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혜움은 B2B 금융 AI Agent 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입니다.
창업가들이 하고 싶은 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일하는 사람을 위한
금융 AI Agent 기반 All in One SaaS를 만들고 있습니다.
혜움은 현재 100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하였으며
혜움의 성장과 성과를 나타내는 주요 키워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혜움 주요 키워드]
* 누적투자 약 200억
* 23년 연매출 97억 달성, 24년 BEP 돌파(3년 평균 234% 성장)
* 스톤브릿지, 한국투자파트너스, 쿼드벤처스, 기업은행, 기술보증 200억 투자 보증
*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B2B AI Agent 파트너
* 기업은행, 유비케어, 비즈니스온 AI Agent 전략적 파트너
* 중소기업부 초격차 AI 스타트업 선정
* 아기 유니콘 기업, 퍼스트 펭귄, SW 고성장 클럽 선정
[혜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채용홈페이지 : https://www.heumlabs.io/home
• 혜움 옥형석 대표 인터뷰(EO채널) www.youtube.com/watch?v=oo509Jlj1f0
[혜움의 꿈]
혜움은 기업의 복잡한 재무/세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Agent 관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챗 기반 AI Agent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그로스팀 소개 및 목표]
혜움의 성장 엔진, 그로스팀에 합류하실 그로스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혜움의 마케팅실은 그로스팀, 혜움 마케팅팀, 알프레드 마케팅팀 3개의 전문화된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그로스팀은 비즈니스 성장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핵심 조직입니다.
그로스팀은 세무법인 혜움의 3대 핵심 비즈니스 모델에서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전환시키는 전반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타겟 비즈니스 영역]
더낸세금(사업자 환급 서비스)
세무기장(사업자 세무 관리)
재산제세 컨설팅(양도/증여/상속/세무조사 전문)
[그로스팀의 업무방식]
문제 해결 중심: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콘텐츠로 해결하는 전략적 사고를 중시합니다
데이터 드리븐: Amplitude와 CRM 도구를 활용해 고객 인입부터 세일즈 딜 클로징까지 전체 퍼널을 측정하고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AI 적극 도입 : LLM 기반의 업무 툴을 적극 도입하며 블로그 콘텐츠 기획, 이미지 제작, 와이어프레임 설계, 데이터 분석 등 속도를 내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AI 툴을 활용합니다.
사업 조직과 한 팀: 사업 조직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실제 매출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그로스팀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통해 서비스의 잠재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키고자 합니다. 단순한 콘텐츠 제작이 아닌,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 전략적 콘텐츠 마케팅을 함께할 그로스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 그로스 마케터와 협업하여 리드 획득, 육성, 세일즈 딜 클로징까지 핵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합니다.
• 데이터 기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화 합니다.
• SEO / GEO 관점에서 핵심 키워드 전략을 수립하고 검색의도에 최적화된 아티클(블로그 콘텐츠) 제작
• 콘텐츠 CRO(랜딩/폼/CTA)를 통한 MQL 획득과 SQL로의 전환 설계
• 리드 육성 (Lead Nurturing) 프로세스에 따른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아티클(블로그 콘텐츠), 가이드북, 백서,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등
• 전환 중심의 리드 마그넷 콘텐츠 제작, 웨비나 등 전환형 콘텐츠, 메시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험을 설계하고 실행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와 개선 포인트를 도출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자기 주도성/실행속도가 높고,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는 분
[필수제출 요청]
• 관련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출을 필수로 합니다.
• 프로젝트 분량은 2~3개정도면 됩니다.
• 프로젝트 진행 배경 (상황, 타겟 고객, 과제 등)
• 당시 설정한 목표 및 지표 (조회수, 전환율, 리드 수 등)
• 콘텐츠 전략 또는 문제 해결 방안 (컨셉, 채널, 전달 방식, 제작 프로세스)
• 정성& 정량적 성과 분석
• 인사이트 (배운 점, 추후 적용 방안)
창업가들이 하고 싶은 일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일하는 사람을 위한
금융 AI Agent 기반 All in One SaaS를 만들고 있습니다.
혜움은 현재 100만 사업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하였으며
혜움의 성장과 성과를 나타내는 주요 키워드를 소개해 드립니다.
[혜움 주요 키워드]
* 누적투자 약 200억
* 23년 연매출 97억 달성, 24년 BEP 돌파(3년 평균 234% 성장)
* 스톤브릿지, 한국투자파트너스, 쿼드벤처스, 기업은행, 기술보증 200억 투자 보증
* 마이크로소프트 전략적 B2B AI Agent 파트너
* 기업은행, 유비케어, 비즈니스온 AI Agent 전략적 파트너
* 중소기업부 초격차 AI 스타트업 선정
* 아기 유니콘 기업, 퍼스트 펭귄, SW 고성장 클럽 선정
[혜움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 채용홈페이지 : https://www.heumlabs.io/home
• 혜움 옥형석 대표 인터뷰(EO채널) www.youtube.com/watch?v=oo509Jlj1f0
[혜움의 꿈]
혜움은 기업의 복잡한 재무/세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Agent 관련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챗 기반 AI Agent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그로스팀 소개 및 목표]
혜움의 성장 엔진, 그로스팀에 합류하실 그로스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혜움의 마케팅실은 그로스팀, 혜움 마케팅팀, 알프레드 마케팅팀 3개의 전문화된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그로스팀은 비즈니스 성장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핵심 조직입니다.
그로스팀은 세무법인 혜움의 3대 핵심 비즈니스 모델에서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전환시키는 전반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타겟 비즈니스 영역]
더낸세금(사업자 환급 서비스)
세무기장(사업자 세무 관리)
재산제세 컨설팅(양도/증여/상속/세무조사 전문)
[그로스팀의 업무방식]
문제 해결 중심: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콘텐츠로 해결하는 전략적 사고를 중시합니다
데이터 드리븐: Amplitude와 CRM 도구를 활용해 고객 인입부터 세일즈 딜 클로징까지 전체 퍼널을 측정하고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AI 적극 도입 : LLM 기반의 업무 툴을 적극 도입하며 블로그 콘텐츠 기획, 이미지 제작, 와이어프레임 설계, 데이터 분석 등 속도를 내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AI 툴을 활용합니다.
사업 조직과 한 팀: 사업 조직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실제 매출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그로스팀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액션을 통해 서비스의 잠재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키고자 합니다. 단순한 콘텐츠 제작이 아닌,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지는 전략적 콘텐츠 마케팅을 함께할 그로스 콘텐츠 마케터를 찾습니다.
주요업무
• 세무법인 혜움 서비스인 더낸세금 (사업자 환급), 세무기장 (사업자), 그리고 재산제세 컨설팅 (양도/증여/상속 등)의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을 주도적으로 기획, 실행합니다.• 그로스 마케터와 협업하여 리드 획득, 육성, 세일즈 딜 클로징까지 핵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합니다.
• 데이터 기반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화 합니다.
• SEO / GEO 관점에서 핵심 키워드 전략을 수립하고 검색의도에 최적화된 아티클(블로그 콘텐츠) 제작
• 콘텐츠 CRO(랜딩/폼/CTA)를 통한 MQL 획득과 SQL로의 전환 설계
• 리드 육성 (Lead Nurturing) 프로세스에 따른 콘텐츠 제작 및 배포
• 아티클(블로그 콘텐츠), 가이드북, 백서,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등
자격요건
• 풀 퍼널 콘텐츠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MQL 생성너처링SQL 전환 기여)• 전환 중심의 리드 마그넷 콘텐츠 제작, 웨비나 등 전환형 콘텐츠, 메시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험을 설계하고 실행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와 개선 포인트를 도출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자기 주도성/실행속도가 높고, 아이디어를 빠르게 시각화할 수 있는 분
[필수제출 요청]
• 관련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출을 필수로 합니다.
• 프로젝트 분량은 2~3개정도면 됩니다.
• 프로젝트 진행 배경 (상황, 타겟 고객, 과제 등)
• 당시 설정한 목표 및 지표 (조회수, 전환율, 리드 수 등)
• 콘텐츠 전략 또는 문제 해결 방안 (컨셉, 채널, 전달 방식, 제작 프로세스)
• 정성& 정량적 성과 분석
• 인사이트 (배운 점, 추후 적용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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