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유저마케팅 그로스 마케터 (CRM기획 및 운영)
컬리-유저마케팅 그로스 마케터 (CRM기획 및 운영)
1/2
컬리서울 강남구경력 3년 이상

유저마케팅 그로스 마케터 (CRM기획 및 운영)

포지션 상세

조직 소개
컬리 ​유저마케팅 ​조직은 ​컬리 플랫폼의 ​고객수와 고객당 매출을 증대하여 ​컬리 ​성장에 기여하는 ​조직입니다. 고객 Segmentation ​기반으로 다양한 ​CRM ​채널 (App ​Push, ​LMS, ​인앱메시지 등)과 쿠폰 ​혜택 ​및 개인화 마케팅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Retention과 LTV를 ​증대시킬 방안을 ​고민합니다.

CRM ​마케터는 ​고객 세그먼트별로 ​메시지와 ​혜택 오퍼를 기획하여 ​고객이 지속적으로 ​컬리를 이용하고, 차차 더 높은 가치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담당합니다. 고객과 플랫폼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술/데이터 조직과 협업하여 성과와 비용효율의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또한, 활용하는 마케팅 솔루션과 할당된 예산에 대한 사용 기획 및 관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요업무

CRM 솔루션(Braze) 운영 고도화 및 활용도 극대화

• 솔루션 데이터(attribute, event) 설계 및 관리, 팀 내외부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가이드 제공

• 데이터 포인트 소진량, 채널별 발송 비용 분석을 통한 예산 최적화 및 운영 관리

• 팀의 캠페인 성과 개선을 위한 솔루션 신규 기능 도입 및 적용 전략 수립



전사 구매 고객 수 증대 및 마케팅 효율 개선

• 마케팅 채널(LMS, 푸시 등) 동의율 관리 및 수신 거부 고객 대상의 재관여 캠페인을 통한 터치 포인트 확대

• 앱 유입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는 개인화 및 행동 기반의 인앱메시지/앱푸시를 활용 구매 전환 여정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를 위한 프로덕트 개선 기획

• 캠페인 성과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앱 내 구매 여정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프로덕트 개선 과제 발굴 및 기획

• 고객의 구매 리텐션 캠페인의 전환효과 증대 및 비용효율 개선을 위한 이니셔티브의 기획, 분석, 운영

자격요건

[경험]

• 모바일 앱 서비스에서 CRM 또는 그로스 마케팅 경력을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가설 수립, 캠페인 실행, 성과 분석 및 개선까지의 전체 그로스 사이클을 주도적으로 리드한 경험



[지식]

• 앱푸시, LMS, 카카오 등 마케팅 채널별 특성과 역할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예산 운영 및 비용 효율화 전략에 대한 이해



[스킬]

• Braze, Amplitude와 같은 마케팅/데이터 솔루션 활용 능력

• SQL, R, Excel 등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직접 추출하고 분석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능력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33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