카오모빌리티의 아성에 도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승객과 기사가 모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칭앱이 아닌 진정한 라이드헤일링 앱을 함께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옐로우 버스 (어린이 통학차량 서비스): 2024년말 스윙이 인수한 통학 어린이 차량 서비스입니다. 부모님이 자가용으로 자녀분들을 직접 데려다주는 그 마음 그대로, 안전하게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가 많아진 만큼, 더 많은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집 공고를 확인해 주세요.
• 일 300만 원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예산의 가장 효율적인 배분 전략을 수립하고 직접 집행합니다.
• GA4, Amplitude, Mixpanel 등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하여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 전략에 반영합니다.
• 주요 마케팅 지표(ROAS, CPA, LTV, CAC 등)를 설정하고, 대시보드를 통해 성과를 지속적으로 트래킹하며 최적화 방안을 찾습니다.
고객 획득 및 성장을 위한 콘텐츠 제작 리드
•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메시지와 콘텐츠 방향성을 정의합니다.
• 내/외부 콘텐츠 제작자(디자이너, 영상 편집자 등)와 협업하여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소재를 기획하고 제작 과정을 리드합니다.
• A/B 테스트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어떤 콘텐츠가 가장 높은 성과를 내는지 검증하고, 성공 공식을 만들어나갑니다.
전방위적 그로스 실험 및 실행
•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검색 광고, 소셜 미디어, 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운영하고 최적화합니다.
• 획득한 고객의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CRM, 그로스 해킹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작은 단위의 실험(Experiment)을 빠르게 반복하며 서비스의 핵심 지표를 개선합니다.
• 월 1억 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성과를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ROAS, LTV, CPA 등 핵심 지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집요하게 파고드는 분.
• GA4, Amplitude, Appsflyer 등 데이터 분석 툴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스스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할 수 있는 분.
• 주어진 과제를 넘어, '왜?'라는 질문을 통해 데이터 속에서 근본 원인을 찾아내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분.
• 광고 소재(이미지, 영상, 카피)의 성과를 분석하여 다음 기획에 인사이트를 반영해 본 경험이 있는 분.
주차장과 도로에 빼앗긴 공간을 사람에게 돌려주기 위해선 자가용 의존도를 줄여야합니다.
SWING은 자가용이 없어도 이동이 편리하도록 개인형 이동장치, 택시, 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아래 참고)
[직무 소개]
SWING의 퍼포먼스 마케터는 광고 예산을 '집행'하는 관리자가 아닙니다.
수십억의 예산을 '투자'하여 시장을 정복하고, 데이터로 성장을 증명하는 야전사령관입니다.
우리는 감으로 마케팅하는 사람이 아닌, 숫자로 돈을 버는 투자 전문가를 찾습니다.
[우리는 이런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15만 대의 공유 모빌리티, 업계 3위의 바이크 렌탈, 빠르게 성장하는 택시 사업까지.
수많은 경쟁자가 뛰어든 이 전쟁터에서 우리의 한정된 자원을 어디에 집중해야 할까요?
우리는 감이 아닌 데이터에 기반해 승률이 가장 높은 곳에 베팅하고, 1원의 광고비까지 짜내 최고의 수익률(ROAS)을 기록하는 정교한 성장 엔진을 만들고 있습니다.
•SWING (자전거/킥보드 공유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인 15만대의 기기를 운영중입니다. 2024년에는 경쟁사인 디어를 인수하며 운영구역의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WING BIKE (배달라이더를 위한 모빌리티 리스/렌탈 서비스): 진출한지 2년만에 업계 3위자리를 차지했고, 2025년에는 업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Swap (자전거 구독서비스): 공유서비스로 쌓은 기기 제조 및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자전거 구독/판매 서비스를 시작했고, 침체된 자전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SWING TAXI (라이드헤일링): 카카오모빌리티의 아성에 도전,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승객과 기사가 모이고 있습니다. 단순한 매칭앱이 아닌 진정한 라이드헤일링 앱을 함께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옐로우 버스 (어린이 통학차량 서비스): 2024년말 스윙이 인수한 통학 어린이 차량 서비스입니다. 부모님이 자가용으로 자녀분들을 직접 데려다주는 그 마음 그대로, 안전하게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가 많아진 만큼, 더 많은 열정적인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모집 공고를 확인해 주세요.
주요업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예산 배분• 일 300만 원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예산의 가장 효율적인 배분 전략을 수립하고 직접 집행합니다.
• GA4, Amplitude, Mixpanel 등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하여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고,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마케팅 전략에 반영합니다.
• 주요 마케팅 지표(ROAS, CPA, LTV, CAC 등)를 설정하고, 대시보드를 통해 성과를 지속적으로 트래킹하며 최적화 방안을 찾습니다.
고객 획득 및 성장을 위한 콘텐츠 제작 리드
• 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메시지와 콘텐츠 방향성을 정의합니다.
• 내/외부 콘텐츠 제작자(디자이너, 영상 편집자 등)와 협업하여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소재를 기획하고 제작 과정을 리드합니다.
• A/B 테스트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어떤 콘텐츠가 가장 높은 성과를 내는지 검증하고, 성공 공식을 만들어나갑니다.
전방위적 그로스 실험 및 실행
• 신규 고객 획득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검색 광고, 소셜 미디어, 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운영하고 최적화합니다.
• 획득한 고객의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CRM, 그로스 해킹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작은 단위의 실험(Experiment)을 빠르게 반복하며 서비스의 핵심 지표를 개선합니다.
자격요건
• 최소 3년 이상의 그로스 마케팅 또는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을 보유하신 분 (특히 In-house 환경 우대)• 월 1억 원 이상의 마케팅 예산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성과를 개선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ROAS, LTV, CPA 등 핵심 지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집요하게 파고드는 분.
• GA4, Amplitude, Appsflyer 등 데이터 분석 툴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스스로 가설을 세우고 검증할 수 있는 분.
• 주어진 과제를 넘어, '왜?'라는 질문을 통해 데이터 속에서 근본 원인을 찾아내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분.
• 광고 소재(이미지, 영상, 카피)의 성과를 분석하여 다음 기획에 인사이트를 반영해 본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