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PLUGGING INTO A SUSTAINABLE FUTURE
EVAR는 '다음 세대를 위한 에너지 순환', '도전을 향한 열망', '정교함을 넘은 단순함', '빠르고 유연하며 투명한 일 처리'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환경과 지구 생태계를 보존하고 전기차 충전을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지역 사회 내 갈등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VAR는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충전 로봇을 개발했으며, 이동형 충전기 카트타입과 IoT 기술을 접목한 전력 공유형 완속충전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충전기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2년 완속충전기 양산 개시 1년 만에 1만 대 이상을 공급
2022년 2023년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2025년 BYD 공급계약 체결
2025년 환경부 이동식 충전사업 우선대상자 선정
많은 충전 업체들이 충전 속도와 가격 경쟁에 집중할 때, EVAR는 '한정된 전력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가',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에 주목합니다. 이를 위해 P2P 무선 통신과 실시간 전력 분배 기술을 접목한 완속충전기, 이동식 충전기, 자율주행 급속충전 로봇을 선보이며, 탈탄소 시대를 대비한 충전 인프라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EVAR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과 사회적 도전에 동참하며,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미래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 우리가 일하는 방식
01. 미래 지향적인 에너지 순환을 위한 혁신적 사고
EVAR는 다음 세대를 위한 에너지 순환을 목표로, 모든 프로젝트와 의사결정에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합니다.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회적 기여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02. 도전과 성장을 지향하는 문화
EVAR는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실수에서 배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각자의 업무에 책임을 다하고 서로 존중하며 함께 발전하는 문화를 만듭니다.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자기개발을 위한 도서와 강의를 지원하여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03. 정교함을 넘은 단순함
EVAR는 복잡함을 피하고, 효율적이며 직관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불필요한 절차를 최소화하여 신속하고 명확한 결정을 내리며, 본질에 집중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04. 신속하고 유연한 협업
EVAR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팀 내 투명한 의사소통을 통해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상호 신뢰와 개방적인 대화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05. 자유로운 소통과 근무 환경
우리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창출된다고 믿습니다.
영어 닉네임 사용과 자율 복장 등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창의적인 소통을 장려합니다.
06.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갑니다 “Working Together”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인디언 속담처럼, 우리는 서로 잡아주고 끌며 함께 가고자 합니다.
EVAR의 자산은 바로 당신이라는 모토 아래, 친목도모를 적극 지원합니다.
EVAR의 핵심 서비스 플랫폼인 EV SQUARE(충전 플랫폼) 및 EV PAY(사용자 App)의 전략적 기획과 운영을 주도합니다.
서비스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리드하며, 사용자/파트너/내부 조직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단순 실행을 넘어 서비스 로드맵 수립, 데이터 기반 개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까지 주도하는 역할입니다.
•EV SQUARE(웹, 백엔드), EV PAY(앱) 서비스 기획 총괄 및 신규 서비스 전략 수립
•사용자 여정 및 고객 경험(UX/CX) 분석 개선안 도출 및 실행
•결제/정산 프로세스, 정책, 보안 관련 서비스 기획 및 관리
•신규 기능 기획 및 정책 문서화 (요구사항 정의서, 화면 설계, 플로우차트 등)
•시장/경쟁사 분석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획 인사이트 도출
•개발/디자인/운영/영업 조직과의 협업 및 프로젝트 리딩
•서비스 성과 지표(KPI) 정의 및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안 실행
•고객사·파트너사(모빌리티/에너지 기업 등)와 협업 및 요구사항 반영
•온라인/모바일 서비스의 기획·운영 전 과정을 주도한 경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및 문제 해결 능력 보유
•서비스 정책, 결제/정산, 보안 프로세스 설계 경험 보유
•요구 사항 정의, 화면 설계, 플로우/IA 등 문서화 역량 우수
EVAR는 '다음 세대를 위한 에너지 순환', '도전을 향한 열망', '정교함을 넘은 단순함', '빠르고 유연하며 투명한 일 처리'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우리는 환경과 지구 생태계를 보존하고 전기차 충전을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지역 사회 내 갈등을 완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EVAR는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충전 로봇을 개발했으며, 이동형 충전기 카트타입과 IoT 기술을 접목한 전력 공유형 완속충전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충전기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022년 완속충전기 양산 개시 1년 만에 1만 대 이상을 공급
2022년 2023년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2025년 BYD 공급계약 체결
2025년 환경부 이동식 충전사업 우선대상자 선정
많은 충전 업체들이 충전 속도와 가격 경쟁에 집중할 때, EVAR는 '한정된 전력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가',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에 주목합니다. 이를 위해 P2P 무선 통신과 실시간 전력 분배 기술을 접목한 완속충전기, 이동식 충전기, 자율주행 급속충전 로봇을 선보이며, 탈탄소 시대를 대비한 충전 인프라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EVAR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과 사회적 도전에 동참하며,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위해 오늘도 끊임없이 미래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 우리가 일하는 방식
01. 미래 지향적인 에너지 순환을 위한 혁신적 사고
EVAR는 다음 세대를 위한 에너지 순환을 목표로, 모든 프로젝트와 의사결정에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중시합니다.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회적 기여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02. 도전과 성장을 지향하는 문화
EVAR는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며, 실수에서 배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각자의 업무에 책임을 다하고 서로 존중하며 함께 발전하는 문화를 만듭니다.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자기개발을 위한 도서와 강의를 지원하여 함께 성장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03. 정교함을 넘은 단순함
EVAR는 복잡함을 피하고, 효율적이며 직관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불필요한 절차를 최소화하여 신속하고 명확한 결정을 내리며, 본질에 집중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04. 신속하고 유연한 협업
EVAR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팀 내 투명한 의사소통을 통해 모두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갑니다.
상호 신뢰와 개방적인 대화를 통해 최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05. 자유로운 소통과 근무 환경
우리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창출된다고 믿습니다.
영어 닉네임 사용과 자율 복장 등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창의적인 소통을 장려합니다.
06.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갑니다 “Working Together”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인디언 속담처럼, 우리는 서로 잡아주고 끌며 함께 가고자 합니다.
EVAR의 자산은 바로 당신이라는 모토 아래, 친목도모를 적극 지원합니다.
주요업무
EVAR 서비스 기획이란?EVAR의 핵심 서비스 플랫폼인 EV SQUARE(충전 플랫폼) 및 EV PAY(사용자 App)의 전략적 기획과 운영을 주도합니다.
서비스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리드하며, 사용자/파트너/내부 조직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단순 실행을 넘어 서비스 로드맵 수립, 데이터 기반 개선,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까지 주도하는 역할입니다.
•EV SQUARE(웹, 백엔드), EV PAY(앱) 서비스 기획 총괄 및 신규 서비스 전략 수립
•사용자 여정 및 고객 경험(UX/CX) 분석 개선안 도출 및 실행
•결제/정산 프로세스, 정책, 보안 관련 서비스 기획 및 관리
•신규 기능 기획 및 정책 문서화 (요구사항 정의서, 화면 설계, 플로우차트 등)
•시장/경쟁사 분석 및 서비스 벤치마킹, 기획 인사이트 도출
•개발/디자인/운영/영업 조직과의 협업 및 프로젝트 리딩
•서비스 성과 지표(KPI) 정의 및 운영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선안 실행
•고객사·파트너사(모빌리티/에너지 기업 등)와 협업 및 요구사항 반영
자격요건
•5년 이상 서비스 기획/설계 관련 실무 경험자 (PM/PO)•온라인/모바일 서비스의 기획·운영 전 과정을 주도한 경험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및 문제 해결 능력 보유
•서비스 정책, 결제/정산, 보안 프로세스 설계 경험 보유
•요구 사항 정의, 화면 설계, 플로우/IA 등 문서화 역량 우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