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Trust & Safety Manager를 소개해요]
당근은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신뢰 넘치는 동네 생활을 만들고 싶어요
서비스운영팀은 동네 이웃 간의 따뜻하고 안전한 연결을 만드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거래 분쟁, 사기 등)를 정의하고, 해결하여 더 많은 이웃이 안전하게 당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해요
Trust & Safety Manager는 이용자가 겪을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예측하고 대비하여 이용자가 더 안전하게 당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해요
안심결제 서비스와 중고거래에서 발생하는 환불 분쟁, 거래 사기 정책을 관리해요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예측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업무를 진행해요
운영 이슈 발생 시 관련 부서(대외, PR, 법무, 서비스팀, 경영진 등)와 소통하며 이슈를 해결해요
리스크 발생 시 신속한 이슈 파악과 처리를 통해 위기를 관리해요
서비스 정책 수립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서비스 운영 관련 이슈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과 경험이 있는 분
스스로 문제를 정의,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유관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이 가능한 분
당근은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신뢰 넘치는 동네 생활을 만들고 싶어요
서비스운영팀은 동네 이웃 간의 따뜻하고 안전한 연결을 만드는 과정에서 의도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 (거래 분쟁, 사기 등)를 정의하고, 해결하여 더 많은 이웃이 안전하게 당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해요
Trust & Safety Manager는 이용자가 겪을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예측하고 대비하여 이용자가 더 안전하게 당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해요
주요업무
당근 안심결제(에스크로)및 안심보상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 업무를 수행해요안심결제 서비스와 중고거래에서 발생하는 환불 분쟁, 거래 사기 정책을 관리해요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예측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업무를 진행해요
운영 이슈 발생 시 관련 부서(대외, PR, 법무, 서비스팀, 경영진 등)와 소통하며 이슈를 해결해요
리스크 발생 시 신속한 이슈 파악과 처리를 통해 위기를 관리해요
자격요건
3년 이상의 IT 서비스 운영 경험이 있는 분서비스 정책 수립 및 리스크 관리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서비스 운영 관련 이슈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과 경험이 있는 분
스스로 문제를 정의,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유관부서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이 가능한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