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CRAVER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뷰티 애그리게이터 스타트업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화장품 브랜드를 육성하고 있으며, 첨단 소재를 활용한 개발 및 제조, 유통 플랫폼 운영 등 뷰티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열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크레이버는 '스킨1004', '이데넬', '띰', '좀비뷰티', '커먼랩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하고, 첨단 소재를 개발·제조하며, 글로벌 뷰티 커머스 플랫폼 'UMMA'를 운영하는 등 K뷰티 생태계 내 다양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3,034억 원으로, 작년 전체 매출 930억 원 대비 3배 이상 뛰어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유통부문 운영전략팀은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국 화장품을 유통하는데 집중합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Wholesaler/Retailer에게 가장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자체 플랫폼 UMMA를 통해 한국 화장품을 유통하는 B2B 사업 팀입니다.
• AARRR 프레임워크 기반 유저 행동 분석 및 전환, 유지 전략 수립
• 주요 지표 분석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 SEO 성과 분석 및 개선안 도출
• ROAS, CAC 등 주요 지표 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 세일즈 지표 기반 문제 진단 및 개선 방안 도출 능력
• 애널리틱스 툴 활용 겅험이 있는 분 (GA4, Amplitude, Mixpanel 등)
• 마케팅 및 비즈니스 퍼포먼스 분석 경험
• 다양한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역량
다양한 열망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크레이버는 '스킨1004', '이데넬', '띰', '좀비뷰티', '커먼랩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런칭하고, 첨단 소재를 개발·제조하며, 글로벌 뷰티 커머스 플랫폼 'UMMA'를 운영하는 등 K뷰티 생태계 내 다양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 매출은 3,034억 원으로, 작년 전체 매출 930억 원 대비 3배 이상 뛰어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유통부문 운영전략팀은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한국 화장품을 유통하는데 집중합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Wholesaler/Retailer에게 가장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자체 플랫폼 UMMA를 통해 한국 화장품을 유통하는 B2B 사업 팀입니다.
주요업무
• 내,외부 데이터 수집 및 크롤링을 통한 전략적 데이터 분석 및 마켓 리서치• AARRR 프레임워크 기반 유저 행동 분석 및 전환, 유지 전략 수립
• 주요 지표 분석을 통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지원
• SEO 성과 분석 및 개선안 도출
자격요건
• 데이터 분석 및 전략 기획 경력 3년 이상• ROAS, CAC 등 주요 지표 간의 관계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 세일즈 지표 기반 문제 진단 및 개선 방안 도출 능력
• 애널리틱스 툴 활용 겅험이 있는 분 (GA4, Amplitude, Mixpanel 등)
• 마케팅 및 비즈니스 퍼포먼스 분석 경험
• 다양한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역량